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VS 유통전략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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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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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편의점(Convenience Store ; CVS)
2. 업태 별 유통시장 점유율
3.연도별 편의점 수 및 증감 현황
4.CVS의 운영 구조상 특징
5.편의점 생활 서비스
6.산업 구조 분석
7.기초 비교 분석
8.Family Mart
9.GS25
10.7-eleven
11.유통 시스템 비교 분석
- 본문내용
-
편의점(Convenience Store ; CVS)
소비자에 대한 편의성을 세일즈 포인트로 삼고 Road Side나
주택가에 입지하여 식료품을 중심으로 다품종 소량 판매
밝고 깨끗한 이미지와 친근한 접객태도로 장시간 영업하는 소규모 점포
도입된 지 20년
1996년 유통시장 전면개방
재래시장, 슈퍼마켓 대형할인점, 편의점
CVS의 운영 구조상 특징
표준화된 매뉴얼에 의한 쉬운 경영
- 체인본부의 CVS 경영과 관련된 모든 절차나 운영
전산시스템을 이용한 점포 운영
입지를 중요시하는 출점
- 상가, 아파트, 학교, 회사의 밀접지역과 역세권 등의 상주인구와 유동인구가 많은 곳의 대로변
업무의 마감시간이나 종료일이 없는 영업
- 연중 무휴 장시간 영업, 파트타이머 채용 필수
상품 판매 외 다양한 서비스 취급
낮은 단가
- 고급 고가 상품이 아닌 당장 필요한 상품
산업 구조 분석
잠재적 경쟁자
국내 할인점 : 거대한 물류시스템
슈퍼마켓 : 빵집, 즉석 조리코너, 커피숍, 꽃집, 아이스크림 점,
어린이 놀이방, 주차장 같은 편의시설까지
소매 양판점 : 특정품목만을 대량판매
인터넷 쇼핑몰의 출현
대체제의 위협
백화점이나 할인점, 슈퍼마켓 등
자료평가
- 좋은자료인데.. 최신자료가 아니라 안타깝습니다...
- pyw1***
(2012.09.18 00:29: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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