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매이션 뮬란과 바람의 계곡 나우시카를 통한 여성영웅의 특징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13 / 2019.12.24
- 24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기 획 의 도
여성영웅
영화줄거리
뮬란분석
나우시카 분석
공통점 및 차이점
- 본문내용
-
기 획 의 도
애니매이션 <뮬란>과 <바람의 계곡 나우시카>를 통해 이 두 영화에 등장하는 여성 영웅의 특징에 대해 분석하고자 한다.
원래 신화에서의 내용과 어떤 공통점과 차이점을 보이는지, 그리고 신화의 어떤 요소를 바탕으로 하여 영화화 되었는지 살펴볼 것이다.
2. 입문계기: 자아발견
가부장적 사회가 요구하는 여성의 삶 vs 자아발견
→ 자아발견의 과정: 영웅 자격을 얻기 위한 첫 단계
평범한 소녀->영웅으로의 입문
"제 모습을 보아요. 전 현모양처감이 아니에요. 좋은 딸도 될 수 없구요. 타고난 성격이 그런걸 하기에는 적합하지 않아요. 내가 하고 싶은 대로 살면 가문에 먹칠을 해야 해요. 물에 비치는 저 아가씨는 누구인가요? 나를 똑바로 바라보는 저 아가씨. 나도 내 자신을 알 수가 없어. 아무리 노력해도 내 자신을 끝까지 속일 순 없어. 난 언제 내 본심대로 살 수 있을까?"
- <뮬란> 뮬란의 대사 中
5. 주변인물: 아버지, 샹, 무슈, 귀똘이
아버지: 전형적인 가부장
샹: 군부대의 장군
무슈: ‘용’으로 상징되는 뮬란의 수호신
귀똘이: 행운과 영리함을 상징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실습종합평가서 - 실습생의 자기평가, 자신의 강점과 약점, 변화되고 성장된 점
- 학교중단, 학교폭력 문제에 대해 적극적이고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여성가족부와 교육부의 연계방안으로 무엇이 있는지 논하시오
- 과제는 평등과 차별을 토대로 사회복지사의 윤리적 딜레마를 이해하는 것입니다 평등과 차별의 개념을 설명하고, 평등과 차별이 사회현실 혹은 실천현장(신문기사, 실제 경험 등)에서 어떻게 드러나는지 설명하고 사회복지사가 경험할 수 있는 윤리적 딜레마를 논하고, 과제 후 느낀점, 알게 된 점을 결론으로 정리한다
- 치매에 대한 문제 및 해결방안에 대하여 작성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 가족간의 이상적인 언어적 상호작용 방법이나 언어적 환경구성에 관한 사례, 기사, 책을 읽은 경험을 기술하시고(예비) 부모 및 교사로서 실천
- 자신이 현재 서비스를 받고 있는 사회복지정책에 대하여 분석하시오
- 가족사정시 가족을 체계로 이해하며 평가할 수 있는 몇가지 개념을 정리하고 그 중 하나를 선택하여 본인의 가족사례를 통해 구체적으로 분석하시오(예 가족항상성, 의사소통 방식, 가족규칙, 가족신화, 가족의례, 격리와 밀착, 부모화 중에서 선택)
- 미국의 인권 개념 및 특성(미국 이민 역사 미국 이민 정책 미국 이민사례)
- [아동언어발달] 영유아의 언어발달단계(아동의 언어습득과정)
- [환경사회학] 새만금 간척사업을 둘러싼 담론 분석 - 신문사별 사설 중심으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