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의 홍보현황 및 문제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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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기획의도
2. 기관소개
3. 제주시의 홍보전략
4. 문제점
5. 해결방안 제언
5. 결론
본문내용
1. 기획의도
특별자치도로 지정된 제주도
제주관광 600만 시대

특별자치도로서의 특색있는 홍보전략은?

외국인 방문률 10%
외국을 대상으로 한 홍보전략은 무엇인가?

.
.
3. 홍보전략 – 미디어 매체별
1) TV매체

국내
각종 드라마(올인, 탐나는도다, 태양을 삼켜라, 궁, 러빙유, 대장금 등)의 촬영장소를 제공함으로써 TV에 노출

오락프로(1박 2일, 패밀리가 떳다, 우리결혼했어요)를 통해 제주의 자연경관 홍보

국외

디스커버리 채널을 통해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 다큐멘터리 방영
내셔널 지오그래픽 채널을 통해 아시아 태평양 지역 10개국 1500만 가구 140여회 방영
프랑스 ARTE-TV ‘세계의 섬’ 제주편 방영
한.아세안 특별 정상회의로 아세안 국가의 언론보도
한국 드라마의 아시아 지역 방영
아시아 태평양 지역 TV다큐멘터리 및 TV광고 방영
참고문헌
제주관광공사 홈페이지
제주시청 홈페이지
제주관광협회 홈페이지
제주일보
‘제주관광의 정책현황과 대안모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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