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론] 프리미엄 진 디젤(DIESEL) 광고계획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13 / 2019.12.24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Abstract
Ⅱ. About Diesel
Ⅲ. 환경분석
1. 자사분석
2. 경쟁사 분석
3. 소비자 분석
Ⅳ. Diesel의 STP전략 및 광고 제작
1. STP 전략
2. 광고 Media 선택
3. 광고 Copy 및 제작
- 본문내용
-
2. 경쟁사 분석
경쟁사 분석에서는 다양한 경쟁 브랜드가 있지만, 국내에서 프리미엄 진 브랜드 중 가장 두드러진 활약을 보이고 있는 브랜드 중 하나인 CK(켈빈클라인)을 분석하였다.
(1) CK (켈빈클라인)
1) SWOT 분석
① S : 디자인 제품력을 기반으로 한 확고한 아이덴티티 구축. 캘빈클라인은 안정적인 제품력을 기반으로 소비자들에게 섹스어필광고를 노출시켜 “캘빈클라인” 하면 섹스어필의 대명사라는 확고한 브랜드아이덴티티를 구축하는데 성공하였다.
② W : 매출 증가에 따른 유사스타일. 리바이스진에 식상한 디자인에 대다수의 소비자들이 캘빈클라인으로 옮겨왔지만 매출증대에 따른 유사브랜드 출현. 동일 마케팅 저가 브랜드의 출연 등으로 인해 켈빈클라인은 새로운 활로를 모색하지 않으면 안 되는 상황이다. 시장이 확대되어 감에 따라 언더웨어, 진뿐만 아니라 향수제품, 다양한 케쥬얼 아이템들을 쏫아 내고 있지만 켈빈클라인은 시장확대 측면에서 상당히 느린 발걸음을 하고 있다. 이는 섹스어필이라는 켈빈클라인의 최대강점이 다른 시장확대에는 방해적 요소가 되고있기 때문이다.
③ O : 고품질 고가격에 대한 수요 급증. 최근 명품시장이 호황을 이루며 활발하게 전개되고 있는 상황에서 켈빈클라인의 고가격, 고품격, 고가치 전략은 현재 소비자들에게 잘 맞아떨어진다. 불경기일 때에도 명품시장은 호황을 이루는 등 앞으로도 고품격의 언더웨어시장, 진 시장은 발전가능성이 있다.
④ T : 많은 이미테이션에 따른 매출감소. 명품브랜드, 고가격, 고가치 브랜드에는 항상 수많은 이미테이션 상품들이 뒤따른다. 켈빈클라인의 적절한 대응이 없다면 이는 매출감소로 연결될 수 있다.
2) STP 분석
① Segmentation
- 고품질 고가격 시장.
- 캐주얼 아이템 시장. (Jean)
청바지를 즐겨 입는 10대, 편하게 입을 수 있는 옷을 찾는 프리랜서, 와 같이 10대와 캐주얼 아이템을 즐겨 입는 성인들을 폭 넓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정서행동장애에 대한 다양한 이론 모델 중 신체생리 모델과 심리역동 모델의 기본적인 견해 및 원인에 대하여 비교하여 설명하세요
- 예술작품과 음악 르네상스 예술 르네상스 음악 르네상스 미술 르네상스 건축 모나리자 레오나르도 다 빈치 최후의 만찬 미켈란젤로
- 그림교환의사소통 체계의 개념 및 교수 6단계를 제시하고, 자폐스펙트럼장애아동에게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는 까닭을 제시하시오
- [프랑스영화] 잔다르크 영화분석
- [프랑스사회와문화] 프랑스영화- 누벨이마주를 중심으로
- 의료사회복지 대상별 욕구에 따른 의료사회복지실천의 과제와 접근방안에 대해 학습자의 의견을 포함하여 제시하시오
- 관찰의 오류를 줄일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고 만약 자신이 보육교사로서 아동의 관찰에 오류가 생겼을 경우 어떻게 대처할 것인지에 대해 기술하시오
- [일본역사]루스베네딕트의 `국화와칼`에 대한 분석 및 비평
- 사업계획서 - 인터넷중독 청소년 방과후 프로그램
- 사회복지조사론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