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경제] 도요타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13 / 2019.12.24
  • 40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Toyota Motor Corporation 토요타자동차공업
토요타의 역대 사장들
도요타의 기본 이념
도요타의 경영관
도요타의 인재개발
도요타의 응집력
도요타의 경영전략
도요타의 생산구조-TPS
도요타 미래전략

본문내용
도요타의 기본 이념
- 1935년 명문화된 도요타 강령을 토대
- 1992년 제정되고, 1997년 개정됨
- 존경 받는 회사를 지향



- 내외의 법 및 그 정신을 준수하며 공개적이고 공평한 기업활동

- 각 나라, 각 지역의 문화와 관습을 존중한 지역에 뿌리내린 기업활동

- 깨끗하고 안전한 상품의 제공을 통한 살기 좋은 지구와 풍요로운 사회 만들기

- 최첨단기술의 연구와 개발과 매력 넘치는 상품 및 서비스를 제공

- 노사 상호 신뢰와 책임 아래 개인의 창조력과 팀워크의 극대화

- 범세계적이며 혁신적인 경영을 통한 조화로운 성장

- 열린 거래관계를 기본으로 한 상호연구 및 창조와 장기적인 성장 실현


도요타의 인재개발


직장 내 훈련의 일환으로 지난 2002년에는 <도요타 institute>를 설립
글로벌 리더 스쿨:
글로벌 도요타를 경영할 프로인재 육성
- 지도력 향상을 위한 기술 습득 및 경영지식을 익힌다.
중간관리 육성스쿨
도요타 방식을 체계적으로 이해하는 중간관리 육성
각각 제조 부문과 판매 부문의 교육
기능계 인재육성 제도
기능자 전원 참여, 약 5천 명
반장, 실무직 1, 2, 3-4 급으로 기능 연수 및 평가
성과에 따라 처우를 달리 함

도요타의 경영전략 1~5
도요타 가문
누미(NUMMI)공장 성공 스토리
형식의 지(知)
하지(부끄러움)의 문화 극복“Never Give Up!”
렉서스(Lexus)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전략경영론 - 도요타의 핵심전략 분석
  • 전략이 이러한 성장을 가능하게 했는지 알아보기 위해 도요다를 전략분석 대상으로 선정하게 되었다. Toyota 소개2004년 들어 창립 71주년을 맞은 도요타는 일본 최대의 자동차 메이커로 자동차 생산대수 세계 4위인 대기업이다. 비교적 짧은 기간에 성공을 거둔 비결은 뛰어난 경영전략과 사원들의 단합된 힘 그리고 위기 때마다 좋은 기회를 만나 새로운 발전의 계기로 삼은 점 등이다. 90년대 들어 일본의 거품경제가 가라앉으면서 잠시 어려움을 겪

  • [경영학,경영학원론] 도요다렉서스의성공요인분석
  • 목차Ⅰ.서론Ⅱ.본론1.도요타 기업개요1) 기업소개2) 도요타의 역사3) 도요타의 경영우위 전략2.LEXUS의 개요1) LEXUS 소개2) LEXUS의 탄생3) LEXUS의 연혁3.자동차 시장 환경 분석3-1.거시 환경 분석1) 경제적 환경 분석2) 사회 문화적 환경 분석3) 산업 환경 분석3-2.미국 자동차 시장 환경 분석1) 미국내 도요타의 기업 환경2) 미국 시장 환경3) 경쟁 환경 분석4) 신차진출 환경 분석5) 소비자 환경 분석6) 고급차 시장 환경 분석4.도요타 내부환경 분석4-

  • 경제경영 도요타 자동차의 인재경영
  • 경영이론의 교과서(3).우리가 주목해야할 시사점1. 도요타의 기업소개Toyota는 1937년 Sakichi Toyota에 의해 설립되어 2005년 들어 창립 68주년을 맞는 일본 최대의 자동차 생산업체로서 세계 최대 자동차 회사로 했다. 자동차 생산대수 세계 3위인 대기업(2003년 기준)이다. 비교적 짧은 기간에 성공을 거둔 비결은 뛰어난 경영전략과 사원들의 단합된 힘 그리고 위기 때마다 좋은 기회를 만나 새로운 발전의 계기로 삼은 점 등이다. 90년대 들어 일본의 거품경제

  • GM의 경영전략, 파산, 현재위치
  • contentarea 미국경제의 이해□ 목 차 □1. GM의 역사2. GM의 경영전략3. GM의 파산4. GM의 현재 위치5. 결론1. GM의 역사1) 태동기GM은 1904년 미국 미시간 주에서 시작됐다. 당시 미시간 주 플린트 시에서 마차공장을 운영하는 백만장자 월리엄 듀런트는 쓰러져가던 자동차회사인 ‘뷰익(Buick)’을 인수하는 것에서부터 시작되었다. 그가 인수할 당시 뷰익은 연간 생산대수가 28대밖에 안될 정도로 작은 회사였다. 그는 구멍가게 수준이던 뷰익을 4년 만에 연

  • [세계경제] 도요타 리콜 사태 분석과 국내 자동차 산업의 대응 방안
  • 일본기업중의 1~2위를 놓치지 않았으며 일본경제가 ‘잃어버린 10년’의 장기불황을 겪는 속에서도 도요타는 한 결 같이 안정 성장을 지속해왔다.2001년 1월 렉서스 모델을 필두로 우리나라 시장에 진출한 도요타는 일본 1위, 세계2위의 자동차 메이커로서 내적으로는 위기의식 및 낭비제거 경영과 대외적으로는 자동차 박물관 및 교통안전 교육 등 자동차와 관련한 다양한 공익 문화사업 전개를 통해 이미지 차별화 전략을 특징으로 하고 있다. ‘한국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