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론] 삼성 하우젠과 LG 트롬의 광고 분석 및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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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서론
선정이유
연구대상


2. 본론

1. 하우젠 vs 트럼 광고 목표

2. 하우젠 vs 트럼 광고의 크레이티브 전략
1. 광고 컨셉 선정을 위한 기초분석
2. 광고 컨셉트의 결정
3. 크레이티브 표현 방식 결정

3. 하우젠 vs 트럼 매체전략



3. 결론

하우젠 vs 트럼
광고 전략 분석 및 광고 효과 평가




참고문헌


본문내용
1. Unique Selling Proposition(독창적 판매제안)
트롬은 지금까지의 광고에서 자신들이 가지고 있는 기술과 제품의 성능에 대해 알리는 광고를 많이 해왔습니다. 그들이 가지고 있는 차별점은 6가지 모션으로 손빨래와 같은 효과를 낼 수 있다는 점 그리고 알러지케어와 삶음기능등 기존의 기능까지 보여주면서 다른 드럼세탁기와는 차별된 점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2. Common Touch (내제된 드라마)
트롬은 기존의 주부들이 세탁후에도 다시 애벌빨래를 해야하는 수고와 세제찌꺼기가 남아 피부에 닿을것 같은 불안함등 세탁기만으로 해결되지 않은 사항들을 보여주며 트롬은 안심하고 세탁을 할 수 있고 애벌빨래를 해야하는 수고도 없이 깨끗하게 빨래가 된다는 것을 광고내에서 보여주고 있습니다. 또한 해당 브랜드 홈페이지나 판매점에서도 이점을 고객들에게 알리면서 다시한번 트롬의 세탁성이 우수하다는 것을 알리고 있습니다.

3. 크리에이티브 표현방식 결정

독특한 CMSong
'하나에서 여섯가지 Six Motion♬'이라는 CM에서 강조되는 제품의 특징을 반복하며 어디선가 들은 적 있는 듯 한 BGM으로 광고가 다시 나왔을때 흥얼거리게 되는 단순하지만 반복되는 고전적 조건화가 완성이 되는 듯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음악이 나오면 자연스레 트롬의 CM이 생각이 나고 가사가 흥얼거려지며 모델의 댄스가 생각이 나며 제품을 연상하게끔 잘 만든 CM이라고 생각됩니다.
모델
2004년부터 트롬의 모델은 배우 이나영이었습니다. 과거 고소영에서 변정민으로 바뀌었다가 이나영으로 바뀌면서 이나영이 가지고 있는 깨끗한 이미지와 트롬의 강력한 세탁력이라는 이미지를 부합시키고 이나영이 직접 만들었다는 6모션의 댄스와 CM이 광고를 보고있는 청중의 이해를 돕는 촉진제 역할을 하였다고 생각합니다.
광고의 소구점
트롬은 독특하게도 광고내에서 많은 소구점을 찾을 수 있었습니다. 제품의 기능을 직접적으로 보여주고 설명하는 이성적 소구점과 모델의 표정에서 그동안 애벌빨래를 해온 주부들의 심정을 안타까운 마음으로 이해한다는 표정을 지으며 '그동안 애벌빨래 힘드셨죠?'라는 멘트로 감성소구를 하며 모델의 춤과 컴퓨터그래픽을 이용해 트롬이 세탁을 시작했을데 시행되는 6가지 모션을 모델의 춤과 BGM으로 흥미롭게 표현했다는 것을 찾을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가장 강조되는 소구점을 찾는다면 역시 단일 소구점으로 제품의 기능을 설명하는 이성적 소구점이라고 생각됩니다. 모델의 멘트와 댄스 그리고 CM까지 6모션 제품에 대한 이해를 시키기위해 직접적으로 표현된 이성적 소구점이라고 생각됩니다.


3. 하우젠 vs 트럼 매체전략

하우젠
(1) TV 광고
- 버블2세대

1. 가장 많은 이들이 접했을 하우젠의 TV CM이다. 이미 오래전부터 한가인을 모델로 하여 시작된 하우젠 광고이다. 삼성전자는 하우젠의 새로운 광고가 전파를 탈때마다 온라인 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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