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초설계][창업프로젝트] 블루투스 이용한 핸드폰 주문방식 및 CRM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09 / 2019.12.24
  • 6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사업 소개 및 선정 배경
1. 기업 개요
1) 인사 말씀
2) 기업 소개
2. 사업 개념
3. 주제선정배경
1) 블루투스 적용 어플리케이션의 증가
2) 휴대전화 블루투스 대응 애플리케이션의 증가
3) UWB 기술 기반으로 한 블루투스의 기능의 극대화
4) 고객관리 중요성의 증가

Ⅱ. 시장조사
1. 제품개요
1) 제품 소개
2) 제품의 수요처
3) 제품용도의 설명
2. 목표시장
3. 시장규모 및 성장추세
1) 블루투스 시장 동향
2) 모바일 시장 동향
3) CRM 시장 동향
4. 관련 기업 분석
1) 블루투스 관련 기업
2) CRM 관련 기업
3) 모바일 관련 기업
Ⅲ. 기술 분석
1. 블루투스
2. UWB(Ultra Wide Band)
3.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Ⅳ. 사업성 분석
1. 사업성 분석
2. 분석 툴을 이용한 분석
1) M. Porter의 경쟁세력 모형(Five Forces Model)
2) M. Porter의 가치 사슬(Value Chain)
3) Portfolio Analysis : BCG Matrix
4) SWOT 분석
5) 4P Analysis
6) Positioning Analysis
3. 마케팅 전략
Ⅴ. 재무 분석
1. 수익 모델
2. 소요자금 및 매출 추정
3. 현금 흐름도 (향후 5년)
4. 회수 기간법
5. 손익 계산서
Ⅵ. 결론
1. 결론

Ⅶ. 참고문헌

본문내용
블루투스 칩/모듈 가격의 하락을 배경으로 휴대전화를 비롯하여 헤드셋, 모바일 컴퓨터, 세스 포인트, 프린터, 차량용 핸즈프리 등 블루투스 기능을 탑재한 각종 애플리케이션 제품의 등장이 점차 증가하고 있다. 그 중에서도 국내에서는 통신기기와 컴퓨팅 기기에서 블루투스 기술 지원 비중이 높아짐에 따라 핸드폰을 이용한 블루투스 시장이 그 세력을 크게 확장하고 있는 추세이다.




위에 보는 표와 같이 응용제품 수요 중 이동전화는 약 74%의 비중을 차지하며 블루투스 응용제품에서 매우 압도적인 입지를 확보하고 있다. 그러나 단지 현재의 블루투스 단계는 기기에 적용만을 늘리기에 급급할 뿐 블루투스를 이용하여 좀 더 나은 데이터와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까지는 미치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자사는 이러한 넓은 입지를 확보하고 있는 핸드폰을 도구로 사용하여 고객과 기업사이의 중개자가 되어 보다 원활한 소통을 하도록 도울 수 있는 사업을 계획하게 되었다.

3) UWB 기술 기반으로 한 블루투스의 기능의 극대화

앞서 설명 했듯이 블루투스는 서로 다른 두기기 사이에 선이 연결 되어있지 않은(wireless) 상태에서 데이터를 전송하는 시스템으로서 다양한 멀티미디어 애플리케이션을 지원 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다. 또한 블루투스는 무선 데이터 전송이 가능하다는 것에 더불어 작동 상태에서는 25mA의 전력을 사용하고 유휴상태에서는 작동상태보다도 적은 전력을 사용한다는 저비용, 저전력이라는 강점을 가지고 있다. 하지만 3Mbps 정도의 전송속도와 접속할 수 있는 채널이 제한되어 있다는 한계점을 가지고 있다. 즉 블루투스만을 이용하여 고용량의 데이터를 빠르게 전송하고 싶어하는 사람들의 욕구를 충족시키기에는 무리가 있다.


