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명여대 앞 크리스피 크림 도넛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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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I.Executive Summary

II.본론

1.도넛 시장 조사
2.숙대 상권 조사 및 소비자 행동 조사
1)숙대 상권 조사
2)숙대입구 소비자 행동 패턴

3.설문조사
1)설문결과
2)설문 결과 분석

4.숙대 상권 경쟁사 조사 (던킨도넛, 파리바게트- 스타벅스,커피빈)
1)던킨 도넛
2)파리바게트
3)스타벅스
4)커피빈

5. Krispy Hreame in SMU 마케팅 전략
1)STP
2)4P전략

6.Zero -Sum Market

III.결론
첨부자료 -설문지

본문내용
2)숙대입구 소비자 행동 패턴

20대 여성은 같은 연령대 남성에 비해 약 9배나 높은 구매력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조사되었으며, 이들의 소비 행동 패턴을 이해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 일이다.

이와같은 사실을 바탕으로 20대 여성들이 주로 수요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
숙대입구의 소비자 행동 패턴을 다음과 같이 정리하였다.


1.시간대별

숙대입구역과 남영역 근처에는 출퇴근 시간에 많은 인구의 이동이 일어나며,
학생부터 회사원, 기타 많은 이유로 청파동을 찾으며, 아침 , 낮, 시간대에는 주로
끼니를 해결 할 수 있는 간이음식점과 테이크 아웃 커피숍에서의 소비가 높고,
학교수업이나 회사근무가 종료되는 저녁시간 이후에는 주로
주점과 음식점, 카페에서의 소비가 높다.

또한 숙명여대와 가까운 상권으로 올수록 학교시간표에 맞추어, 소비인구가 증가/감소함을 알 수 있으며, 저녁 이후 활성화되는 역 근처 상권과 다르게, 숙대 상권의 경우 오후 때까지의 학생들의 이동으로 매우 번잡한 모습과는 달리 저녁 이후에는 한가한 모습을 볼 수 있다.


2.경제적 성향

대다수의 20대 여대생들은 경제적 여유는 있으나 시간이 부족한 20~30대 회사원들과는 달리 시간은 많으나 경제적으로 여유롭지 못한데, 이들에게서는 경제적으로 효율성을 추구하는 경제학적 설명과는 다른 양사의 소비행위가 나타난다.

개인위주의 소비형태 그리고 개인의 문화생활 투자를 위한 소비형태를 갖고 있으며,
경기나 불황이거나 경제적으로 불안정하여도, 20대 여대생들은 이들의 시기적 사회적 성향으로인해 , 소비를 줄이고 절약하여 외식을 줄이기 보다는 자신들의 예산 허용범위 내에서 적극적으로 카페이용, 패밀리 레스토랑과 같은 외식을 즐기고 있다.
저렴한 가격을 앞세운 개인창업의 크고 작은 카페들이 많이 생겼음에도 불구하고,
이들에 비해 비교적으로 가격이 높은 스타벅스와 커피빈이 숙대 상권에서 여전히 인기리에 영업중인 이유도 이러한 사실에 기초하고 있다.
이를 통해 결국 중요한 것은 가격이 아니라, 서비스라는 것 또한 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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