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경영론] 교보문고의 서비스 기업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09 / 2019.12.24
  • 4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서 론
- 주제 선정 동기
- 교보문고 소개

2. 본 론
- 오프라인 서점부문 비교
교보문고 VS 반디엔 루니스

- 온라인 서점부문 비교
교보문고 VS YES 24

3. 결 론
- 강점 및 개선점

* 참고문헌

본문내용
1981년 종로구 광화문점 개점
1997년 인터넷 서점 오픈
현재 총자산: 1838억
매출액: 3976억원(2008년기준)
지점: 서울경기 12개, 지방에 8개
총 20개의 오프라인 매장.
서적 판매부문 브랜드 파워 1위
판매율: 오프라인서점 1위, 온라인 2위


북 마스터:매장에서 각 부문별로 책을 찾는 데 도움을 주는 북 마스터.
(신청을 통해 회원도 명예 북마스터 활동)

‘영상 클래식 아카데미’ : 유명강사를 초청해 클래식 영상을 보면서 음악을 공부.

‘북 세미나’ :저자를 초청해 강연.


반디엔루니스란?
반디불이+달빛(Luni )
'형설지공‘: 반딧불과 눈에 비친 달빛으로 공부하였다는 의미.
1988 년 주식회사 ‘서울문고’ 설립
삼성동 무역센터 개점
2005년 종로 타워점 개점
지점: 서울경기 7곳, 창원
총 8개 지점.
오프라인 서점 판매율 3위


<교보문고>
구매 금액에 3% 적립
직수입 외국서적 10%할인,
일본서적 10% 할인,
영상클래식콘서트,
낭독공감(낭독회) 무료입장
일반회원: 가입회원(3만원 이사 구입시 무료주차)
프라임:최근 6개월간 20만원 이상 구매회원
( 무료배송, 무료주차2시간)
플래티넘:최근 6개월간 60만원 이상 구매회원
( 무료배송, 무료주차2시간)



<반디엔 루니스>

구매 금액에 3% 적립

일반회원: 가입회원

골드회원:
누적구입액 100만원 이상

플래티넘(5%적립):
골드회원 중 연중 100만원 이상 구입 회원


교보문고 YES 24
검색 자동 채우기 기능 기본검색
가격 정가의 10%할인 정가의 10%할인
배송료 2만원 이상 무료배송 1만원 이상무료배송
배송일 총알배송, 당일 배송 총알배송, 당일배송
마일리지 10% 적립
(오프라인과 통합적립) 10% 적립
기타서비스 바로드림서비스 선물포장서비스
참고문헌
교보문고 홈페이지 http://www.kyobobook.co.kr/company/intro.laf

반디엔 루니스 홈페이지
http://www.bandinlunis.com/

Yes 24 홈페이지
http://www.yes24.com/

한국서점조합연합회
http://www.kfoba.or.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글로벌기업의 해외진출 성공사례 - 한세실업
  • 기업에서 만든 제품이란 것을 알게 되어 신기했다.ooo: 해외에 공장을 설립하여 저렴한 가격을 통해 가격경쟁력을 확보하여 여러 세계적브랜드에 중심적인 OEM 생산 기업이 되었다. 이것은 수업시간에 배운 규모의 경제의 실제 사례에 적용을 이해할수 있는 정확한 계기가 됐다.ooo: 이번 국제경영론을 통해서 한세실업을 처음 알게 됐다. 국내 샘플을 제작해서 바이어들과 상담을 통해 제품을 미국으로 생산하는 자사 브랜드도 없는 중소기업이지만 미

  • [다국적기업] 다국적기업의 개념, 다국적기업의 특징과 다국적기업의 해외진출 동기, 다국적기업의 해외진출 과정 및 다국적기업의 국제화 전략 분석
  • 다국적기업의 개념, 다국적기업의 특징과 다국적기업의 해외진출 동기, 다국적기업의 해외진출 과정 및 다국적기업의 국제화 전략 분석Ⅰ. 서론Ⅱ. 다국적기업의 개념Ⅲ. 다국적기업의 특징1. 거대한 경제력 2. 거대한 기술력3. 범세계적 가치사슬4. 무국적성Ⅳ. 다국적기업의 해외진출 동기Ⅴ. 다국적기업의 해외진출 과정1. 진출과정2. 진출산업부문Ⅵ. 다국적기업의 국제화 전략1. 표준화 전략2. 현지화 전략Ⅶ. 결론참고문헌Ⅰ. 서론다국

  • 아이리버 브랜드의 과거, 현재, 미래
  • 기업’이라는 이미지 제고가 필요하다. 아이리버의 새로운 브랜드 이미지 제고를 위해서는 현재 실시하고 있는 제휴와 연계전략에서 아이리버 브랜드를 전면에 내세우고, 소비자에게 현재 진출해있는 새로운 사업에 대해 어필하는 공격적인 자세가 필요하다. 3) 소비자의 브랜드 충성도 확립그 동안 아이리버의 성공을 이끌어 왔던 MP3, PMP, 전자사전의 충성고객들을 이제는 키봇, 스토리K, 블랭크의 충성고객으로 전환하는 것은 물론이고 그 동안은

  • [도서관경영론] 도서관의 미래예측에 관한 보고서
  • 서비스는 소장 자료를 직접적으로 제공하는 과거의 일률적인 형태에서 벗어나 이용자가 원하는 자료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다각도의 방법을 제시하고 환경을 조성해주는 접근점의 역할을 하게 될 것이다.3-2. 불확실성 요인미래의 도서관이 자료의 디지털화와 이로 인한 시 ․ 공간의 제약이 없어진 유비쿼터스적인 정보환경을 가지는 방향으로 나아가는 데에 따르는 불확실성 요인으로 다음 두 가지를 들 수 있다. 첫째, 디지털 관련기술의 변화가

  • [도서관정보센터경영론] 도서관의 미래 예측에 관한 연구 분석
  • 서비스는 소장 자료를 직접적으로 제공하는 과거의 일률적인 형태에서 벗어나 이용자가 원하는 자료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다각도의 방법을 제시하고 환경을 조성해주는 접근점의 역할을 하게 될 것이다.3-2. 불확실성 요인미래의 도서관이 자료의 디지털화와 이로 인한 시 ․ 공간의 제약이 없어진 유비쿼터스적인 정보환경을 가지는 방향으로 나아가는 데에 따르는 불확실성 요인으로 다음 두 가지를 들 수 있다. 첫째, 디지털 관련기술의 변화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