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료, 피부미용 카페 사업계획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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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아이디어 선정배경

Ⅱ. 시장 분석

Ⅲ. 기술 분석

Ⅳ. 재무 분석

Ⅴ. 결론 및 소감

Ⅵ. 참고문헌


본문내용

2. 뷰티산업의 대내외적 환경분석
(1) 국내환경 분석
뷰티산업의 국내적인 상황은 산업구조가 기존 제조업에서 서비스업 중심으로 급격히 재편되고 있다. 같은 기간 취업자 비중도 제조업의 경우 8.7% 감소하고 서비스업은 18.4%가 늘어났다. 뷰티(미용)산업에 대한 패러다임이 변화하고 있어 기존 일회성 소비로 그쳤던 ‘피부관리’가 보편적 문화로 인식이 전환되고 인터넷의 발달로 잠재적 소비자의 미적 구매욕구가 증가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남성 및 실버세대의 미에 관한 가치관이 변화하여 남성전문 피부관리실, 남성전용 미용실 ‘블루클럽’과 고급 미용실에서는 남성 우대전략을 펼치고 있고 실버전용 휘트니스 센터 및 전용 화장품등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
새로운 성장 동력 산업으로 발전하고 있는 뷰티산업의 역할은 계속해서 증대하고 있어 뷰티산업 업체 수는 통계청의 자료에 의하면 95년에는 65,470개소에서 07년에는 83,632개소로 27.74% 늘었고 종사자수는 95년에 99,342명에서 07년에는 132,852명으로 33.73% 늘었다. 이는 한류에 따른 한국의 뷰티산업 전반에 대한 아시아인의 관심 증대로 인하여 일자리 창출 및 해외인력 수출의 호조로 세계적인 뷰티기술과 제도적 뒷받침을 통한 국제경쟁력 증대, 뷰티 전문 교육기관과 화장품 산업과 연계한 국가수출 증대 및 문화/관광산업과 연계한 고급 뷰티서비스 제공으로 일자리가 늘어난데 그 원인을 찾을 수 있다.

(2) 국외환경 분석
국제적인 환경으로는 세계적 개방화 추세에 따라 해외 뷰티교육 프로그램 및 프랜차이즈 시스템의 무차별 진입 가능성이 커지고 있고, 해외 글로벌 업체의 국내 시장 마켓쉐어가 늘어 07년 로레알, 웰라 등의 해외 미용용품 시장 점유율이 10%대를 기록하는 등 증가추세에 있다.

3. 뷰티산업의 비전
국내 뷰티산업은 국제적 기준에 부합하는 면허제도 개선, 뷰티산업의 제도적 기반 확립, 세계시장으로의 뷰티산업 진출 확대 및 뷰티산업 전문가의 확충과 전문 대표기구를 구축하여 뷰티산업 시장 규모를 확대하고 네일 산업과 피부미용 산업을 추가적으로 분리하여 뷰티인력의 해외진출 확대와 뷰티인력의 고용개선을 이루어 고부가가치를 실현시키고 국가 이미지 상승을 주도하는 문화산업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다.


4. 뷰티산업의 예 : 피부미용

(1) 시장규모
2006년 전가구의 월평균 피부미용료는 8,415원으로 조사되었고, 피부미용업의 시장규모는 년간 1조6천5백억원으로 나타났다. 피부미용업의 시장규모는 전년에 비해 0.33% 증가한 것으로 조사되었으며, 피부미용업소의 월평균 매출액은 8백2십만원으로 나타났다.



[표 8] 피부미용 시장규모 (단위 : 억원)


참고문헌
- 창업토피아 : http://www.changupia.com
- 강남구 : http://www.gangnam.go.kr
- 통계청 : http://www.kostat.go.kr/
- 제너럴닥터의원 : www.generaldoctor.co,kr
- 네이버 지식인 (커피시장분석) :
http://blog.naver.com/nandane?Redirect=Log&logNo=110028079463
- 커피시장 정보 사이트 :
http://blog.naver.com/nandane?Redirect=Log&logNo=110028079463
- 피부관리실 : http://www.ahasoft.co.kr/solution/skin.asp
- 피부샾 : http://cafe.naver.com/shophelp.cafe
- 천연팩 재료 :
http://changup.mk.co.kr/news/newsView.php?cate=0000100002&no=2363&start=72
- 창업 센터 : http://www.skinangels.co.kr/D_frans/frans_5.asp?ChkBut=5
- 전문 멀티샵 디져트 카페 : ttp://changup.mk.co.kr/item/item_1.php?code=324
- 휴페이스 창업 분석 :
http://fcnews.kr/knowhow/view.aspx?cat=knowhow_plan&sKey=&sValue=&pNo=1&lSn=22
- 이지은의 레드클럽 : http://www.hueface.com/open/open1.asp
- 만지고 싶은 브랜드 : http://changup.mk.co.kr/item/item_1.php?code=670
- 구글 : http://www.google.co.kr/
- (주)케이에스엔비 : www.leeredclub.co.kr
- 뷰피플 얼짱몸짱 클럽 : www.beaupeople.com
-(주)케어천사 : www.care1004.com
- 대한화장품협회 : www.kcia.or.kr
- 한국식품포털 : www.foodinkorea.co.kr
- 스타벅스 : http://www.istarbucks.co.kr/
- 할리스 : http://www.hollys.co.kr/
- 도쿄, 카페 알고보자
- 웰빙 창업시대
- 마케팅, 알면 돈이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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