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SPC 그룹의 해피포인트 카드 홍보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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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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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SPC 회사개요
2. 타겟
3. 광고 목표
4. 광고 분석
5. 소비자 반응 분석
6. 문제점 도출
7. 새로운 광고 전략 제안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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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PC그룹의 회사개요
어린이용 해피포인트 카드 출시
해피포인트카드는 20대를 위주로 했던 기존의 타겟에 어린이를 추가했다. 바로 그 결과가 해피포인트 키즈 카드의 출시인데 기존 점포 이용층이 20대에서 아이를 둔 부모와 중장년층까지 넓어짐에 따라 업계 최초로 어린이 전용 포인트카드 해피포인트 키즈카드를 출시한 것이다. ‘해피포인트 키즈카드’는 기존 해피포인트카드의 적립 기능에 어린이들에게 특화된 서비스를 추가한 것으로, 1~14세 어린이만 사용 가능하다.
SK텔레콤과 모바일 멤버쉽 개발 및 출시를 위한 전략적 제휴
타겟분석
1. 핵심타겟
- 사회 초년생 혹은 20대 초중반의 여성
활기찬, 하지만 합리적인 소비를 해야하는 그러나 남자에게 의존하지 않는 당당한 여성.
2. 서브타겟
-10대여성
20대 여성을 바라보고 커가는 앞으로 잠정적 구매자가 될 확률이 크다.
꽃보다 남자에 출연한 이민정을 광고 모델로 캐스팅하여 10대와 20대에게 동시에 어필 하고자 했다.
광고목표
1. 해피포인트 카드의 인지도 상승
소비자의 인식속에서는 다른 포인트카드가 소구하는 보너스 및 혜택이라는 메시지가 포화상태에 도달
해피포인트가 다른 포인트카드와 비슷하게 소구한다면 후발주자로서 승산이 없다. 다른 방향으로 보다 독특한 메시지를 소비자에게 전달할 것이 이 광고의 포인트였다.
2. 20대 여성이 가진 특성을 최대한 살려 합리적 소비를 지향하면서 때로는
낭만적인 것을 원하는 핵심타겟인 여자의 마음을 공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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