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기관분석] 은행의 글로벌화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13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1. 해외진출의 역사와 발전과정

2.국내 은행들의 해외진출의 중요성

본론-
1. 세계변화동향

2.국내 현황(시사점) 및 문제점(국내 vs 해외)

3. 국내 은행 해외진출의 전략적·정책적 개선방안

결론

본문내용
1. 해외진출의 역사와 발전과정
금융회사의 해외진출이란 해외 직접투자를 통해 지점, 현지법인, 합작법인 등을 설립함으로써 영업기반을 확충하는 것을 의미하며, 물리적인 영업소 없이 영위할 수 있는 국제은행 업무는 논의의 대상이 아니다.
금융회사 해외진출의 시초는 15세기 해외 관할구역에 지점을 설립한 플로렌스(이탈리아 중부 피렌체의 영어이름) 은행가들이며, 해외진출을 통해 근대적 형태의 다국적 금융회사가 등장한 시점은 제국주의가 성행했던 19세기 말이었다. 라틴아메리카, 남아프리카, 인도, 아시아, 중동 등에 식민지를 세운 영국은 각 지역의 금융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은행 지점을 설치했으며, 벨기에, 프랑스, 독일 등도 유사한 목적을 위해 다국적 은행을 설립하였다. 이후 전세계 은행의 해외지점이 2,600개(1913년)까지 증가하는 등 해외진출의 첫 번째 물결이 진행되었는데, 당시 해외지점의 80%가 영국이 해외식민지에 설립한 것이었다.
한편 미국과 서유럽 등에서는 1960년대 중반부터 탈중개화 현상이 발생했으며, 이에 따라 상업은행의 전통적 수익기반이 취약해졌다. 대형 상업은행들은 이에 대응하여 투자은행 업무의 활성화를 통해 수수료 수익을 극대화했는데, 금융관련 규제가 심했던 미국의 대형은행들이 영국을 비롯한 서유럽 금융시장으로의 진출을 활발히 추진하면서 금융회사 해외진출의 두 번째 물결이 시작되었다.
1990년대 동유럽, 중남미, 아시아 등지의 개발도상국들이 금융시장 개방과 민영화 등을 추진했으며, 이에 따라 선진국 금융회사들에 의한 세 번째 해외진출 물결이 진행되었다. 투자금융 위주의 1960년대와 달리, 개발도상국 시장에서는 현지화를 통한 소매금융이 주를 이루었으며, 이후 저금리 기조가 정착되면서 현지화를 위한 인수·합병이 크게 증가하였다.
(참고-국내 금융회사의 해외진출 전략과 정책적 시사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사관리] 비영리조직과 영리조직의 채용 프로세스 비교
  • 직무만족도 또한 높게 나옴직무성취성, 직무중요성, 성장가능성 등이 중요한 변수영리조직 (예) 은행 미래에 대한 비전 직장만족도 *보수 및 복지, *직업의 안정성, *자기 계발성*인사적체*명예퇴직 및 임금피크제 경영혁신에 대한 평가* 성과급, 외부스카웃, 사업본부제* 정규 및 비정규직♬ www.scfirstbank.com ~ SC제일은행♬ www.naver.news.com ~ 네이버 뉴스♬ www.haja.net ~ 하자센터♬ www.kif.re.kr ~ 한국 금융 연구원♬ Department of NGO Policy, 안영식

  • [금융론] IB(Investment bank)에 관한 분석
  • 은행들이 입지를 다진 1930년대까지도 두각을 보이지 X오히려 두번의 위기까지 겪으며 ‘미운오리새끼’같은 은행이었다.Sidney Weinberg 라는 인물이 CEO로 나서면서 본격적인 성장! 1956년 포드자동차의 IPO를 주관하며 일류의 반열에 오르고후에도 PI와 글로벌화 등 금융위기 전까지 대부분 투자은행들의 주요 전략을 앞서 구사하며 큰 성공을 이룬다 !!!그리고 지난 서브 프라임 모기지 사태 때는 가장 적은 손실을 보며 다시 한번 앞선 전략을 선보이며

  • [인터넷마케팅] 금융기관의 인터넷마케팅 사례분석 - 개인화 서비스를 중심으로
  • 분석-개인화 서비스를 중심으로 -담당교수 : 학 과 : 학 년 : 학 번 : 이 름 : 제출일자 : 2003.10.23목차서론 : 인터넷마케팅의 필요성 4본론 : 인터넷마케팅의 유형 7고객계정관리 서비스 - 5차별화 된 회원제 서비스 6유형별 사례분석 - 7결론 : 인터넷마케팅의 나아갈 방향 8참고자료 9요즈음 인터넷이 중요한 고객접점으로 자리잡음에 따라 금융기관은 자사 사이트 또는 제휴 사이트를 통한 다양한 마케팅전략을 전

  • [졸업][인터넷비즈니스] 젊은 고객들의 니즈를 위한 PFM시스템과 방카슈랑스, 고객자산관리서비스 분석
  • 금융기관들의 PFM 시스템 도입 현황5) 한국형 PFM의 나아가야할 서비스가) 단계별 한국형 PFM 서비스의 발전 방향나) 성공적 PFM의 구축 과제본론Ⅱ. 국내 금융 현황 19- 사회 경제적 환경1. 개인 금융자산의 증가2. 노령화 사회의 진전과 연금자산의 확대3. Baby Boom 세대의 등장4. 투자자들의 needs와 투자스타일의 변화5. IT기술의 발달과 인터넷의 보급6. 금융 대형화 및 글로벌화의 급진전본론Ⅲ. 자산관리업의 개념 21-개념 정의-1. 자산관리업무 관련

  • [경영전략] 국민은행 경영전략
  • 금융기관의 성공모델과 시사점 33Ⅴ. 2002년도 경영실적 341. 자금운용조달 342. 손익현황 353. 자산건전성 384. 비은행 사업전략 - 39Ⅵ. 경쟁사분석(우리은행) -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