[교육학과교육과정] 사례를 통한 학교 교육 경영계획서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13 / 2019.12.24
  • 6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들어가며

2. 각 학교별 소개

3. 학교별 특색사업

1) 소개
2) 평가

4. 평가준거에 의한 평가

5. 나오면서
본문내용
3. 학교별 특색사업
1)소개

1) 시흥고 특색사업

특색1. 상‧상중‧중하위 학생을 위한 등용문반‧ME-Clinic‧ME-Basic반 운영

기초학습부진학생, 학력향상학생, 학력우수학생 등에 따라 각자의 능력에 맞는 개별학습 및 과제부여 등 특별교육(ME-BasicㆍME-Clinic반, 등용문반)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등용문반의 대상자는 학년별로 설발규정을 정하여 담임선생님의 추천을 받아 학년부장이 개인 상담을 통하여 25명씩 2개반(2ㆍ3학년 인문반, 자연반)을 편성한다. ME-BasicㆍME-Clinic반은 학습의욕은 있으나 기초 학력의 부족으로 수업에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영어, 수학 과목을 집중 지도하여 상위권 도약을 이루고, 자기주도적으로 학습에 적극 참여하여 자신 있는 학교생활을 영위함으로써 스스로 진로를 탐색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르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특색2. 일본어ㆍ중국어능력시험 대비반
학생의 흥미와 특기를 고려한 방과후 교육활동을 통하여 학생의 특기․적성을 계발하고 학부모의 사교육비를 절감시키는데 기여한다. 일본어 중국어 자격을 취득할 뿐만 아니라 일본어, 중국어를 활용한 대학입학전형의 일정한 자격을 취득하여 국내외 대학 입학 기회의 문을 넓힌다. 일본어의 경우 기초를 학습한 학생들을 신청 대상으로 하며 일본어 실력 외에도 참가동기 및 학습의지 등을 반영하여 선별 편성한다. 구성원간의 경쟁 및 성취도를 확인하여 부적격자 퇴출 등을 목적으로 하는 중간 테스트를 정기적으로 실시하며 시험일 까지 각 급수별로 필요한 학습시간을 이수하도록 개별 관리한다. 또한 최소한의 경비로 최대의 효과를 거둘 수 있도록 소수 정예 학습을 실시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정부 디지털컨텐츠,지방교육지원 사례, 지방자치단체 교육지원,ICT활용교육지원 사례, 미국 장애인고등교육지원, 캐나다 정보화교육지원 사례
  • 학과와 디자인학과로 지원되어 디지털미디어의 실질적인 내용을 채울 수 있는 콘텐츠 제작 교육 지원이라고 보기 어렵다. 따라서 한림대 지원사례는 콘텐츠 제작 교육 지원 사업을 체계적으로 분석해볼 수 있는 사례이기 때문에 분석해보고자 하는 것이다. 먼저 정보통신부의 대학교육 지원 정책을 평가할 수 있는 (1) 지원절차 및 지원방식에 관해 살펴본 후, (2) 교육목표와 교육비전의 설정 (3) 교과과정의 편성 (4) 교육환경의 구성(실습실과 실습장비)

  • 한국 원격교육 사례
  • 통한 원격교육, 고등학생의 대학수학능력 시험 준비를 위한 EBS의 공중파나 위성을 이용한 원격교육도 여전히 계속되어지고 있다.여기에서는 크게 학교교육, 기업교육, PC통신, postal service의 네트웍을 기반으로한 원격교육과 방송통신대학의 원격교육 마지막으로 전화를 이용한 원격교육에 대해 그 활용사례를 살펴보고자 한다.학교교육(가상대학)대표적인 학교교육으로서 가장 활발하게 진행되어지고 있는 대학에서의 원격교육을 한국가상대학과

  • [기업교육]기업교육의 패러다임변화,가치, 기업교육과 기업윤리교육,기업교육학,SAS과정,직업훈련, 기업교육의 사례,제고방안
  • 교육의 사례1. 기관 일반현황2. 과정별 컨텐츠 형태 및 개발 방법3. 진도관리1) 학습진도율 산정의 자동화2) 진도율 자동조회로 학습 촉진4. 평가관리5. 수료기준 및 수료사정 방법1) 학과평가2) 임의평가3) 종합평가6. 설문조사 내용을 통한 수강생 반응 분석7. 문제점 및 개선방향 1) 통신속도 측면2) 학습성과 달성 측면3) 수강료 산정 부문Ⅸ. 기업교육의 제고 방안Ⅹ. 결론참고문헌Ⅰ. 서론기업교육은 정규 학교교육을 마친 조직 구성원들을

  • [교장, 학교장] 교장(학교장)의 역할, 권한, 중요성과 교장(학교장)의 효과적인 수업참관 및 교장(학교장)의 학교교육 내실화 방안, 향후 바람직한 교장상(학교장상) 분석
  • 교육과정 운영의 정상화3) 수업에서의 왕도(王道) 인정4) 위의 해결 방안에 대한 교장의 중점적인 역할 내용2. 교사와의 대화 및 연수 기회 확대1) 교사로서의 사명감 고취2) 교육 부조리 근절의 지속적 추진3) 학교 경영 자율성 확대에 따른 책무성 강화4) 위의 해결 방안에 대한 교장의 중점적인 역할 내용3. 학생 능력에 맞는 과제 제시 권장 및 장학1) 아동의 얼굴만큼 다양한 과제 제시2) 자기학습계획서 활용을 통한 단계적 과제 해결3) 기발한 테

  • [경영사례] 유한킴벌리 성공사례
  • 분석된다. 이는 모두 그들이 위기에 몰렸을 때 포기하지 않고 지역적인 특색을 강조한 신제품 개발과 마케팅을 통한 경영을 앞세워 이뤄낸 로컬 경영의 좋은 예가 될 수 있는 것이다. 3-iii) 로컬적 글로벌 경영(Lo-Globalization)유한킴벌리의 이러한 로컬적인 경영 접근방식은 세계를 상대로 해야 하는 글로벌 경영을 할 때도 크게 달라지지 않는다. 2003년 유한킴벌리의 현 사장인 문국현 씨가 킴벌리클라크 본사의 부탁으로 한국, 일본, 중국, 대만, 홍콩, 몽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