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윤리경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13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윤 리 경 영 이 란
Ⅱ 우 리 은 행
Ⅲ 각 이 해 당 사 자 와 의 관 계
1. 소 비 자 와 의 관 계
2. 경 쟁 사 와 의 관 계
3. 종 업 원 과 의 관 계
4. 사 회 와 의 관 계
Ⅳ 결 론
본문내용
3. 기업의 윤리경영의 4가지 측면
이와 같은 내용을 바탕으로, 기업의 윤리경영의 4가지 측면을 살펴보면 아래의 그림과 같다.

기업의 윤리경영에 있어, 특히 조사연구의 대상 기업인 우리은행이 은행이라는 점에 입각하여, 은행의 윤리경영에 있어 4가지 측면을 살펴보기로 한다.
(1) 소비자와의 관계
소비자와의 관계는 윤리경영에서 최우선적으로 고려하여야 할 측면이다. 특히 은행의 경우에는 공공서비스 제공기관으로서, 윤리경영을 통해 소비자의 신뢰를 얻는 것이 중요하다.
(2) 경쟁자와의 관계
경쟁자와의 관계에서 본 윤리경영은 독과점, 담합, 끼워팔기 등의 불공정경쟁을 하지 않는 것을 말한다. 은행의 경우 과당경쟁, 덤핑 등 금융시스템의 불안을 가져올 수 있는 행위를 억제하는 경영노력을 기울이는 것을 윤리경영이라 할 수 있다.
(3) 종업원과의 관계
종업원과의 관계에서 본 윤리경영은, 정보노출 고객기만, 향응 등 종업원들이 비윤리적 행동을 하지 않도록 철저한 교육에 힘쓰는 것을 말한다.
(4) 사회와의 관계
우리가 흔히 사회기부라는 이름으로 잘 알고 있는 기업의 다양한 활동을 말한다. 기업이 사회의 한 구성원으로서 해 나가야 할 책임을 다하기 위해 노력하는 것을 말한다. 은행의 경우, 중소기업 지원 등 사회적 문제해결에 적극적으로 동참하는 등의 움직임을 보일 수 있다.
<Ⅱ>우리은행
1. 주요현황
설립일 1899. 1. 30
은행장 황영기
총자산 1,132,387 억원
자본금 31,797 억원
임직원수 10,574 명
주소 서울시 중구 회현동 1가 203번지 우리은행 본점
대표전화 02) 2002-3000
홈페이지 www.wooribank.com

2. VISION

3. MISSION

4. 경영이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윤리경영] KB국민은행의 윤리경영 분석
  • 1. Introduction(1) 개요회사명㈜KB국민은행설립일자2001년 11월 1일대표이사민 병 덕자본금16,819억 원임직원수26,406명회사주소서울시 중구 남대문로 2가 9-1홈페이지www.kbstar.co.kr (2) 경영이념1) 주주가치 극대화영업기반 강화를 통한 수익 창출, 높은 시장가치 실현, 투자자 수익 제고 2) 고객만족 실현신 영업채널 구축, 다양한 상품 및 서비스 개발, 새로운 가치 창조3) 투명경영 정착모범적인 기업지배구조, 책임경영 및 투명한 의사결정, 경영

  • [우리은행 경영,마케팅케이스 연구] 우리은행 기업분석과 우리은행 경영전략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우리은행 문제점과 개선방안제안
  • 우리은행 기업전략 사례연구 레포트CONTENTS1. 우리은행 기업소개(1) 기업개요(2) 경영철학2. 우리은행의 경영전략(1) 고객가치전략(2) 서비스경영 전략(3) 인적자원관리 전략(4) 윤리경영 전략3. 우리은행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4. 우리은행 STP분석(1) Segmentation(2) Targeting(3) Positioning5. 우리은행 마케팅 4P전략(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6. 우리은행 문제점과 개선방안 제안(1) 우리은행의 현 문제점(2) 개선방안 제안1

  • [금융론] 우리은행
  • 경영윤리우리나라 1등은행 -우리은행Woori Way- 고객 : 고객에 대한 헌신과 공감을 통해 노력- 도전 : 창의와 혁신을 통해 더 높은 목표 지향- 정직 : 신뢰와 상호존중으로 금융질서 확립- 인재 : 열정을 가지고 자기 역량을 개발① 비젼/가치체계② 우리윤리강령- 고객에 대한 다짐우리금융그룹은 고객에게 기쁨과 행복을 주는 것을 최우선 과제로 한다.고객은 그룹의 존립과 성장의 원천이다. 따라서 우리는 고객의 신뢰를 생명처럼 생각하고 고객

  • 우리은행, M&A 이후 조직의 구조와 전략에 관한 변화 고찰
  • -목 차-Ⅰ. 서론1. 연구 필요성 및 기업선정2. 연구방법Ⅱ. 본론1. 국내 은행산업의 M&A 과정과 현황2. 우리은행의 M&A 및 조직통합3. 우리은행에 대한 POLC 분석1) 계획수립2) 조직편성3) 경영지휘4) 경영통제4. 우리은행 M&A 과정에 대한 SWOT 분석1) 우리은행의 강점2) 우리은행의 약점3) 우리은행의 기회4) 우리은행의 위협요소와 그 대처방안5. 우리은행의 윤리경영 시스템 및 사회공헌활동1) 윤리경영실천 프로그램2) 사회공헌활동Ⅲ. 결론 및 향후

  • 윤리경영 사례 레포트
  • ■ 목 차Ⅰ. 들어가며Ⅱ. 윤리경영의 역사1. 윤리라운드의 출범2. 기업내 반부패에 대한 자각3. 성공적인 윤리경영 도입기업의 공통점Ⅲ. 윤리경영 사례1. 유한킴벌리2. 신세계3. 포스코4. LG전자5. SK6. 현대자동차7. 금호건설8. 삼성화재9. 국민은행10.우리은행Ⅳ. 결 론Ⅰ. 들어가며최근 경제계의 많은 화두 중에 ‘윤리경영’을 빼놓을 수 없을 것이다. 유리알 같은 ‘윤리경영’을 실천하는 모습을 보여줌으로써 고객들로부터 재벌과 재계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