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관리] 담배의 유통과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13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 담배유통의 기원
- 담배시장 현황
본론
- 국내담배의 유통과정
- 해외담배의 유통과정
- 담배소매인지정제
- 담배의 불법유통
결론
본문내용
담배유통의 기원

• 담배유통의 시초
- 광해군때 수입 후 인조때부터 부산에서 왜구와 교역
• 일제강점기시기의 담배유통


우 리 담 배
2008년 설립된 국내 최초 민간담배 회사

국내 대리점/소매점 위치와 소매점의 종류

해외담배의 유통과정

87년 7월1일부로 담배시장 전면 개방

국내에 진출한 해외담배의 전반적 유통과정


J T I

• 1989년 담배수입
자율화조치가 취해진
후 ㈜대경상사에서
대리점 모집
• 1998년 2월 JTI의
국내법인(JTIK)설립
• JTIK는 ㈜대경상사의
사업권 인수로 국내에
11개의 대리점을 가지
게 됨
• 2004년 이후 현재까지
직영으로 전환하여
직접영업을 하고 있음

P M

• PM사는 초창기에는
7개의 대리점으로 운용
• 현재는 4개의 대리점
으로 운용
• 삼양인터내셔날과
영유통에서 수행하던
상품화 계획 조직을
통합하여 MK Korea
설립
• 2003년 경남 양산시
에 1400억을 들여
공장을 지어 제품 생산

B A T

• BAT는 JTI와 같이
직영체제를 유지
• 전국 19개의 영업사무
실을 가지고 있음
• 600명의 직원들이
전국10만 곳의 소매상
에게 제품을 공급
• 2002년 경남 사천시
에 1300억을 들여
공장을 지어 제품 생산

담배소매인이란?
- 담배사업법 제12조 2항의 규정으로 담배소매인의 지정을 받고 판매하는 것
의의와 취지
- 담배란 제품의 특수성으로 인해 유통질서 문란 혹은 청소년/여성의 흡연을
방지하기 위해 일반인의 판매를 금지하고 담배소매인으로 지정받은 자만
판매할 수 있도록 하는 것
소매인 지정 기준


문제점
- 대부분의 소매점이 지정제의 허가를 받아서 사실상 소매인지정제의 효용이
떨어짐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전반적으로 자세하진 않으나 어느정도 자료가 담아져 있는듯 함
  • ghd***
    (2015.05.07 01:42:06)
회원 추천자료
  • [친환경시대의 기업의 환경경영 전략 ] 친환경시대의 기업의 환경경영 전략
  • 과정에서 환경요소가 다른 요소와 마찬가지로 다루어진다. 최근에 이 통합분석 방식은 담보물의 가치를 평가하는데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으며 실제로 많은 은행에서 담보물의 가치를 평가하는 기준에 부지의 오염도를 측정하는 것을 필수항목으로 포함하고 있다. 그러나 통합분석 방식은 기업에게 환경경영역량의 중요성을 부각시키기에는 적절하지 않기 때문에 환경경영역량 관리에 있어서 선두적인 은행 대부분은 환경경영역량에 대한 평가를

  • KT&G의 핵심인재 역량 개발
  • 과정 개발 및 실시 (자회사에 KT&G 가치공유)경영전략 전파 교육의 정례화사회공헌활동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핵심인재 리더 육성해외지역전문가 양성Executive 프로그램개발 및 운영CDP와 연계한 과정개발 및 교육체계 수립- 마케팅분야- 기술분야- 경영관리분야사내기술대학 운영직급별 필수과정 개발 및 운영직급별 선택 교육과정 개편생애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진단, 평가가 반영된학습 전개 학습조직 및 학습지원 시

  • [중국경제] 중국의 개방정책과 외국인 투자유치
  • 수출입 비중과 추이2. 對中國 投資 節次와 유의 사항(1) 외자 도입 형태(2) 투자 절차(3) 투자 절차상의 유의 사항3. 경영 과정에서의 유의 사항(1) 생산 활동(2) 원자재 조달4. 판매 활동(1) 내외수 비중(2) 현지 시장 유통 경로(3) 인사․노무 관리5. WTO 가입에 대비한 중국의 외자도입정책(1) 외국인 투자 관련 법률 개정6. 외국인투자의 중국경제 성장에 대한 기여도(1) 개요(2) 외자가 경제성장에 미치는 효과(3) 외자가 외환수지 균형에 미친 영향

  • [유통관리] 유통과 물류
  • 유통정보화 전략소매업의 분류 : 고객서비스 기준*e-비즈니스 시대의 SCM과 유통정보화 전략소매분야의 점포 유형*e-비즈니스 시대의 SCM과 유통정보화 전략유통업태에 따른 구매 특징*e-비즈니스 시대의 SCM과 유통정보화 전략유통채널별 속성*e-비즈니스 시대의 SCM과 유통정보화 전략유통채널 별 판매 비중*e-비즈니스 시대의 SCM과 유통정보화 전략유통산업의 문제점*e-비즈니스 시대의 SCM과 유통정보화 전략유통산업의 새로운 추세*e-비

  • 건국유업 유제품 산업 구조 분석
  • 유통망의 운영자 모두가 안일한 경영을 하게 되고 고전적인 마케팅전략을 수립함으로 인해서 이젠 역으로 이로 인해 성장이 발목 잡히고 있는 것은 아닐까 하는 것이 개인적인 생각이다. 하지만, 최근 건국유업이 보여주고 있는 사업 계획을 보면, 기업에서 또한 이러한 문제에 대해서 점점 인식하고 있는 것 같기는 하다. 예를 들어, 건국유업 대표는 얼마 전 중국시장에의 진출을 선언 하였으며, 건강보조식품의 기반을 바탕으로 약국제품 사업에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