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 소비자 행동 분석(문화,사회계층,가족의 관점에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13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문화와 소비자 행동
사회 계층과 소비자 행동
가족과 소비자 행동
본문내용
문화의 특성
문화는 행동의 기준이고 규범을 제공한다
문화는 학습된다
문화는 공유 된다
문화는 보편적이면서도 다양하다
문화는 동태적이다

비교문화분석과 국제마케팅
E-마트의 중국 현지화 전략
외국계 대형마트 최초로 중국 현지인 점장
거북이(자라), 개구리, 미꾸라지, 양고기, 생선머리 등
이색 상품은 직접 만져보고 원하는 부위를 골라 구매
이마트의 노란색과 중국인들이 선호하는 붉은색을
혼용해 친근감을 강조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아주 좋았습니다. ~~~~~
  • row***
    (2015.11.26 21:46:36)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소비자행동요약
  • 소비자의 내,외적 행동을 모두 포함의사결정 단위인지적 활동자극변수(환경적 요인)소비자행동 분야에서 소비자 행동에 영향을 주는 제반적인 환경요인 어떤 형태로든 소비자의 반응을 유발시키는 개인욍거 요인을 자극변수라 한다.자극변수에는 기업의 마케팅관련 제요인(제품,광고,가격,점포내 제품진열상태,점포위치,판매원등)뿐만이 아니라 타인,가족,준거집단,사회계층과 같은 사회문화적 요인포함.매개변수(개인내적 요인)외부

  • [전자상거래] 농산물 전자상거래(배추)
  • 문화적 요인 ▶ 가족, 주변사람, 국적, 종교사회적 요인 ▶ 사회계층,라이프스타일, 가족 심리적 요인 ▶ 욕구, 동기. 태도, 학습, 개성인구통계적 요인 ▶ 연령,성별,소득,교육,직업〈일반 소비자들의 구매욕구와 배추에 대한 소비자들의 구매욕구 비교〉보통 소비자들의 구매욕구소매점의 위치, 소매점의 건축디자인과취급상품, 촉진활동 및 판매요원,고객에 대한 서비스, 점포 분위기,가격, 상품품질, 양보다는 질 추구.편리성 추구, 개성을 추

  • [소비자 행동론] 제12장 문화와 사회계층
  • -소비자 행동론-제12장 문화와 사회계층제 12장 문화와 사회계층 4조I. 문화1. 문화의 개념과 성격그림1. 의미의 이동이동의 목적지문화적 가치와 상징↓ ↓ ↓소비자 상품↓ ↓ ↓개인소비자(1)문화의 정의문화(culture)는 사람들이 여러 세대를 거치는 동안 남겨놓은 사회적 유산이며, 한 사회 특유의 라이프스타일, 즉 그 사회가 직면하였던 환경에 적응하며 살아가는 방식을 반영한다. 문화는 한 사회의 성격(personality)로 생각할 수 있다. 문화는

  • [소비, 소비자] 소비, 소비생활, 소비자, 소비구조, 소비문화, 소비자구매행동, 소비자의 책임에 관한 심층 분석
  • 소비자의 특징1. 구매행동에 따른 특성2. 연령에 따른 특성1) 아동소비자2) 청소년소비자3) 노인소비자Ⅵ. 소비구조 변화의 특징Ⅶ. 소비자 구매정보환경 Ⅷ. 소비의 문화 단계Ⅸ. 소비생활과정 Ⅹ. 소비자의 구매의사결정 과정 1. 문제인식2. 정보탐색 3. 대안평가 4. 구매결정 5. 구매 후 행동. 소비자 구매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1. 문화사회적 요인 1) 문화 2) 사회계층 3) 준거집단4) 가족 5) 구매역할자 2. 개인적 요인 1) 인구통계적

  • [소비자행동론] 소비자행동과 소비자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내/외부요인
  • 소비자행동의 환경적 영향요인1. 문화2. 사회계층3. 준거집단4. 가족5. 상황참고문헌Ⅰ. 소비자행동의 본질1. 소비자행동의 의의소비자행동의 정확한 의미와 그 연구방법에 대한 통일된 견해는 아직까지 제시되고 있지 못하고 있다. 일반적으로 소비자행동은 시장에서의 활동을 말하며, 그러한 행동의 성격이유방법에 대해 연구하는 학문분야가 바로 소비자행동론이라고 할 수 있다. 소비자행동을 마케팅 활동과의 관계에서 설명하면, 제품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