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력경영론] 인센티브 제도와 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13 / 2019.12.24
- 25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인센티브의 정의와 의의
2. 고과승급과 인센티브
3. 인센티브의 본질
4. 인센티브의 유형
5. 인센티브의 성공요건
6. 인센티브 적용 사례
- 본문내용
-
인센티브의 정의와 의의
정의
경영목표를 달성한 정도에 따라 집단 혹은 개인에게
부가적으로 지급하는 금전적 및 비금전적 보상
의의
인센티브는 비교적 객관적으로 측정할 수 있는 성과인 생산량이나 판매액에 따라 급여가 결정되는 것으로 이미 정해진 기준을 초과하는 성과를 올린 종업원들에게 직접적인 재정적 보상을 해주는 것이다.
고과승급과 인센티브
성과급(Pay for perfomance)
고과승급(merit pay)
매월 지급하는 기본급
기본급에 대한 고과승급은 보상과
성과와의 직접적이든 간접적이든
과거 일정 기간 동안의 주관적인
성과 측정 결과에 따라 지급되는
급여
인센티브(incentive)
월외급여 성격으로 지급하는 부가급
개별 이센티브
개개인의 성과 측정 결과와 보상
을 직접적으로 연계하여 지급
집단 인센티브
와 집단 단위로 성과를 측정하여
보상에 연계하여 지급하는
고과승급과 인센티브
인센티브
장점
개인보다는 집단노동이 이루어지는 생산직에 적용하기가 용이함
기본급은 어느 정도 예측 가능하게 움직이므로 예산배분에 효율을 기할 수 있음
적용 효과가 1회에 그치므로 다음 번에 얼마든지 만회의 기회를 가질 수 있음
단점
과거 성과에 따른 일회성 보상이므로 미래의 생산성에는 영향을 크게 미치지 못함
Lincoln electric company
연말 상여급 (A year-end bonus)
개인 배당금은 반기별로 개인성과에 대해 평가하는
성과평가에 의해 결정되어짐
1945년 이후 연말상여금은 평균적으로
임금의 78%~129%가 지급됨
사무직에 대한 보상을 보면 회장이나 사장 등의
임원 등을 제외하고는 모든 사무직들은 생산직들과
마찬가지로 개별 성과급을 받고 연말상여금도 지금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 쿠팡 마케팅 4P전략과 쿠팡 SWOT,STP분석 및 쿠팡 기업현황과 미래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