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조직론] Walmart(월마트)와 Exon mobil(엑슨모빌)의 경영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13 / 2019.12.24
  • 3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포춘지소개
2 월마트
3 엑슨모빌
4 결론

본문내용
포춘지 소개
1930년 2월 헨리 루스가 설립
파격적 가격으로 발매
격주로 발행
90만명의 구독자

성공 요인
● 저가격 저비용 전략
EDLP Everyday Low Price(매일 저가격 판매)
EDCO(Every Day Cost Operation(매일 저비용 운영)
무계획적인 가격인하 특매가 아니라 계절 특성에 맞춰
생활용품위주로 상시특매를 실시하되 정가판매를 원칙

매일 저가격 판매의 원칙
하이테크 방식 접목
전직원의 참여를 유도

성공 요인
● 하이테크의 적극적인 활용
하이테크의 도입목적은 기본적으로 직원들의 근무환경 개선과
협력업체들의 작업 및 업무개선을 통한 관계강화에 두었다.
공급업체들의 비용절감을 통해 월마트가 이들 업체로부터 저가격에
상품을 공급받을 수 있는 안정적인 공급선을 확보
지역 배송 센터
지배적인 출점 예정 상권 중앙에 최신 시설의 배송 센터 개설
반경 3백22km 이내에 지점을 내는 전략을 본격적으로 도입

결 론
*비록 1위에서 2위로 순위가 떨어지긴 했지만 명실상부한 세계 최고 기업인WAL MART는 현재의 결과에만 만족하면 절대 안 된다. 하루가 다르게 변화하는 불확실성이 팽배한 요즘 시대에서 기업이 더 발전하기 위해서는 계속적으로 QR 등의 정보시스템 전략을 더 발전시킨다든가 하는 새로운 변화가 필요할 것이다. 그리고 저가격 저비용 전략에만 너무 의존할 것이 아니라 소비자가 원하는 새로운 전략을 내세워야 할 것이며, 식료품도 생산하여 결합적인 쇼핑공간으로 거듭나야 할 것이다.

*EXXON MOBIL사와 같은 경우 앞으로의 더 큰 발전을 위해서는 미국을 비롯해서 전 세계적으로 더욱 더 강도가 높아 직 환경규제 정책에 대해 어떻게 대처하느냐가 관건이 될 수 있다는 것이 확실 하므로, 그에 적절한 여러 대응책들을 마련해야 한다. 예를 들면 저탄소 또는 청정 에너지의 연구, 개발을 들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월마트 마케팅전략
  • 경영자 역량(2). 인력 사용(3). 자발적 참여 유도(4). 기업 문화 창조(5). 지속적인 업무개혁 회의2. 시장진출전략(1). 업태전략(2). 머천다이징 전략(3). 하이테크의 적극적인 활용(4). 협력업체와의 관계강화(5). 월마트의 시장진입전략(6). 핵심을 고수한 월마트(7). 시장진출 성공 사례 - K마트의 몰락과 월마트의 성공(8). 월마트의 성공 비결IV. 월마트의 한국 진출 p 361. 한국진출 배경과 전략2. SWOT 분석 3. 월마트의 4P4. 한국진출 실패요인과

  • [국제마케팅 사례] 월마트 사례
  • 경영자 역량(2). 인력 사용(3). 자발적 참여 유도(4). 기업 문화 창조(5). 지속적인 업무개혁 회의2. 시장진출전략(1). 업태전략(2). 머천다이징 전략(3). 하이테크의 적극적인 활용(4). 협력업체와의 관계강화(5). 월마트의 시장진입전략(6). 핵심을 고수한 월마트(7). 시장진출 성공 사례 - K마트의 몰락과 월마트의 성공(8). 월마트의 성공 비결IV. 월마트의 한국 진출 p 361. 한국진출 배경과 전략2. SWOT 분석 3. 월마트의 4P4. 한국진출 실패요인과

  • [국제경영]외국기업의 국내진입 사례 - 월마트의 국내진입
  • 월마트 역시 이러한 비율을 나타내고 있다. 할인점별 점포수(2003년 현재)할인점점포수기 타이마트53서울 11, 경기 15, 충청/강원 6, 영남 12, 호남/제주 9홈플러스24(5)서울 (2), 경기 10(2), 충청 1(1), 영남 12, 호남 1롯데마트30서울/경기 16, 충청 5, 영남 5, 호남 4까르푸25서울 6, 경기/인천 9, 충청 4, 영남 5, 호남 1월마트15서울 1, 경기/인천 7, 충청 1, 영남 6* ( )는 2003년 개점 예정인 점포수5. Wal-Mart의 전략 1) 경영 이념우리 회사는 고객에게

  • 월마트의 조직문화
  • 월마트의 기업개요 및 일반현황 1. 수치로 본 월마트의 위상 2. 월마트의 연혁 3. 월마트의 발전과정 4. 월마트의 성공요인 Ⅳ. 조직이론에 따른 구조분석 -1. 전략, 조직설계와 효과성 2. 조직구조의 기초

  • [국제경영] 메리디안 Meridian Magnesium 사례 분석
  • 와 비슷하게 엑손의 경우에도 석유회사의 특성상 세계각지에 플랜트가 존재하고 있었다.위와 같은 복잡한 조직속에서 엑손은 메리디안의 GTO와 목표는 비슷하지만 성과는 훨씬뛰어난 KBS(Knowledge Base System)라는 ‘지식기반시스템’을 조직하여 서로 간의 의사소통을 원활히 하였다. 이제 엑손의 지식경영사례를 통해 메리디안의 해결점을 찾아보자.② 엑손 케미컬 사례 : 가상 공간 속의 지식 교류미국 중부시간 98년 8월 18일 새벽 6시 30분.석유 화학 업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