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마케팅] LG생활건강 Tech(테크) 환경 마케팅 분석ppt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13 / 2019.12.24
  • 5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조사목적
기업분석
산업분석
제품분석
마케팅분석
환경분석
추천전략
본문내용
기 업 연 혁
1. 기 업 분 석
1947.01 락희화학공업사(樂喜化學工業社) 창립 '럭키' 상표로 화장품 생산 개시
1960.10 락희유지, 초읍공장 준공, 화장비누 및 세탁비누 생산 개시
1966.04 락희유지, 국내 최초의 합성세제 하이타이·뉴히트 생산 개시<안양공장>
1974.02 상호를 '주식회사 럭키'로 변경
04 울산하이타이 공장준공
1990.10 수퍼타이·하모니·향하이타이 국내 최초로 일본공업규격 JIS 획득
1995.02 ㈜LG화학으로 상호 변경
1997.08 베트남 생활용품시장 진출
1999.05 고농축세제 '한스푼 파워' IR 52 장영실상 수상
2001.04 ㈜LG생활건강 법인 설립
07 신기업 문화대상 기업이미지 최우수기업 (생활/위생용품 부문) 수상
2003.05 능률협회 선정 생활용품 부문 기업이미지 대상 수상
2005.06 '저온표백활성화제' KT신기술 인증 획득
2006.05 '테크 드럼' IR52 장영실상 수상
2007.11 친환경 생활용품 '빌려쓰는 지구' 출시
테크 '2007 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 대상' 수상
2008.02 ‘아시아 소비자대상’ LG생활건강 생활용품 부문 최우수상 수상

세 제 특 성
3. 제 품 분 석
세탁세제의 주요성분
세제는 주세정 작용을 하는 계면활성제와 세정 작용을 증강 시키는 세정증강제, 첨가제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비누, 세제 등의 세정작용의 주요 기능은 그 속에 함유되어 있는 계면활성제에 의한 것이다.

계면활성제
계면활성제는 기름과 친하려는 성질과 물과 친하려는 성질을 동시에 가지고 있어 친유성분은 오염에 흡착되고, 친수성분은 물쪽으로 배열됨으로써 섬유, 식기, 피부 등의 고체표면으로부터 오염을 떨어뜨리는 작용을 한다.
계면활성제는 가정용품 이외에도 섬유공업용, 화장품, 약품용,
광업용, 안료, 식품공업 등 폭넓은 분야에서 사용된다.

세탁세제의 기능
 세탁세제는 의복에서 비 용해성 때를 분리시키는 데 도움을 준다. 세탁세제의 표면 작용은 의복에 들어 붙은 때를 끌어 당기는 힘이 대단히 크다는 것이다. 세탁세제는 비 용해성 때를 끌어 당기는 힘이 크기 때문에 의복에서 때를 분리해서 때가 의복에 다시 들어 붙는 것을 방지한다.

 두 번째로 드라이 크리닝 솔벤트 속의 세탁세제는 수분을 함유하는데 이것은 물에 용해되는 때를 제거하는데 도움이 된다. 드라이크리닝 솔벤트는 물에 용해되는 수많은 때를 끌어 당기는 힘도 없다. 세탁세제를 솔벤트에 보강하면 그 속의 물이 솔벤트 속에 골고루 흩어지게 됨으로 물에 녹는 얼룩이 파급된다. 알맞은 농도의 세탁세제는 물로 인하여 이미 녹았거나 부드러워진 스테인을 솔벤트에 흩어지게 하든가 유화시킨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샤프란 마케팅전략
  • 환경 분석시장 분석국내 섬유유연제 시장점유율피 죤50%샤프란26%쉐 리16%기타8%판매피죤 50샤프란 26쉐리 16기타 8차트 데이터 범위의 크기를 조정하려면 범위의 오른쪽 아래 모서리를 끄십시오.2008년도 2009년2010년2011년1/2월2011년3/4월2011년5/6월2011년7/8월LG생활건강(샤프란)32.80%36.60%42.60%43.70%43.20%43.50%피죤(피죤)48.30%44%35.80%27%27%27.10%옥시(쉐리)12%12.30%14.20%19.20%19.10%19.10%경쟁자 분석 - 피죤환경 분석

  • [경영조직론]정유산업 SK주식회사, LG칼텍스정유, 현대오일뱅크 비교분석
  • LG칼텍스정유가 12.31%로 2위를 차지하고 있다. 3위는 S-oil(9.09%)임에도 불구하고 4위인 현대오일뱅크(6.36%)를 선정한 이유는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통해 고객들에게 인지되어 있는 인식이 좋다고 생각하였고 다른 두 경쟁사와 마찬가지로 대기업의 계열사인 점을 보아 성장가능성이 높다고 생각했다. 이러한 여러 가지 환경에서 S-OIL을 앞선다고 판단해 현대오일뱅크를 선정하여 분석하게 되었다.각 기업들이 높은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는 이유가 무엇이

  • [광고전략] 피죤의 신제품 출시 전략 -세탁세제
  • LG생활건강의 Tech 드럼세탁기용 (특징:표백제를 따로 사용하지 않아도 뛰어난 세척, 표백, 살균효과는 물론 초저기포 시스템과 의류보호/색상보호시스템 기술을 동시 적용)2) 포지셔닝의 절차ꀶ경쟁제품의 포지션 분석드럼세탁기용 세제 시장에서 LG생활건강 테크가 50% 이상을 점유. 그외 애경퍼펙트하나로, CJ라이온비트 드럼등이 출시된 상태임. 롯데알미늄㈜의 드럼세탁기 전용 액상세제 ‘샤키’는 액체타입과 개별 포장으로 차별화된 세제.

  • 에이스침대의 마케팅 전략 분석
  • 분석적 변수: 라이프 스타일요즘 ‘힐링’이라는 단어가 유행이다. 이는 바쁜 현대인의 생활 속에서 현대인들이 휴식을 얼마나 원하는지를 보여준다고 할 수 있다. 하지만 바쁘게 돌아가는 경쟁 사회 속에서 마음 편히 휴식을 취할 수 없다는 것이 현실이다. 따라서 이런 이들에게 휴식이란 잠자리에 드는 그 순간이 전부일 수도 있다. 이러한 추세에 맞춰 에이스침대는 더 이상 그저 잠자리가 아닌, 건강과 환경 등을 고려한 다양한 제품들을 내놓고 있

  • 샤프란,피죤,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환경 분석시장 분석국내 섬유유연제 시장점유율피 죤50%샤프란26%쉐 리16%기타8%판매피죤 50샤프란 26쉐리 16기타 8차트 데이터 범위의 크기를 조정하려면 범위의 오른쪽 아래 모서리를 끄십시오.2008년도 2009년2010년2011년1/2월2011년3/4월2011년5/6월2011년7/8월LG생활건강(샤프란)32.80%36.60%42.60%43.70%43.20%43.50%피죤(피죤)48.30%44%35.80%27%27%27.10%옥시(쉐리)12%12.30%14.20%19.20%19.10%19.10%경쟁자 분석 - 피죤환경 분석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