[그림]Blue Tooth 와 UWB의 결합효과
이런 한계점을 극복하는 고주파, 대용량의 데이터 전송이 가능한 UWB 기술과 블루투스기술의 통합으로 블루투스 시장의 전망이 밝아지고 있다. 여기서 말한 UWB 기술이란 성능에 비해 저 전력으로 작동되며 동시에 수백 개의 채널을 사용 할 수 있으며, 최고 480Mbps의 데이터 전송속도를 지원하기 때문에 MP3플레이어나 고화질의 디지털 카메라, 그리고 이외에 수없이 다양하고 많은 애플리케이션들에 적용 될 수 있다.
즉 블루투스와 UWB 기술을 결합하면 각기 다른 두 가지 기술이 서로 다른 역할을 담당 하게 된다. 블루투스는 제어 신호 채널로 이용되어, 정지 상태에서도 작동을 하게 된다. 또한 비트당 저 전력으로 대용량의 데이터를 전송하기 위해, UWB는 대용량데이터에 대한 고속 전송사 역할을 하며 1.5GHz 정도의 간이 네트워크 전송자가 된다. 이 전송자는 블루투스에 의해 협상과 조율이 이루어진다. 블루투스는 UWB를 지원하지 않는 기기와도 연결이 가능하고 데이터 송수신량이 극히 적은 블루투스 기기들과도 호환이 가능하다. 고속의 데이터 전송이 필요한 애플리케이션의 경우에는 블루투스가 UWB 주파수를 활성화하여 소위
참고문헌
[1] EIC, Bluetooth 산업동향 및 전망, 2008.1
[2] Bluetooth SIG, www.bluetooth.com
[3] 관세청
[4] 한국 인터넷 진흥원
[5] 정보통신부, www.mic.or.kr.
[6] 한국정보통신정책연구원, 정보통신정책, 2005
[7] 조창희. 블루투스의 이해, SKT, 2006.
[8] 박용우, 정보통신산업동향, 정보통신산업연구실, 2007
[9] 박승창, 국내 블루투스 기기 시장의 최근 동향 분석, 전자부품 연구원, 2006
[10] 정한욱, 블루투스 기술전망, TTA 저널, 2005
[11] 최인업, 블루투스를 활용한 쌍방향 통신, 2006
[12] 윤정미, 블루투스 어플리케이션 시장동향 및 응용별 보안기술, 전자부품연구원, 2007
[13] 정창모. 김용석, "UWB 표준화 동향", 정보처리학회지, 2009
[14] 허재두, 이현정, 박광로, "WiMedia UWB 기술동향", 전자공학회지, 2007
[15] 전자부품연구원, "해외 블루투스 시장 동향 분석", 2005
[16] 박용우, "블루투스 기술발전에 따른 국내기업의 대응전략", 정보통신정책연구원
[17] SK telecom termainal 연구원, "서비스 발전에 따른 단말기 시장전망", 2005
[18] IT 정보단, 주간기술동향 109호, 홈네트워크 기술동향 및 시장전망, 2004
[19] MindBranch Asia Pacific Co. Ltd, Bluetooth의 휴대단말 적용 현황 및 이통사의 비즈니스 기회 전망, 2005.11
[20] ITFIND 주간기술동향, Bluetooth 지원 헤드셋 시장 급성장, 2006.08
[21] kmoblile, "2009 코리아 모바일 대전망 컨퍼런스 자료집" , 2009
[22] SKT, "SKT 오픈마켓 정책과 Platform 개발환경", 2009.04
[23] 한겨레, '한국판 앱스토어', 2009.04
[24] 삼성경제연구소, "IT 산업과 표준경쟁", 2004
[25] 산업자원부, "디지털시대의 산업경쟁력 강화방안", 2006
[26] 정보통신정책연구원, "한국정보통신기기 산업의 부품거래 구조에 관한 연구", 2006
[27] EIC, 2007 Bluetooth 국내외 시장동향 , 2007.8
[28] TTA Journal No .115, 블루투스
[29] EIC, 2007 Bluetooth 사업자 동향/트렌드 , 2007.6
[30] TTA, http://committee.tta.or.kr
[31] 장병준,‘UWB통신의 주요 이슈와 향후 기술 동향,’ 주간기술동향1140호, 2004. 4.
[32] 이인홍, 블루투스 이용 이동통신 서비스, 표준 기술동향 TTA저널 제 75호
[33] CSR 홈페이지 , www.csr.com
[34] http://www.bluetooth.com
[35] http://www.machinenow.co.kr
[36] http://www.wapforum.org
[37] http://www.btlab.co.kr
[38] http://smaf.yamaha.co.jp
[39] http://www.borland.com
[40] http://www.xce.co.kr
[41] http://www.symbianlab.com
[42] 이정환 외 1, ITFIND, 블루투스를 이용한 이동통신 서비스의 동향과 전망, 2004.08
[43] KIPA SW 산업동향, ERP/CRM 시장, 2008.12.22
[44] 정보통신연구진흥원, Bluetooth 시장 동향, 2009.6
[45] 조성선. 이재환, 블루투스 기술 및 시장 동향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 현대기아자동차의 글로벌마케팅 전략 분석
  • 방식을 탈피해 효율적인 방법을 모색해서 설계, 생산, 마케팅 등 전반에서 절약적인 방법을 채택하여 새로운 가치 창조⑸ 협력업체와 상생단계 비용 절감, 품질 개선 및 신기술 개발의 성과를 완성차 업체와 협력 업체 간에 어떻게 배분하는가 하는 문제일반적으로 부품 공급 가격은 시장 가격이 아닌 협상 과정에서 교섭력에 의해 좌우완성차 업체는 단가 인하를 통하여 위험을 분산하고 협력 업체의 개선 활동 성과의 일부를 흡수하려고 하고,협력

