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학과광고] 건국대학교 광고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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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건국대학교 소개
2. 시장현황 분석
3. 기본전략
4. 크리에이티브 전략
5. 광고카피


본문내용
 (2) 대학의 현 상황
현재!
우리나라 대학들은 신입생 유치를 위하여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는 상황
- 서울의 세칭 일류(SKY)대는 더 우수한 신입생 유치를 위하여
지방 대학들은 신입생 정원 채우기 및 재학생의 이탈 방지를 위하여 학생들
을 진정한 의미의 고객(customer)으로 대우하고 있음.
대학이 가만히 앉아서 학생을 기다린다.


(가)외국 대학의 국내 개방화 움직임
(나)대학의 주요 재정수입원인 지원자 수 감소 ⇒ 대학 입학 경쟁률 낮아짐
(다) 교육인적자원부가 주도하는 교육 개혁의 영향으로 대학간 경쟁이 가속화
(라) 대학 & 학과 선택 기준의 다변화 ⇒ 대학 마케팅을 부추기게 된 계기
(마) 대학이 가진 이미지가 대학 선택의 중요 요소로 작용 학생들의 의식 변화

대학도 UI(University Identity)의 정립이 시급한 과제임
21세기 대학은 생존을 위해서, 기업과 같이 자유경쟁의 시장에서 살아남기
위한 전략과 그에 어울리는 마인드를 갖출 필요가 있음
(광고, 홍보를 비롯한 종합 마케팅의 필요성 대두)

(4) 시장현황 분석
대학 선택은 향후 자신의 인생을 좌우할 수 있을 만큼의 고관여 제품이성적
이고 현명한 객관적 가치들에 의해 판단될 수밖에 없다.
대학 선택은 향후 자신의 인생을 좌우할 수 있을 만큼의 고관여 제품
이성적이고 현명한 객관적 가치들에 의해 판단될 수밖에 없다.

(1) 광고목표

학교홍보를 통한 건국인들의 주인의식과 자긍심 고취
이미지, 인지도 개선
-타 대학과 비슷한 홍보전략에서 탈피, 기존의 전략을 보완
-입시철에만 한정 되어있는 홍보활동을 장기적, 지속적으로 시행
-재학중인 탤런트를 이용한 홍보물
-특색있고 지속적인 홍보활동으로 이미지를 상승
미래 지향적인 엘리트 확보
-다 지원자배출 학교에 기념품과 모집요강 배포
-전통과 첨단의 만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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