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피 도넛 vs 던킨도넛 생산관리 비교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13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제1장. 서 론
1.1 기업선정 동기

제2장. 본 론


2.1 기업소개
2.2 도넛 시장 및 경쟁 환경 분석
2.3 제품
2.4 공정
2.5 경쟁우선순위

2.6 핵심 역량 분석
2.7 생산시스템 방식
2.8 PUSH 시스템 문제점



제3장. 결 론

3.1 생산 공정의 혁신




본문내용
던킨도넛은 1945년 던킨브랜즈를
최초로 설립으로 시장 진출에 성공함
미국의 여배우 Mae Murray가 도넛을
빠트리 해프닝으로 널리 알려짐
1985년 태인·샤니 그룹(現 SPC)과
Allied Domecq 그룹의 합작투자로
비알코리아 설립
창립 50주년이 되는 2000년도에
5000번째 매장 보유
2009년 전세계 50개국 15,000개
매장 보유



1950년 메사푸세츠 퀸시 개점
1950년대 여배우 도넛 해프닝으로
이윤창출
비알코리아 설립
우리나라 던킨도넛 매점 개설
창립 50주년 5000번째 매장
- 인도네시아 발리
전세계 50개국 6000개 매장 보유
전세계 50개국 15,000개 매장 보유



다양한 형태의 도넛

도넛 분류 : 링도넛, 필드 도넛, 데코도넛, 핫도넛, 케익도넛, 츄이스티, 후렌치크롤러, 올드훼션드, 먼치킨

총 63 종류의 도넛



제 1단계 반죽&분출
‘도넛MIX’에 이스트와 물을 넣고 커다란 반죽을 만든 후,
‘분출기’라는 기계에 넣고, 공기의 압력으로 반죽을 잘라낸다.
분출된 도넛 반죽 형태는 구멍의 유무에 따라서
기본 도넛(글레이즈)과 특별한 도넛(어소티드 도넛)로구분되며
특별한 도넛에는젤리, 커스터드, 크림 등으로 채우게 된다.


제 2단계 숙성 
‘숙성기’는 도넛을 부풀게 하는 기계이다.
선반위에 올려진 도넛이 아래, 위로 천천히 움직이면서,
열(85~90℉) 과 잘 맞춰진 습도에 의해 부푼다.



제 3단계 조리
이스트로 부풀린 도넛을 식물성 쇼트닝 속으로 넣는다.




- 선공정 이후 공정의 필요에 관계없이 선공정의
일정계획에 따라 제품을 생산하여 후공정으로
밀어 보내는 형태
- 장기적 예측에 근거하여 생산/유통 결정


- 장점: 소비자 만족도 HIGH
- 단점: 변화하는 수요패턴에 대처 능력 부족
재고 비용 증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크리스피 크림도넛 성공전략
  • 크리스피 크림 도넛을 들여와 2004년 12월에 서울 신촌에 첫 매장을 오픈한 2004이후 작년 2006년도 우리나라에서의 크리스피 크림의 단일 매장 매출은 던킨도넛을 앞질러 던킨도넛의 철옹성 같은 도넛시장의 입지를 위협하고 있다. 우리는 TV광고와 지면광고 같은 마케팅을 배제한 그들만의 구전 마케팅과 제품의 생산시스템이 어떻게 한국사람들의 마음을 돌려 놨는지 궁금했고, 또한 어떠한 전략으로 우리나라 시장에 진출하여 안정적인 입지를 다지게

  • [품질경영] 던킨도너츠의 고객만족을 위한 생산 프로세스 개선방안
  • 던킨도너츠 생산과정에서의 불량원인 파악>반죽 : 작업자의 부주의, 재료상태의 문제, 이물질 삽입, 재료배합의 실수굽기 : 적정온도의 실패, 습도의 영향, 기계상태의 불량튀기기 : 적정온도의 실패, 기름의 상태, 기계상태의 불량가루묻히기 : 작업자의 부주의, 가루상태의 불량잼넣기 : 잼 투입량 조절 실패, 잼 상태 불량기타 : 관리자의 부주의기준, 측정방법 - 자사에서 정한 필링도넛의 표준모양(크기) 12cm에서 벗어난 정도(상한선 12.44cm, 하한

  • [마케팅] 크리스피크림도넛(Krispy Kreme Doughnut) 마케팅전략분석
  • 크리스피를 알게 된 경로는?매체 광고를 통해전단 종이를 통해시식 도넛을 통해주변 사람들을 통해기타SWOT 분석SWTOStrength높은 Loyalty희소성으로 호기심 유발매장에서 바로 생산유통비 절감효과, 위생에 대한 신뢰성 확보대표상품의 존재도넛 극장유학생들 중심으로 매니아 형성 던킨보다 세련된 이미지SWOT 분석WeaknessOpportunityThreatSWOT 분석Weakness아직은 낮은 인지도어수선한 매장 분위기가격적 부담오리지널 글레이즈드 이외의 메뉴

  • [마케팅전략] 크리스피크림도넛 마케팅전략
  • 도넛을 생산매출액 : 2002년 3억 9천 4백만 달러2004년 6억 6천 5백만 달러 2배 정도 증가4. 한국 진출엄격하기로 소문난크리스피 크림과의 계약 체결,2004년 12월 16일 아시아 최초로 한국에 상륙매장 : 신촌 1호점을 시작현재 전국 14개 매장 운영계획 : 향후 5년간 국내 25개 이상의 매장 오픈경쟁사 분석비교던킨도너츠 79 %크리스피크림 21%동부79 21동부서부북부던킨 도너츠 (320개 매장에 연간 900억원의 규모 79%을 장악)던킨 VS 크리스피 2005년93년

  • 크리스피 크림 도넛 마케팅전략
  • 도넛을 생산매출액 : 2002년 3억 9천 4백만 달러2004년 6억 6천 5백만 달러 2배 정도 증가5. 한국 진출엄격하기로 소문난크리스피 크림과의 계약 체결,2004년 12월 16일 아시아 최초로 한국에 상륙매장 : 신촌 1호점을 시작현재 전국 14개 매장 운영계획 : 향후 5년간 국내 25개 이상의 매장 오픈경쟁사 분석비교던킨도너츠 79 %크리스피크림 21%동부79 21동부서부북부던킨 도너츠 (320개 매장에 연간 900억원의 규모 79%을 장악)던킨 VS 크리스피 2005년93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