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홍보] KTF의 월드컵 마케팅 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09 / 2019.12.24
  • 36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INTRODUCTION
1-A . About Sports marketing?
1-B . What is Ambush marketing


2. 2002 KOREA/JAPAN Worldcup
2-A .Background
2-B . Process
2-C. Success
2-D . Failure


3. 2006 GERMANY Worldcup
3-A .Background
3-B . Process
3-C. Success
3-D . Failure
4. Conclusion and prospect
본문내용
2002년 KTF기업의 목표
2001년 한솔PCS와 합병해 2002년 기업 PR 목표를 합병 시너지 본격 가시화
3세대 휴대전화인 CDMA2000이란 대용량 데이터와 동영상 전송 가능한 초고속 멀티팩테이터 서비스 상용화 목표
SKT 를 압도하는 통신회사의 목표 확립

월드컵 관련 프로모션

- 코리아 팀 파이팅 요금제 출시
- 국제 로밍 서비스
- 국가대표팀 제품 후원
- ‘매직엔’ 및 ‘멀티팩’ 이벤트
- 응원 커뮤니티
- 응원 메시지 보내기 캠페인
- 경기일정 알림 무료 서비스
- 16강 기원 대형 콘서트
- 월드컵 투어 이벤트
- 입장권 경품 행사
- 코리아 팀 파이팅 국토대장정
- 코리아 팀 파이팅 거리캠페인
- 코리아 팀 파이팅 데이


광고 전략

- Korea Team Fighting 이용
- 로밍 서비스 기내 광고
- 월드컵 공식 스폰서 마크
- KBS와 공익캠페인 방영


사회공헌활동

- 이벤트 수익 축구발전기금 전달
- 장애아동 참가 거리 응원전
- 독도 이동전화 서비스 실시


KTF, 현대차, NHN 등 후원기업에 감사드립니다
붉은악마 통천. 2006 독일월드컵 토고전.2006년 월드컵 붉은악마 후원사 KTF, 현대자동차, NHN에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이들 기업은 그간 대한축구협회 후원하거나 프로구단 운영, 축구 콘텐츠 구매 등 한국 축구발전을 위해 많은 노력을 한 기업들로서, 붉은악마는 이 같은 기업과 함께 큰 축제를 치뤄낸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후원기업들이 붉은악마로 인해
곤란한 상황을 맞이하기도 했고, 붉은악마의 무리한 요구에 곤혹스러워한 일도 있다는 사실을 잘 알고 있습니다. 붉은악마는 많은 노력을 했으나 결과적으로 상업화 논란을 피하지는 못했습니다. 그러나 붉은악마는 여러분의 소중한 후원금은 단 한푼도 개인의 영리를 위해 사용하지 않았으며, 최근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6억원을 기부하는 등 의미있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생략)
붉은 악마 공식 홈페이지 발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