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시스템]] DUNKIN’DONUTS(던킨도너츠)의 정보시스템 활용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09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던킨도너츠 소개
2. Pos 시스템 및 활용방식
3. 기타 유통정보시스템 및 활용방식
4. 문제점과 평가
5. 향후 유통정보화 추진전략
본문내용
(1) 사용 중인 Pos시스템 명, 시스템보유 현황

현재 사용하고 있는 매장 내 장비보유는 Pos 1대, 전화기 1대, 카드 단말기 1대

POS 장비의 경우 후지쯔에서 나온 Obett 605를 사용, 전화기는 삼성전자 SP-F201KI를 사용


(3) POS 정보를 이용한 보고서의 종류와 내용


금액정보와 단품정보로 이루어지는데 이들은 상품에 대한
판매액과 판매량을 나타내는데 유용

하루에 판매된 제품이 무엇인지, 얼마나 팔렸고 그 비중이 어떻게 되는지 알 수 있는 단품정보.
그리고 무료 판매된 제품 개수와 시식, 비매품에 관련된 정보 또한 기록, 총 매출액에 그 판매된 제품이 얼마나 되는지, 할인된 품목은 무엇이고, 그로 인한 실 매출액이 얼마나 되는지를 한 화면 상으로 확인할 수 있다.




이용: 주력해야 될 상품(제품) 이 무엇인지 ,
사양상품을 어떻게 관리해야 하는지 판단
사양상품의 처리에 대해서 반품 하거나 발주할 때 수량을 적게 신청
매출도 적고 이익률도 적은 상품에 대해서는
상품 마스터에서 삭제하는 방법 고려



1. 계층정보: 20대 여성, 30대 주부 등과 같이 직접 경험으로 보았을 때
알 수 있는 정보
2. 개인정보: 신용카드나 고객카드와 같이 구매자에 대한 정보를 쉽게
알 수 있는데 유용
수표결제와 상품권 결제, 해피 쿠폰결제 등으로 결제 방식과 금액에 따라
분류, 상품권 결제에 따라서도 BR상품권과 DD상품권, 공용상품권, 기타상품권 등 세분화 시켜 정보를 기록
고객이 현금으로 결제 했는지 카드로 결제 하였는지 또한 자사에서 발급한
마일리지 카드인 Happy Point카드로 결제를 하였는지 알 수 있다.


고객정보: 그날 이용한 남자고객의 수와 여자고객의 수와 동반 고객의 수를 각각 기록할 수 있고, 하루 총 고객의 수를 알 수 있다.
이런 자료들이 차곡차곡 모여 한 달 총 고객 수, 한해 총 고객수를 알 수 있는 중요한 데이터자료 모음이 되는 것
일회용품 판매내역: 일회용 컵이나 쇼핑백 등에 관련된 판매 정보들이런 정보들이 Take out의 비율을 알 수 있는 정보가 될 뿐 아니라 판매와 수거의 비율을 알 수 있어 판매에 연관된 일회용품과의 관계도 알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사례] 크리스피 크림 도너츠 성공 사례
  • 던킨도너츠는 도넛 이외에 커피 매출비중을 현 30%에서 40%까지 늘려 음료 전문브랜드로 자리잡는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지난해 ‘녹차홍차라떼’에 이어 지난 2월 밤시간을 활용한 ‘까페마론마론’과 ‘민트초코’를 출시하고 앞으로도 계절에 맞는 음료 출시에 주력하고 있다. 던킨도너츠는 올해 카페형 매장을 80여개로 늘려 950억원의 매출을 달성한다는 목표를 세웠다.미국의 던킨도너츠(Dunkin’ Donuts) 사는 세계적인 커피도너츠제과류를

  • [마케팅관리] `던킨도너츠` DUNKIN DONUTS 성공적인 마케팅전략분석
  • 던킨이 도넛이라는 새로운 제품 카테고리를 형성했다는 것은 상당한 선점 효과를 누릴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외국의 경우에는 도넛에도 경쟁 구도가 형성되어있는데 미국의 경우에는 WInchell 과 Dunkin 의 경쟁 구도, 그리고 일본에서는 Mr. donut 과 Dunkin 의 경쟁 후 던킨의 도태 등의 현상이 나타났다. 우리나라에서도 던킨을 선두 주자로 하여 많은 후발 업체들이 이 새로운 카테고리 시장으에서 사업을 벌이고 있는데 아직은 그 비중이 상당히 낮은 편

  • [국제경영](주)스타벅스커피코리아의 한국진출사례
  • 경영』, 서울경제경영, 제 4판Grant. R. M.,2002, Contemporary Strategy Analysis, 4th ed., Blackwell Schultz, H., 1999, 『커피 한잔에 담긴 성공신화』, 홍순명 역, 김영사 - 웹페이지스타벅스 커피 코리아 홈페이지: www.istarbucks.co.krStarbucks Coffee Company 홈페이지: www.starbucks.com네이버 뉴스검색: www.naver.com- Interviewee(주)스타벅스커피 코리아 임이섭 인사팀장, 부장 1. 대차대조표 (제 8기: 2004년 1월 1일 ~2004년 1월 31일) (단위: 원)과 목제 8 기금 액자산Ⅰ.

  • [마케팅사례분석] 크리스피크림 마케팅전략분석
  • 던킨하면 떠오르는 생각계열 1 계열 2 계열 3커피&도넛 60 2.4 2접근성 29 4.4 2기타 11 1.8 3항목 4 4.5 2.8 5차트 데이터 범위의 크기를 조정하려면 범위의 오른쪽 아래 모서리를 끄십시오.도너츠하면 떠오르는 브랜드는?도너츠하면 떠오르는 브랜드는?1. 던킨 81%2.크리스피 16.000%3.기타 3.000%크리스피를 들어본적 있으십니까크리스피를 들어본적 있으십니까에 대한 질문1.있다 55%2.없다 45.000%소비자들이 바라는 크리스피 크림의 개선점1.접근성의 향

  • [마케팅원론] 던킨 도너츠의 마케팅 전략(크리스피 크림, 스타벅스 등 경쟁사 분석)
  • 던킨도너츠는 미팅, 각종 모임이 매장에서 늘어나면서 고객들이 좀 더 편안하게 매장에서 여유를 즐길 수 있도록 매장을 카페테리아형으로 리뉴얼하는 등 매장의 분위기를 더욱 고급스럽게 바꿔 나가고 있다. 한편 비알코리아는 2001년 5월, Allied Domecq가 전 세계 배스킨라빈스와 던킨도너츠를 대상으로 경영 전반에 관해 우수 국가에 수여하는 ‘Challenge of Excellence’ 부문에서 두 브랜드 모두가 최우수상을 수상해 화제가 되기도 했다.제Ⅱ장. 미시 환경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