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전략] E-MART(이마트)의 SCM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13 / 2019.12.24
- 31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기업현황
2. E-MART 물류현황
3. E-MART 분석
4. E-MART의 SCM
5. 결론
- 본문내용
-
물류바코드 : 업계최초 도입, 상품당 박스의 표준으로 자동발주 및 자동 분류기(SORTER)의한
자동매입 가능
자동분류기에 의한 자동 매입 : 공급업체의 납품시간 단축, 점포별 분류작업의 정확도 증가
인력 감소, 자동 매입으로 공급업체에서 즉시 납품결과를 통보
납품 예약제 : 명일 물류센터 통과량을 예측, 공급업체에 물류센터 납품처리 예상시간을
SMS로 전일 통보, 센터 내 대기시간 감소, 공급업체 비용 절감 및 센터 내 차량 혼잡 감소
이 외에도 실시간 재고관리, 신선상품의 신선도유지 기능의 변화 모색
해외직소싱 상품개발 : 국내 제조기반이 약화되고 있어 해외에서 상품을 직접 조달
해외 수입 시 직거래 : 단계축소를 통한 비용절감 및 원가하락, 상품가격하락 유도
신선상품의 용기표준화 : 신선상품의 경우 비정형화된 형태로 입하됨으로써 검수 및
분류에 번거로움을 해소
PRS 시스템
각 회사로부터 품목별 요일 별 물품 받음
예) 월요일 제일제당, 화요일 청정원
PUSH 형태
E-Mart는 PUSH의 형태
자동파악과 자동발주- > 최적의 양 배송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