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문화 분석- 유통업계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13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산업 특성

기업문화
사례 1 – 신세계
사례 2 - 홈플러스
사례 3 – 롯데마트

유통업계 기업문화 특성
본문내용
입지 산업
입지는 해당 점포의 수익성 확보에 필수
지역 내 경쟁업체의 유무여부가 중요
해당 지역 상권의 지속발전가능성 분석

성장기 산업
소비자의 합리적 구매 패턴 정착
+ 업계의 다점포화 = 고속 성장세
수도권/대도시 집중에서, 지방으로 확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과 경영] LG전자의 미국과 중국 진출 전략
  • 아닌 중간딜러들의 요구조건에 맞는 가격 책정)초기고가전략 추구경쟁자대비 가격전략 추구가격전략미국시장중국시장비교기준 / 대상국*GlobalizationLG전자의 중국과 미국시장에서의 마케팅 사례 비교8. 종합분석 (경쟁력 비교 분석)하 중 제품경쟁력하 상 마케팅 능력하상 촉진 전략상의 경쟁력하 상중 가격 경쟁력하상기업의 전체적인 시장확대 노력하 중 유통 전략상의 경쟁력미국시장중국시장비교기준 / 대상국*Globalization

  • 삼성 테스코의 한국 진출 전략 -테스코 한국진출과 홈플러스 역수출 중심
  • 유통업계에서 녹색경영을 실천하고 있는 대표기업으로 꼽힌다. 지구온난화에 대응하기 위해 2020년까지 2006년 대비 탄소배출량을 50% 줄인다는 목표를 세우고 전사적인 친환경 경영에 앞장서고 있다. 그 결과 ‘글로벌 녹색경영대상’에서 지속가능경영부문 대상을 2년 연속 수상하기도 하였다. 이러한 홈플러스의 녹색 경영과 마케팅전략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 수업시간에 다룬 Green marketing matrix를 통해서 분석해보도록 하겠다. 2. 본론2.1. 영국 테스

  • 당신은 전략가입니까
  • [국제경영] 애플 해외진출 사례 분석
  • 유통업체에 의존할 필요가 없게 된 것이다. (3)애플의 해외진출 사례-한국에서의 초기 진입의 어려움한국은 mp3 플레이어를 가장 처음 상용화 하였다. 그만큼 자부심이 강하고, mp3 player의 시장이 가장 먼저 형성돼 중소 기업간의 시장 쟁탈전이 가장 치열했던 나라이다. mp3 player의 선도적인 국가인 한국에서 iPod은 mp3player시장을 주도하지 못하였고, 초기에 많은 어려움이 있었다.1) 국내 소비자를 겨냥하지 못한 마케팅iPod은 전 세계적으로 표준화된 마

  • [서비스마케팅] 현대백화점 기업분석
  • 문화, 레져 등 삶의 풍요로움을 만끽할 수 있는 문화 창조라는 새로운 비전을 목표로 하고 있다.(3)기본정신현대백화점은 신 생활문화 창조 기업으로서 고객에게 한 단계 높은 감동을 제공하고 백화점을 통해 고객이 자신의 개성을 표출하고 더욱 풍요로운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제안함으로써 고객의 일상을 더욱 풍요롭게 만들겠다는 신 생활문화 창조의 정신을 추구하고 있다.Ⅱ. 환경 분석1. 백화점 시장분석(1) 백화점의 정의와 발전유통산업발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