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마케팅] LG-F1 스폰서십 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13 / 2019.12.2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스포츠마케팅의 정의
Ⅱ. 왜 스포츠마케팅인가?
Ⅲ. 스포츠마케팅의 구조 및 분류
Ⅳ. 스포츠 스폰서십 사례 분석 : LG – F1™
-취약점 분석 및 보완점 제시
Ⅴ. 결론 및 제언
-스포츠마케팅의 전망
Ⅵ. 원문 기사
- 본문내용
-
Ⅳ. 스포츠 스폰서십 사례 분석 : LG – F1™
-취약점 분석 및 보완점 제시
1. 사례 분석
1)F1™ A Formula One World Championship™:Formula One™
-1950년부터 시작된 세계 최정상의 자동차 경주대회
-188개 국가, 600만면이상의 TV시청자 확보
-2009년 F1™은 3월에 시작하여 9달 동안, 5개 대륙 16개 나라
에서 17라운드 레이스가 진행, 총 10 개의 F1™팀들이 경쟁
2)A Global Partner of Formula 1™ & A Technology Partner of Formula 1™
-스폰서십 계약체결 (2009년 1월)
-LG전자 진출국에서의 브랜드 선호도 15% 향상 ; 영국, 프랑스, 브라질 등
-180여 국가에서 약 6억 명의 사람들이 시청하게 될 것이라고 예상.
3)Formula 1™이 지니고 있는 하이테크적이고 혁신적인 기술 및 스타일의 정점이라는 이미지와 LG가 추구하는 최첨단의 Stylish Technology 이미지가 높은 연계성을 지님
⇒글로벌브랜드로서의 인지도를 높임과 동시에 브랜드 이미지를 수립, 전파
브랜드 포지셔닝
BI를 구성하는 이미지 중 한두 가지에 집중
첨단기술력 - Stylish
2. 취약점 분석 및 보완점 제시
1)스포츠 미관여자들에 대한 효과는 상대적으로 저조
⇒미관여자를 표적으로 한 마케팅전략 수립 및 실행
2)특정 제품의 특징을 소비자에게 구체적으로 알릴 수 없다. 스폰서십은 현장 판매 및 판매 자체 에 대한 의미보다는 판매 촉진을 통한 점유율 증대 전략의 일환.
⇒홍보 부스의 적극적 활용(리테일마케팅)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Nucor 경영전략 레포트
- [경영전략] 미국의 철강회사 뉴코 조직문화와 리더십
- 소비자행동-동조가 구매결정에 미치는 영향
- [여성CEO성공사례] 여성의 사회적차별문제 극복방안 및 리더쉽분석
- [경영학원론] 3M의 기업문화사례연구
- [조직론] 지식경영의 성과와 기업문화 및 조직동기유발이 가지는 상관관계에 관한 연구
- 해외시장 진출 방식의 실행
- 닭꼬치 사업계획서 [사업개요, 사업 내용, 시장조사와 분석, 마케팅 분석 등]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호텔경영론-호텔조사보고서 인천파라다이스호텔Paradise Hotel Incheon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