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쓰리세븐의 국제마케팅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09 / 2019.12.24
- 1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 목차
-
1. 쓰리세븐의 역사 및 소개
2. 해외진출 과정의 역경• 극복 과정
2.1 신뢰는 생명이다
2.2 품질로 승부를 걸다
2.3 부가가치의 창출
2.4 새로운 유통 경로의 확보
2.4.1 월마트를 뚫어라
2.5 위기를 기회로
2.5.1 미국 보잉사와의 상품권 분쟁
2.5.2 중국의 복제품
2.5.3 9·11 테러 이후 미국 비행기 탑승객의 손톱깍기 휴대 금지
3. 매출과 번창
4. 성공 요인 및 해결방안
5. 결론
- 본문내용
-
계속적인 품질 개선을 거쳐 어느 정도 수출이 안정권을 찾아갈 무렵, 김형규 회장은 새로운 도전을 시도하였다. 당시 한국의 신규 중소기업이 처음으로 수출을 하기 위해 택할 수 있는 방식은 OEM(주문자 상표 부착)방식이었다. 이 방식으로는 얻을 수 있는 마진률이 매우 적었고 독자 브랜드가 아닌, 기껏해야 ‘Made in Korea'라는 문구 정도를 새겨 넣을 수 있을 뿐이었다. 어느 정도 품질에 자신감이 생긴 김형규 회장은, 자신의 상표를 내 걸고 당당하게 한국의 브랜드로 전 세계인을 대상으로 경영활동을 펴고 싶다는 마음으로 자체 수출을 시도했다.
처음에는 ‘킹 스타(King Star)'라는 브랜드를 사용했으나 1978년, 한국 특허청에서 이미 그 상표를 쓰는 회사가 있다는 통보가 날아왔다. 결국 김 회장은 새로운 브랜드를 개발했는데 그것이 바로 쓰리세븐(777)이다. 쓰리세븐에서 ’7‘은 행운을 의미하는 럭키 세븐(lucky seven)에서 본따왔고, ’쓰리‘는 ’천,지,인‘을 의미한다고 김 회장은 말한다. 1975년 대성 산업사에서 시작하여 1981년에는 (주)대성금속공업으로 이름을 바꾼 김 회장은 2001년 마침내 (주)쓰리세븐으로 정식 명칭을 바꾼다. 그 후 쓰리세븐은 많은 위기와 도전을 거쳐 2003년에는 마침내 세계 일류 상품으로 선정되고 그 후 코스닥에까지 등록되는 기염을 토했다.
물론 김형규 회장 홀로 이 기업을 성공적으로 이끌어 온 것은 아니다. 그의 곁에는 언제나 그를 보좌해 주는 든든한 동료들이 있었다. 김 회장과 이들은 각각 자신의 전공부분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치며 회사를 이끌어가고 있다. 우선 김형규 회장은 쓰리세븐의 실질적인 최고 경영자로 경영활동 전반을 담당한다. 세계 일류화 상품 전문위원도 역임하고 있는 그는 사외 활동도 활발하여 제2건국회 충남위원직을 역임하기도 했다. 부사장 김상묵은 전기공학과 출신의 공학도로 기업의 생산과 관련된 사항을 총괄하는 인물이다. 쓰리세븐이 수출을 중심으로 하는 회사인 만큼 전반적인 무역을 담당하는 이사를 두고 있으며 제조업의 특성상 실제적인 기업의 생산 활동을 총괄하는 공장장 역시 자신의 분야해서 최선을 다하는 동료들 덕택이라고 김회장은 말한다. 각각의 업무가 정확하게 나뉘어져 있는 덕에 복잡한 업무를 효율적으로 처리할 수 있다는 것도 쓰리세븐이 갖는 장점의 하나다.
기업의 조직 역시 주요 경영진을 중심으로 수출 제조업에 적합한 체계적인 형식을 갖추고 있다. 김형규 대표이사를 중심으로 하여 관리 본부, 생산 본부, 그리고 영업 본부로 나뉘어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업의 입지] 기업입지의 의의와 선정요인
- `경영자는 어떠한 자질을 가지고 있어야 하며 경영자는 왜 중요한가`에 대해 토론하시오
- 올리브영 서비스마케팅전략과 올리브영 마케팅전략분석및 차별화전략분석(마케팅직원 인터뷰포함)
- ZARA 자라 SCM (공급사슬관리) 도입사례 분석과 ZARA SCM 문제점 분석과 전망 - ZARA SCM 사례연구 보고서
- ZARA scm 레포트
- [호텔경영] 파라다이스호텔 마케팅과 경영
- 경영(의미, 목적, 필요성)과 가치체계(가치-미션-비전)
- [관광마케팅] 문화관광지의 성공사례와 실패사례(안동하회마을 - 낙안읍성민속마을)
- 경영의 의미와 필요성
- [경영,필요성]경영의 필요성에 대하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