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사회와스포츠] 현대인의 운동.영양.다이어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13 / 2019.12.24
  • 34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ntroduction 
현대인의 운동영양불균형실태
현대인의 운동영양불균형 요인
-심리적 요인
-사회문화적 요인
-영양적 요인
다이어트
-다이어트의 정의
-잘못된 다이어트로 인한 부작용
:거식증
:폭식증
올바른 운동과 영양  
결론

본문내용
올바른 운동과 영양
자가 test
일에 대하여 시간적으로 압박감을 느낄 때 음식이 당긴다.

급하게 일을 마무리해야 할 때, 뭔가가 먹고 싶다.

스트레스를 받았을 때 뭔가를 먹으면 기분이 한결 나아진다.

스트레스를 받았을 때 나도 모르게 먹는 것을 찾게 된다.

하루 일과를 마치고 집에 들어왔을 때, 배가 고프지 않아도 먹는 것을 계속 찾게 된다.

결론
합리적인 다이어트는 적절한 식이요법, 운동요법, 행동수정을 통해서!


무작정 유행하는 다이어트만을 따라 하고, 체중을 줄이기 위한 다이어트를 하는 것은 신체적으로나 정신적으로 크게 해를 줄 수 있다.


올바르고 건강한 다이어트를 하는 것이 중요!!

참고문헌
-한국인의 연령.성별에 따른 식사양상 비교 , 박주원 (2000)
-일부 성인여성의 체중조절 행태에 관한 조사 , 신지영 (1998)
-섭식문제가 있는 여대생의 부적응 도식 : 신경성 식욕부진성향,
-식욕항진성향, 식이제한을 하는 식욕항진성향집단 비교,
최진미(2008)
-다이어트의 허와 실, 김은미2002 비만증 : 권율, 김관호 : (주)매일건강신문사 출판부(2002)
-생각을 바꾸면 살이 빠진다. : 이재성 : 시공사(2003)
-소아, 청소년 비만 한방(韓方)으로 끝내기 : 이동현 : (주)매일건강신문사 출판부(2001)
-다이어트 업그레이드 : 김상만 : 집사재(1997)
-나에게 맞는 다이어트 : 안미연 : 가서원(1996)
-스즈키 소노코의 먹어야 살이 빠진다 : 스즈키 소노코 : 삶과 꿈 출판사(2001)
-몸과 마음을 다스리는 기 다이어트 : 고원경 : 중앙M&B(2003)
-http://www.kns.or.kr : 한국영양학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아미노산음료`플러스마이너스`재활성화 전략
  • 현대인들의 well-being trend에 부합하는 아미노산음료는 국내 음료시장에 등장한지 겨우 일년 남짓이지만 그 규모는 빠른 속도로 증가하고 있고 소비자들의 수요도 늘고 있다. 음식 하나를 먹더라도 몸에 이로운 것을 추구하는 현대인들, 특히 건강한 몸매와 신체영양을 중요시하는 젊은 현대인들은 가격이 조금 비싸더라도 몸을 가꾸기 위해서라면 충분히 지불할 의향이 다분하다고 본다. 새로운 시장에 첫 출시를 신고한 제품은 분명 특별한 하자가 없

  • [스포츠사업계획서] 종합체육시설(휘트니스클럽)사업계획서
  • 스포츠 이사2. 영업을 총괄하는 SUPERVISOR를 두고 그밑에 담당 MANAGER와 종목 별 PERSONNEL을 임명한다. 각 센터에 필요한 INSTRUCTER를 충분 히 임명한다-SUPERVISOR:1명-MANAGER:6명(기획홍보, 경리, 관리, 예술, 스포츠1, 스포츠2)-PERSONNEL:18명(업무별, 종목별)-INSTRUCTER:40명(VIP, 수영, 휘트니스, 여성전용 운동)SUPERVISOR-휘트니스 센터의 업무 총괄-모든 관련 업무를 총괄한다.-각종 운동 프로그램을 개발한다.-각종 시설의 안전관리를 한다.-직원 교육 및 근무 스

  • [마케팅기획] 아미노산 음료 플러스마이너스 재활성화 전략
  • 현대인들의 well-being trend에 부합하는 아미노산음료는 국내 음료시장에 등장한지 겨우 일년 남짓이지만 그 규모는 빠른 속도로 증가하고 있고 소비자들의 수요도 늘고 있다. 음식 하나를 먹더라도 몸에 이로운 것을 추구하는 현대인들, 특히 건강한 몸매와 신체영양을 중요시하는 젊은 현대인들은 가격이 조금 비싸더라도 몸을 가꾸기 위해서라면 충분히 지불할 의향이 다분하다고 본다. 새로운 시장에 첫 출시를 신고한 제품은 분명 특별한 하자가 없

  • 다이어트 분석
  • R E P O R T(레져스포츠)다이어트다이어트 분석목 차1. 다이어트의 개념2. 다이어트의 원인3. 다이어트의 유형4. 다이어트의 방법5. 다이어트의 현황6. 다이어트의 문제점1. 다이어트의 개념현대인들은 각종 살빼기와 몸매관리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으며, 각종 대중매체들은 몸의 이미지, 성형수술, 육체를 젊고 아름답게 유지 할 수 있는 방법들에 관한 다양한 기사와 프로그램을 제시하고 있다. 현대 소비사회에서 몸은 보여지는 상징으로 관리

  • [마케팅전략] CJ뉴트라 에너지 바(다이어트바, 에너지바) 마케팅전략
  • 현대인들이나 수험생으로 잡되, 누구나 이용가능하다는 인식을 심어주는 것이 중요하다. 제품 홍보시 직장인들의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에 게릴라 시식 마케팅을 펼치거나 수험생들이 많은 시험장 등에 제품을 무료배포하는 방법과 마트에서 계산대 앞에 제품을 진열할 수 있다. *Ⅳ. STPD전략기획 *옵션B는 특정한 고객과 시장의 공략을 넘어서 제품마다 극소수의 표적고객을 대상으로 한다. 이는 제품 표적고객들을 대상으로 한 충분한 소비자 조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