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관리] 담배의 유통과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13 / 2019.12.24
- 15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 담배유통의 기원
- 담배시장 현황
본론
- 국내담배의 유통과정
- 해외담배의 유통과정
- 담배소매인지정제
- 담배의 불법유통
결론
- 본문내용
-
담배유통의 기원
• 담배유통의 시초
- 광해군때 수입 후 인조때부터 부산에서 왜구와 교역
• 일제강점기시기의 담배유통
우 리 담 배
2008년 설립된 국내 최초 민간담배 회사
국내 대리점/소매점 위치와 소매점의 종류
해외담배의 유통과정
87년 7월1일부로 담배시장 전면 개방
국내에 진출한 해외담배의 전반적 유통과정
J T I
• 1989년 담배수입
자율화조치가 취해진
후 ㈜대경상사에서
대리점 모집
• 1998년 2월 JTI의
국내법인(JTIK)설립
• JTIK는 ㈜대경상사의
사업권 인수로 국내에
11개의 대리점을 가지
게 됨
• 2004년 이후 현재까지
직영으로 전환하여
직접영업을 하고 있음
P M
• PM사는 초창기에는
7개의 대리점으로 운용
• 현재는 4개의 대리점
으로 운용
• 삼양인터내셔날과
영유통에서 수행하던
상품화 계획 조직을
통합하여 MK Korea
설립
• 2003년 경남 양산시
에 1400억을 들여
공장을 지어 제품 생산
B A T
• BAT는 JTI와 같이
직영체제를 유지
• 전국 19개의 영업사무
실을 가지고 있음
• 600명의 직원들이
전국10만 곳의 소매상
에게 제품을 공급
• 2002년 경남 사천시
에 1300억을 들여
공장을 지어 제품 생산
담배소매인이란?
- 담배사업법 제12조 2항의 규정으로 담배소매인의 지정을 받고 판매하는 것
의의와 취지
- 담배란 제품의 특수성으로 인해 유통질서 문란 혹은 청소년/여성의 흡연을
방지하기 위해 일반인의 판매를 금지하고 담배소매인으로 지정받은 자만
판매할 수 있도록 하는 것
소매인 지정 기준
문제점
- 대부분의 소매점이 지정제의 허가를 받아서 사실상 소매인지정제의 효용이
떨어짐
자료평가
- 전반적으로 자세하진 않으나 어느정도 자료가 담아져 있는듯 함
- ghd***
(2015.05.07 01:42:06)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DIY산업의 초우량 기업 홈디포(Home Depot)] DIY산업의 초우량 기업 홈디포(Home Depot)
- 인간발달의 다양한 개념과 발달의 원리에 대하여 학습 하였습니다 발달의 개념을 발달, 성장, 성숙, 학습으로 구분하여 정리하고 인간발달의 일반적 원리를 정리하시오
- 디지털 휴먼 개요, 활용사례, 관련 기술 및 필요성 [디지털 휴먼,디지털 인간,인공지능,Digital Human]
- 워크샵 계획 ppt
- [유통관리] 자동차 시장의 유통구조 분석
- [이브생로랑 마케팅연구] 이브생로랑(입생로랑) 브랜드분석과 이브생로랑 SWOT,STP분석및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마케팅성공사례] `(주)두산 처음처럼` 마케팅 분석
- 산업심리학_워크넷에서 성인용 직업적성검사를 시행하고 그 결과를 요약한 후, 제 3자인 기업체 인사담당자의 입장에서 본인과 직무배치 상담을 하는 가상적인 시나리오를 작성해보자
- KT&G의 마케팅 전략분석, 생산과 물류 체계 분석, 조직 인사의 특징 및 재무 상태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