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가관리] OUTBACK(아웃백) 원가 관리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13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업체소개
2. 구매 및 검수
3. 저장 및 출고관리
4. 원가관리
5. 손익 계산서
6. 편차분석
7. 결론
본문내용

2) 검수

- 검수 시기와 검수방법 : 보통 식자재는 아침(9~10)에 들여오는데 들여오는 동시에 검수를 실시한다. 주방매니져가 모든 식자재를 체크하며 검수를 한다.

- 일일식료검수보고서 : 검수와 함께 매일 적어서 보관한다. 특히 육류를 중점적으로 관리하는데 기본적인 양, 질 부터해서 차량온도까지 검사한다. 검수 후 상태가 좋지 않은 식자재는 바로 반품을 한다. 반품할때는 반품리포트를 작성하도록 한다.

- 송장관리 그리고 Dummy Invoice와 Credit Memorandom : 송장역시 본사에서 전산으로 보내주며 더미 인보이스는 사용하지 않는다. 반품을 할때도 전산상으로 기록을 남긴다. (구매명세서에 검수보고서, 송장, 반품리포트 등 모든 것을 포함한다.)



3. 저장 및 출고 관리

- 창고관리 방법: 창고에 식자재가 들어오면 입고날짜, 개봉일, 유통기한 스티커를 붙여서 관리, 선입선출 가능하도록, 품목별(종류별)로 따로따로 보관해 준다.

- 식자재 출고 방법 및 인벤토리 카드 기록: 하루 일과가 끝난 후 남은 재고량을 확인해서 사용량을 파악한다. 육류는 사용할 때 마다 기록을 한다.(단가가 높아서 특별 관리)





참고문헌
- 아웃백 구의점 손익계산서
- 아웃백 매니져 인터뷰
- 아웃백 홈페이지(http://www.outback.co.kr/)
- 삼성경제 연구소
- 외식경제신문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좋은자료입니다 생각보다 볼만하고 자세하네요
  • ywoc***
    (2012.05.13 08:54:13)
회원 추천자료
  • [경영사례] 아웃백의 성공사례
  • 제목 : 아웃백 스테이크 하우스의 성공사례 분석Abstract 우리나라 외식업계 중 패밀리 레스토랑 업계 1위인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에 대해서 조사해보았다. 패밀리 레스토랑의 후발주자로써 1위였던 TGI FRIDAY’S를 따라잡고 1위로 등극하는데에 작용했던 아웃백의 마케팅과 경영전략에 대해서 조사했다. 특히 미국이나 호주 등 외국에서는 그렇게 두각을 드러내지 못하는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가 왜 유독 한국에서만 강세를 보이는가에 대해 나왔던 신

  •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 마케팅전략
  • 아웃백을 선택하게 되었다. 2. 아웃백 소개1988년 미국 플로리다 템파시에서 태어났으며, 호주의 대자연을 느낄 수 있는 스테이크 전문 레스토랑이다. 호주식 영어로 ‘오지’를 뜻하는 Outback은 캥거루, 부메랑, 코알라 등 호주의 자연을 컨셉으로 한 인테리어와 차별화 된 메뉴를 내세웠으며 한국에는 1997년 처음 설립되었다. 2009년 현재 국내에 100여 개의 매장이 입점해 있다. Ⅱ. 본론1.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 ‘SWOT’분석Strength전 영업점의 독립책

  • 경제경영 패밀리레스토랑의 내부마케팅 실태
  • 원가족 생일 카드 보내기, 칭찬화법, 출근시간 정문에서 직원 안아주기 등의 스킨쉽 경영과 직원들의 영화 및 콘서트 단체관람, 서비스 골든벨(매니져 시험 대비를 위한 매뉴얼 암기 퀴즈게임)실시 등을 예로 들 수 있다.< 참고자료 >「내부마케팅의 효율성 증대를 위한 전략 모색 」 김효신, 관광학논문「마케팅원론」박경순외 1명, 형설출판사인터뷰 - TGIF 포항점 직원 박동석님.TGIF 포항점 직원 이선희님.아웃백 포항점 점주 이준호님.아웃백 포항

  • [마케팅] 애슐리 마케팅분석
  • 원가 절감이라는 기존의 장점을 최대한 살리고, 그 절감된 비용을 메뉴 개발에 힘씀으로써 소비자들에게 합리적인 레스토랑으로써의 입지를 다지는 방식을 선택했다.이를 통해 애슐리는 세분화된 마케팅전략을 통해, 기존의 가격이 낮은 패밀리레스토랑이라는 일률적인 이미지를 탈피하고, 각 여러 계층의 소비자들 모두의 요구를 충족시켜줄 수 있는 패밀리레스토랑이라는 이미지로 거듭나리라고 기대한다.Ⅹ. 과제를 마치며이번 과제를 하면서

  • [마케팅]원가관리와 마케팅의 상관관계
  • 분석과 경쟁전략수립에 만전을 기해야 한다. 그렇다면 여기서는 마케팅이 원가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에 대하여 알아보기 위하여 원가와 마케팅에 관하여 살펴보기로 한다.● 본론 ●=1. 가격가격은 시장을 구성하는 여러 요인에 의하여 영향을 받는다. 때문에 기업의 마케팅담담자는 가격을 결정하기 위해서 고객이 가격에 대하여 어떻게 반응하는가를 알아야 한다. 가격과 고객의 구매행동과의 관계를 이해하는데 중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