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만도 위니아 딤채의 전략 마케팅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09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딤채’의 소개

Ⅱ. ‘딤채’의 개발

Ⅲ. 마케팅전략
1. 구전마케팅
2. 마케팅전략

Ⅳ. IMC(통합적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
1. 광고전략
2. 인적판매
3. 소비자 SP전략(Customer Sales Promotion)
4. 유통업체 SP전략(Trade Sales Promotion)
5. PR전략
6. DM전략
7. 인터넷 마케팅커뮤니케이션

Ⅴ. 결론

본문내용

Ⅲ. 마케팅 전략

1. 구전마케팅
1995년 12월 처음 출시된 김치냉장고는 대한민국 전통음식인 김치의 맛을 지키려는 회사의 의지를 담아 ‘딤채’(조선 중종 때 불리어진 古語)를 브랜드네임으로 선정하여 제품과의 연관성을 높였다. 하지만 세계최초로 출시되는 제품으로 시장이 아직 형성되지 않았고, 홍보를 위한 자금도 충분하지 않았기 때문에 대대적으로 광고 전략을 펼칠 수 없었으며, 그 효과 또한 장담 할 수 없었다. 그래서 이런 상황에서 구사한 전략이 바로 ‘구전 마케팅’인데, 이 전략은 매우 성공적이어서 ‘딤채’는 대표적인 ‘구전 마케팅’의 성공 사례가 되었다.

2. 마케팅 전략
‘딤채’의 마케팅전략은 철저히 구전마케팅에 초점을 맞추어서 일련의 마케팅커뮤니케이션 활동들에 일관성을 부여했다. 이러한 구전마케팅을 중심으로 형성된 통합된 메시지의 전달은 현재의 ‘딤채’의 이미지를 형성하는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였다. 그래서 김치냉장고 시장이 본격적인 경쟁체제에 돌입한 2000년 이전 까지 ‘딤채’의 마케팅 전략은 구전마케팅을 중심으로 김치냉장고의 효과성을 입증하는 것을 목적으로 실행되었다.(2000년 이후에는 경쟁구도부터는 브랜드 강조) 그리고 이런 마케팅 전략을 토대로 IMC(통합적 마케팅 커뮤니케이션)프로그램을 가동시켜, 구전마케팅의 성공과 더불어 ‘아줌마 파워’를 상징하는 대표 사례로 자리 잡은 ‘딤채’는 철저하게 주부들의 네트워크를 파고들어 체험마케팅의 전략을 구사하며 각각의 커뮤니케이션 수단을 일관되게 통합하였다.





Ⅳ. IMC(통합적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
참고문헌

- 촉진관리(통합적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접근), 김동훈외 2인, 학현사

- 촉진전략, 윤훈현, 형설출판사

- 통합된 마케팅커뮤니케이션 IMC, 정해동, 한언

- 마케팅원론(제3판), 안광호, 학현사

- 디지털 조선일보 2007.10.17 ‘골리앗을 이긴 다윗, 위니아 딤채’

- 위니아 만도(주) 공식 홈페이지 (http://www.winiamando.com)

- 만도(주) 공식 홈페이지 (http://www.mando.com/)

- ‘딤채’ 공식홈페이지 (http://www.dimchae.co.kr)

- 전자신문 2003.01.17 ‘만도공조, 주부판매왕 탄생’

- 서울경제 2004.04.29 ‘위니아 만도, 원조 김치냉장고’

- 인터넷 교보문고 경영/경제 코너

- 연합뉴스 2007.07.12 보도자료 기사 중

- 국민일보 2002.11.15 ‘상업성 배제, 딤채클럽 오픈‘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김치냉장고 분석- 위니아 딤채,LG김치냉장고1124,삼성 다맛,대우 콤비 김장고 명품
  • 마케팅전략 관광마케팅( 김치냉장고 )담당교수 : 제출날짜 : 학 과 : 학 번 :이 름 : 목 차1. 조사목적2. 출시된 제품2.1 위니아 딤채만도 공조 회사소개상품철학상품 기획 및 개발제품 특징과 기능마케팅 전략▷ 국내시장 ▷ 마케팅 MIX 전략▷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시장경쟁에서의 전략시장성과▷ 성공요인▷ 해외시장▷ 김치냉장고의 공헌도2.2 LG김치냉장고11242.3 삼성 다맛마케팅▷ Only 다맛 캠페인 ▷ 스타마케팅▷ 아줌마 마

  • [마케팅]김치냉장고 시장에 대한 마케팅 전략 분석-위니아만도 `딤채`를 중심으로
  • 마케팅 개론 - 최종 보고서김치냉장고 시장에 대한 마케팅 전략 분석- 위니아만도 ‘딤채’Ⅰ. 전반적인 시장상황1. 딤채의 탄생나라마다 고유한 문화적, 사회적 특징이 있는데 이것은 국가의 Identity 역할을 한다. 음식부분에서 살펴보면 한국은 김치, 일본은 생선회, 프랑스는 와인 등이 있다.그에 따라 일본에는 회만을 보관할 수 있는 회냉장고가 있고, 프랑스에는 와인냉장고가 있다. 이러한 현상을 보고 ‘우리나라도 우리나라만의 고유한 특

  • [마케팅]김치냉장고 시장에 대한 마케팅 전략 분석-위니아만도 `딤채`를 중심으로
  • 마케팅을 이용해 전달하고자 하였다. 1995년 마침내 세계최초로 김치냉장고인 ‘딤채’를 출시하기에 이른다. 원래 냉장고 시장에 뛰어들고자 하였던 위니아만도는 냉장고 보급률이 거의 100%에 육박해가는 상황에서 만도는 기존의 시장에 후발주자로 뛰어들기보다 새로운 시장(틈새시장)을 발굴하는 전략을 택했던 것이다.1. 딤채의 탄생틈새시장 전략에서 출발한 딤채 The original, 딤채시장상황 & 매력도2. 김치냉장고, 15년의 역사현재 국내 가구당

  • 한국기업의 디자인 혁신 브랜드 성공사례 분석
  • 한국기업의 디자인 혁신 브랜드성공사례 분석디자인•브랜드경영디자인•브랜드혁신디자인 혁신 연구의 기업 Design InnovationDesign Leadership디자인 리더십 - 디자인리더(CDO) ‘문화적 콘텍스트 Cultural Context’한국형 가전제품 개발 - 위니아만도의 딤채Contextual Design‘딤채’딤채의 디자인 및 개발 전략전략적 신상품 딤채- 마케팅 전략위니아만도딤채의 어원과 김치 냉장고 삼성전자 - 지펠고급 브랜드로 글로벌 시장을 공략핵심전략 개발Val

  • [마케팅전략] 김치냉장고 `딤채` 마케팅강화전략
  • 딤채’는 위니아 김치연구소가 10년간 100만포기의 김장을 통해 분석한 김치숙성 데이터베이스를 활용해 만든 제품으로, 한국인이 가장 선호하는 상태로 발효시키는 기능(발효과학 코스)을 강조하고 있다. 또한 98년부터 동원김치와 실시해온 공동 마케팅 차원에서‘딤채를 구입하는 고객에게 동원김치 교환권을 증정하는 등 마케팅에 열을 올리고 있다.이처럼 만도공조는 딤채의 주 고객층을 20대 이상의 기혼여성을 타켓으로 하는 마케팅 전략을 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