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 AMORE PACIFIC 으로 본 화장품시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13 / 2019.12.24
  • 2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화장품 시장의 특성
   
II. 국내 화장품 산업 현황

III. 국내 화장품 시장 분석 및 특성

IV. 화장품 시장의 지각 변동
본문내용
화장품 시장의 특징

고부가 가치 산업
대기업 중심의 시장구조
다품종 소량생산 체계 및 짧은 제품 수명
이미지 산업
다양한 유통 채널

국내화장품 산업현황

◆ 국내 화장품 시장의 규모와 시장점유율
 
1) 국내 화장품 시장 규모 추이(판매액 기준)

1. 최근 미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는 추세.
2. 아모레 퍼시픽과 LG생활 건강이 전체70%.

2) 국내 화장품 시장 점유율

1. 아모레, LG, 더 페이스샵이 국내 화장품 시장의 절반 이상의 높은 수준의 매출 차지.
2. 아모레 퍼시픽은 국내 화장품 시장의 35%의 매출을 이루고 있어 화장품 업계의 선두.

아모레퍼시픽 vs LG생활건강 vs 더 페이스 샵

방문판매의 큰 비중

방문판매가 유통과정의 가장 큰 비중 차지.

CRM(고객관계관리) 화두. → PDA를 이용
한 실시간 쌍방형 영업활동

맞춤형 카운슬링, 에스테틱, 홈스파, 메이크업 등 수준 높은 교육을 통해 고객의 기대에 부응토록 지원.


브랜드 샵 의 성장
-전국 4,500개의 매장, 전체 매출의 20%의 매출이 브랜드샵에서 이루어짐
이러한 현상은 대기업만의 유통망 확대로서 방문판매 전문점의 유통채널의
비중이 줄어들게 함. 결국 진입장벽의 요소로 작용
참고문헌
www.amorepacific.co.kr
www.hangjang.com
www.itooza.com
2008년 아모레 퍼시픽 경영 실적 보고서
2009년 업계지도 이데 일리 저 (랜덤하우스 코리아)
(주)태평양 기술연구원 연구 경영실
대성숙기에 접어든 화장품 시장- 하나금융연구소
간결하면서도 명쾌한 커뮤니케이션 불변의 법칙 - 강미은, 원앤원북스, 2008
고객가치를 경영하라 (고객만족을 넘어) - 이유재, 21세기북스, 2007
화장품 산업의 현황과 전망 - 이은엽, emars, 2004
명품 마케팅(브랜드, 신화가 되다) - 김대영, 미래의 창, 2004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국내 화장품 시장 조사를 하던차에 자료가 너무 없어서 구입하게 되었는데 요긴하게 쓰이네요. 감사합니다
  • redcherr***
    (2010.08.10 10:56:54)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사례] 태평양 아모레퍼시픽 -AMORE PACIFIC 미국 진출 사례
  • 화장품 설화수, 미장센, 이니스프리 등을 선보이게 되고 프랑스에서의 롤리타 렘피카의 성공, 라네즈의 중국시장의 프레스티지 브랜드화, 아모레 퍼시픽 브랜드의 미국 중심가 성공적 진입, 일본시장 진출 등 적극적으로 해외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2. AMORE PACIFIC의 해외진출 동기, 전략 및 그 과정 (1) 해외진출동기 ① 해외진출의 근원적 배경 1980년대부터 통상마찰이 촉발된 국제적 시장 환경과 민주화 바람을 타고 잦아지기 시작한 노사분규, 또한

  • 이니스프리 브랜드 현황분석및 SWOT,4P,마케팅사례분석및 이니스프리 향후전략제시 - 이니스프리 마케팅연구
  • 퍼시픽 기업소개1945년 9월에 설립된 태평양화학공업사로 시작한 아모레퍼시픽은, ‘Asian Beauty Creator’를 지향하며, 부드럽고 세련된 여성적 이미지의 ‘AMORE’와 강하고 기업적인 남성적 이미지의 ‘PACIFIC’이 만나서 외적인 아름다움과 내면의 아름다움,전통과 미래,감성과 이성,자연과 과학 등 두 가지 상반된 의미가 만나 아름다움을 만드는 ‘HARMONY OF CONTRAST’를 추구한다.아모레퍼시픽은 현재 그룹 내 38 개 브랜드를 소유하고, 국내 화장품 시장

  • 기업의 사회적 공헌 활동에 대해
  • 본적으로는 국가, 시장, 시민사회의 삼분법을 바탕으로 공공성이 재구성되고 있는 작금의 상황에 대한 분석을 목표로 한다. 즉, 기업의 본질적 목적인 이윤추구를 넘어서 사회적 복지활동에까지 영향력을 넓혀가고 있는 오늘의 기업의 행태를 분석해보고 사례를 통해서 나름의 결론을 도출해보고자 한다. 공공성의 재구성과 기업의 시민성-기업의 사회공헌활동에 관한 거시구조변동의 시각1. 서론 - 시민사회론 이후*1980년대 이후 새로이 조명되는

  • 아모레퍼시픽의 중국시장진출성공 사례0k
  • 시장에 진출하여 중국인들로부터 많은 호평을 받고 있다.그중 하나가 아모레 퍼시픽이다. 아모레 퍼시픽은 우리나라를 대표로 하는 화장품 회사로 미를 추구하는 몇십년의 노하우를 지닌 화장품 회사로 많은 여성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다.아모레 퍼시픽은 지속적이고 효과적인 브랜드 관리와 연구개발, 효과적인 프로모션 방법의 개발에 따른 결과로, 90년대 후반, 아모레 퍼시픽(Amore Pacific)이라는 해외 진출을 위한 통합 브랜드를 런칭, 외국시장으로

  • 아모레 퍼시픽(AMORE PACIFIC)의 중국시장 진출전략 5C분석
  • 아모레 퍼시픽(AMORE PACIFIC)의 중국시장 진출전략 5C분석   아모레 퍼시픽의 기업소개1) 회사소개 2) 아모레 퍼시픽의 역사3) 아모레 Brand 4) 아모레 퍼시픽의 브랜드 의미5) 아모레 퍼시픽의 이미지 색상 선택6) Asian Beauty Creator2. 아모레 퍼시픽의 5C 분석1) China marketing2) Change3) Consumer4) Competitor5) Company목 차아모레퍼시픽의5C 분석HAPPY PRICE! HAPPY LIFE! ‘행복한 아모레퍼시픽’특별한 가치를 창조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