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SPC 그룹의 해피포인트 카드 홍보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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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SPC 회사개요
2. 타겟
3. 광고 목표
4. 광고 분석
5. 소비자 반응 분석
6. 문제점 도출
7. 새로운 광고 전략 제안

본문내용
SPC그룹의 회사개요
어린이용 해피포인트 카드 출시
해피포인트카드는 20대를 위주로 했던 기존의 타겟에 어린이를 추가했다. 바로 그 결과가 해피포인트 키즈 카드의 출시인데 기존 점포 이용층이 20대에서 아이를 둔 부모와 중장년층까지 넓어짐에 따라 업계 최초로 어린이 전용 포인트카드 해피포인트 키즈카드를 출시한 것이다. ‘해피포인트 키즈카드’는 기존 해피포인트카드의 적립 기능에 어린이들에게 특화된 서비스를 추가한 것으로, 1~14세 어린이만 사용 가능하다.
SK텔레콤과 모바일 멤버쉽 개발 및 출시를 위한 전략적 제휴

타겟분석
1. 핵심타겟
- 사회 초년생 혹은 20대 초중반의 여성
활기찬, 하지만 합리적인 소비를 해야하는 그러나 남자에게 의존하지 않는 당당한 여성.

2. 서브타겟
-10대여성
20대 여성을 바라보고 커가는 앞으로 잠정적 구매자가 될 확률이 크다.


꽃보다 남자에 출연한 이민정을 광고 모델로 캐스팅하여 10대와 20대에게 동시에 어필 하고자 했다.

광고목표
1. 해피포인트 카드의 인지도 상승
소비자의 인식속에서는 다른 포인트카드가 소구하는 보너스 및 혜택이라는 메시지가 포화상태에 도달
해피포인트가 다른 포인트카드와 비슷하게 소구한다면 후발주자로서 승산이 없다. 다른 방향으로 보다 독특한 메시지를 소비자에게 전달할 것이 이 광고의 포인트였다.
2. 20대 여성이 가진 특성을 최대한 살려 합리적 소비를 지향하면서 때로는
낭만적인 것을 원하는 핵심타겟인 여자의 마음을 공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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