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전략] E-MART(이마트)의 SCM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13 / 2019.12.24
  • 3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업현황
2. E-MART 물류현황
3. E-MART 분석
4. E-MART의 SCM
5. 결론

본문내용
물류바코드 : 업계최초 도입, 상품당 박스의 표준으로 자동발주 및 자동 분류기(SORTER)의한
자동매입 가능

자동분류기에 의한 자동 매입 : 공급업체의 납품시간 단축, 점포별 분류작업의 정확도 증가
인력 감소, 자동 매입으로 공급업체에서 즉시 납품결과를 통보

납품 예약제 : 명일 물류센터 통과량을 예측, 공급업체에 물류센터 납품처리 예상시간을
SMS로 전일 통보, 센터 내 대기시간 감소, 공급업체 비용 절감 및 센터 내 차량 혼잡 감소

이 외에도 실시간 재고관리, 신선상품의 신선도유지 기능의 변화 모색




해외직소싱 상품개발 : 국내 제조기반이 약화되고 있어 해외에서 상품을 직접 조달

해외 수입 시 직거래 : 단계축소를 통한 비용절감 및 원가하락, 상품가격하락 유도

신선상품의 용기표준화 : 신선상품의 경우 비정형화된 형태로 입하됨으로써 검수 및
분류에 번거로움을 해소


PRS 시스템

각 회사로부터 품목별 요일 별 물품 받음
예) 월요일 제일제당, 화요일 청정원

PUSH 형태

E-Mart는 PUSH의 형태

자동파악과 자동발주- > 최적의 양 배송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정보] 홈플러스 CRM, SCM -이마트,롯데마트
  • 이마트 어플리케이션 : 스마트 폰 및 소셜 네트워크 사용자를 위한 정보제공, 이마트 투데이, 쇼핑 플래너, 이마트 메뉴 3종으로 출시. 고객과 실시간으로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구축, 이를 바탕으로 다양하고 편리한 쇼핑정보 등을 제공. 소셜 네트워크를 활용하거나 실시간 프로모션 등 스마트폰을 기반으로 한 스마트 마케팅. Ⅳ. E-MART CRM1. T C 방식(통관방식)1) 정의 : 생산지에서 올라온 제품이 물류센터에 보관되지 않고 간단한

  • [경영정보] 신세계 E-Mart(이마트)의 SCM(공급사슬관리) 도입사례
  • SCM Dankook University시스템 도입비용이 비싸다가격표 작성에 대한 문제시스템 다운에 대한 불안과의 관계시스템메이커에 대한 불안종업원대책, 시스템 변경상의 문제소매기업내의 문제POS 시스템 도입에 따른 향후과제SCM Dankook University전략적 평가의 확대매장 내 모든 물품의 정량적(코스트) 평가 확대백화점에서의 타입별 경영조직, 기구의 연구와 POS시스템 도입을 전제로한 표준경영 조직, 기구의 개발POS 시스템을 위한 매뉴얼 작성크레디트

  • 글로벌 기업의 물류혁신 및 사례[P&G,베네통,e-mart]
  • 정보기술 도입 용이상품 입출고 작업 및 거래 절차 단순화국가 물류 표준화에 기여유통, 물류, 제조업체 간 정보 공유 및 재사용 기반 조성국내 SCM사업 추진 기반 마련 계기로 작용(6) EAN-14 도입 전, 후 비교TC 방식이란? : 보관절차 없이 분류과정만을 거쳐 필요한 지점에 즉시 보내는 통관 방식(2) 도입 효과신선도 유지 상품, 판매량 많은 생필품을 주로 취급하는 이마트에 적합한 방식으로, 우위를 점할 수 있음EAN-14를 이용한 자동화된 시스

  • [운영관리] 신세계 E-MART(이마트)의 SCM 활용 전략
  • 신세계 E-MART의 SCM 활용 전략목 차Ⅰ. 서론(序論)1. 신세계 이마트 연혁1993. 11 국내 최초 할인점 신세계 이마트 창동점 개점 1993. 11 업계 최초로 「유통종합 연수원」 개원 1996. 12 이마트용인 물류센터 오픈(할인점 최초 물류센터 운영) 1997. 02 신세계이마트 상해점 개점(한국유통업계 최초 해외점포 개설) 1997. 08 이마트 10호점(서부산점) 개점 1998. 02 이마트 광주 식품가공센터 오픈(할인점 최초 식품가공센터 운영) 1999. 11 이마트 20호점 개점(산본점)

  • [운영관리] 신세계 E-MART(이마트)의 SCM 활용 전략
  • E-MART의S C M활용전략5. 참 고 문 헌*E – M A R T5. 참 고 문 헌-데이터 웨어하우징과 OLAP: 조해희/컴퓨터월드-2005.05.03 세계일보 : 할인점의 힘!-2005.11.28 전자신문 : 이마트, 유비쿼터스를 선도한다- E-TODAY-2005.04.14 파이낸셜 뉴스 : 신세계 I&C 모바일 전자태그 상용화-2005.08.19 전자신문 : 유비쿼터스 혁명이 시작됐다 -물류정보화의 기반인 물류바코드의 국제표준화 동향 - 한국자동인식산업협회 임송암, 류병일-e-비즈니스 시대의 SCM 이론과 실제 : 이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