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조직론] Walmart(월마트)와 Exon mobil(엑슨모빌)의 경영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13 / 2019.12.24
- 35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포춘지소개
2 월마트
3 엑슨모빌
4 결론
- 본문내용
-
포춘지 소개
1930년 2월 헨리 루스가 설립
파격적 가격으로 발매
격주로 발행
90만명의 구독자
성공 요인
● 저가격 저비용 전략
EDLP Everyday Low Price(매일 저가격 판매)
EDCO(Every Day Cost Operation(매일 저비용 운영)
무계획적인 가격인하 특매가 아니라 계절 특성에 맞춰
생활용품위주로 상시특매를 실시하되 정가판매를 원칙
매일 저가격 판매의 원칙
하이테크 방식 접목
전직원의 참여를 유도
성공 요인
● 하이테크의 적극적인 활용
하이테크의 도입목적은 기본적으로 직원들의 근무환경 개선과
협력업체들의 작업 및 업무개선을 통한 관계강화에 두었다.
공급업체들의 비용절감을 통해 월마트가 이들 업체로부터 저가격에
상품을 공급받을 수 있는 안정적인 공급선을 확보
지역 배송 센터
지배적인 출점 예정 상권 중앙에 최신 시설의 배송 센터 개설
반경 3백22km 이내에 지점을 내는 전략을 본격적으로 도입
결 론
*비록 1위에서 2위로 순위가 떨어지긴 했지만 명실상부한 세계 최고 기업인WAL MART는 현재의 결과에만 만족하면 절대 안 된다. 하루가 다르게 변화하는 불확실성이 팽배한 요즘 시대에서 기업이 더 발전하기 위해서는 계속적으로 QR 등의 정보시스템 전략을 더 발전시킨다든가 하는 새로운 변화가 필요할 것이다. 그리고 저가격 저비용 전략에만 너무 의존할 것이 아니라 소비자가 원하는 새로운 전략을 내세워야 할 것이며, 식료품도 생산하여 결합적인 쇼핑공간으로 거듭나야 할 것이다.
*EXXON MOBIL사와 같은 경우 앞으로의 더 큰 발전을 위해서는 미국을 비롯해서 전 세계적으로 더욱 더 강도가 높아 직 환경규제 정책에 대해 어떻게 대처하느냐가 관건이 될 수 있다는 것이 확실 하므로, 그에 적절한 여러 대응책들을 마련해야 한다. 예를 들면 저탄소 또는 청정 에너지의 연구, 개발을 들 수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업의 입지] 기업입지의 의의와 선정요인
- `경영자는 어떠한 자질을 가지고 있어야 하며 경영자는 왜 중요한가`에 대해 토론하시오
- 올리브영 서비스마케팅전략과 올리브영 마케팅전략분석및 차별화전략분석(마케팅직원 인터뷰포함)
- ZARA 자라 SCM (공급사슬관리) 도입사례 분석과 ZARA SCM 문제점 분석과 전망 - ZARA SCM 사례연구 보고서
- ZARA scm 레포트
- [호텔경영] 파라다이스호텔 마케팅과 경영
- 경영(의미, 목적, 필요성)과 가치체계(가치-미션-비전)
- [관광마케팅] 문화관광지의 성공사례와 실패사례(안동하회마을 - 낙안읍성민속마을)
- 경영의 의미와 필요성
- [경영,필요성]경영의 필요성에 대하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