  • 이력서&자소서 면접족보
  • 및 성실성 점마. 창의력 의지력 기타 발전가능성 점합 계 15점 점타위원평점 합 계 판 정 합 격평 균 집계획인 불 합 격※ 시험위원 유의사항1. 합격결정 : 각 위원이 채점한 평점의 평균이 중 (10점) 이상인 자단, 위원의 과반수가 어느 하나의 동일한 평정요소에 대하여 하 (1점)로 평26정재준 先生의 면접특강정한 때에는 평균 점수와 관계없이 불합격임.2. 시험위원은 굵은선 안에만 기재하십시오.② 채점 요령(negativ e 방식) 면접 위원 : 2명(

  • 문화기술과사회변동 강의요약본 합본
  • 및스마트TV등에서 할 수 있는 일들을 욕실에서도 충분히 즐길 수 있으며, 2010년 12월부터 주문을받고 있다.미래의 오피스 기술영화 속에서 많이 이야기되는 형태로 자신이 가상세계에 들어간 듯한 인터페이스 환경과 오피스를풍자적으로 재미있게 그려낸 영상이다Perceptive pixel이 기술은 중요한 아이디어를 비교하고 대조하는데 편한 인터페이스 기술로, CNN에서 MagicWall이라는 것을 구성할 때에도 이 기술을 활용하였다.저련해 져서 쉽게 이용할 수

  • LG전자,트롬마케팅,트롬세탁기,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이용오래오래 문구사용 : 오래오래 입을 수 있게 세탁해주는 세탁기로 인식반복광고와이셔츠, 바지, 속옷 등장 : 하얀 깨끗한 옷의 이미지를 반복적으로 표현조용한 음악풍 선정 : 세탁기 소음이 적음을 표현마케팅전략타겟마케팅출시전 설문조사 : 연령별, 직업별마케팅 타겟 선정 : 20~30대 신세대 주부마케팅 전략 수립 : 인터넷, 커뮤니티 활동고객평가단고객평가단 모집 : 8000명 지원, 2000명 모집설문조사/응답 : 사용후기, 적극적 설문응답

  • [공사] [공사] 한국수력공사 기출문제 수정본
  • 이용자들의 투표와 평가에 따라 높은 순위에 있는 웹사이트를 보여주고 자신과 비슷한 취향을 가진 사람들이 이용하는 웹사이트를 찾 아주는 `스텀블어픈(StumbleUpon)`. `슬라이드(Slide)`도 올해 주목할만한 웹2.0 기업이다. 인터넷 이용자들은 블로그나 온라인 커뮤니티 사이트인 `마이스페이스`에 올릴 수 있는 사진의 슬라이드 쇼를 자신이 원하는 대로 고를 수 있다. 영화배우 제이미 폭스와 미국 성인잡지 플레이보이 창업자 휴 헤프너도 슬라이드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