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CGV 마케팅 분석과 성공요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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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CGV 기업 선정 이유
CGV 기업 소개
CGV 시장 점유율
CGV 기업 마케팅 분석
1) 내부요인 분석
2) 외부요인 분석
3) CGV의 S.W.O.T 분석
4) CGV의 STP전략
5) CGV의 4P 분석
6) CGV의 마케팅 효과
CGV 성공요인
결론
본문내용
CGV 기업 소개

회사명 : CJ CGV 주식회사
설립 : 1996.12.20
대표이사 : 박 동 호
사업자등록번호 : 104-81-45690
업종형태 : 서비스
홈페이지 : http://www.cgv.co.kr
서비스 개시일 : 1998.04.04
자본금 : 286억원
직원수 : 520명

1995년 제일제당내 멀티미디어 사업부 / 극장 사업팀으로 시작되어 1996년 CJ(KOR) / Golden Harvest(HK) / Village Roadshow(Aus)가 합작하여 CGV를 설립하였으며, 1998년 강변 CGV11을 개관함으로써 국내 최초의 Multiplex 극장사업을 시작하였다. 2001년 주요 일간지에서 히트상품으로 선정된 이래 현재까지 극장업계 시장점유율을 비롯한 각종 조사에서 1위를 지키고 있으며 99년 CGV 인천14 개관을 시작으로 현재 전국 11개 지역에 Multiplex 극장을 보유하고 있고 향후 7개 지역의 Multiplex 극장의 개관이 확정되어 있다. 극장부문에 관한 한 국내 최초 및 최고의 시도를 실시하여 저부가 가치산업이었던 극장 사업을 고부가 가치사업으로 변모시키는데 큰 역할을담당하고 있다.

CGV 기업 선정 이유
CGV는 CJ가 만들어낸 최고의 브랜드로서 차별화된 전략으로 영상사업의 있어 확실히 자리매김을 한 기업이기 때문
지금까지 우리나라의 극장업계에 1위 자리를 놓치지 않고 있는 CGV의 마케팅 전략과 성공사례를 분석하기 위함
국내최초 멀티 플렉스 영화관 도입
최초로 전국구 체인화 시대를 창출함
교통의 중심에 위치하여 편리함과 신속한 근접성 확보
고객인지도, 고객만족도에서 1위를 함으로서 경쟁우위 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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