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쓰리세븐의 국제마케팅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09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쓰리세븐의 역사 및 소개


2. 해외진출 과정의 역경• 극복 과정

2.1 신뢰는 생명이다

2.2 품질로 승부를 걸다

2.3 부가가치의 창출

2.4 새로운 유통 경로의 확보
2.4.1 월마트를 뚫어라

2.5 위기를 기회로
2.5.1 미국 보잉사와의 상품권 분쟁
2.5.2 중국의 복제품
2.5.3 9·11 테러 이후 미국 비행기 탑승객의 손톱깍기 휴대 금지


3. 매출과 번창


4. 성공 요인 및 해결방안


5. 결론


본문내용

계속적인 품질 개선을 거쳐 어느 정도 수출이 안정권을 찾아갈 무렵, 김형규 회장은 새로운 도전을 시도하였다. 당시 한국의 신규 중소기업이 처음으로 수출을 하기 위해 택할 수 있는 방식은 OEM(주문자 상표 부착)방식이었다. 이 방식으로는 얻을 수 있는 마진률이 매우 적었고 독자 브랜드가 아닌, 기껏해야 ‘Made in Korea'라는 문구 정도를 새겨 넣을 수 있을 뿐이었다. 어느 정도 품질에 자신감이 생긴 김형규 회장은, 자신의 상표를 내 걸고 당당하게 한국의 브랜드로 전 세계인을 대상으로 경영활동을 펴고 싶다는 마음으로 자체 수출을 시도했다.


처음에는 ‘킹 스타(King Star)'라는 브랜드를 사용했으나 1978년, 한국 특허청에서 이미 그 상표를 쓰는 회사가 있다는 통보가 날아왔다. 결국 김 회장은 새로운 브랜드를 개발했는데 그것이 바로 쓰리세븐(777)이다. 쓰리세븐에서 ’7‘은 행운을 의미하는 럭키 세븐(lucky seven)에서 본따왔고, ’쓰리‘는 ’천,지,인‘을 의미한다고 김 회장은 말한다. 1975년 대성 산업사에서 시작하여 1981년에는 (주)대성금속공업으로 이름을 바꾼 김 회장은 2001년 마침내 (주)쓰리세븐으로 정식 명칭을 바꾼다. 그 후 쓰리세븐은 많은 위기와 도전을 거쳐 2003년에는 마침내 세계 일류 상품으로 선정되고 그 후 코스닥에까지 등록되는 기염을 토했다.


물론 김형규 회장 홀로 이 기업을 성공적으로 이끌어 온 것은 아니다. 그의 곁에는 언제나 그를 보좌해 주는 든든한 동료들이 있었다. 김 회장과 이들은 각각 자신의 전공부분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치며 회사를 이끌어가고 있다. 우선 김형규 회장은 쓰리세븐의 실질적인 최고 경영자로 경영활동 전반을 담당한다. 세계 일류화 상품 전문위원도 역임하고 있는 그는 사외 활동도 활발하여 제2건국회 충남위원직을 역임하기도 했다. 부사장 김상묵은 전기공학과 출신의 공학도로 기업의 생산과 관련된 사항을 총괄하는 인물이다. 쓰리세븐이 수출을 중심으로 하는 회사인 만큼 전반적인 무역을 담당하는 이사를 두고 있으며 제조업의 특성상 실제적인 기업의 생산 활동을 총괄하는 공장장 역시 자신의 분야해서 최선을 다하는 동료들 덕택이라고 김회장은 말한다. 각각의 업무가 정확하게 나뉘어져 있는 덕에 복잡한 업무를 효율적으로 처리할 수 있다는 것도 쓰리세븐이 갖는 장점의 하나다.


기업의 조직 역시 주요 경영진을 중심으로 수출 제조업에 적합한 체계적인 형식을 갖추고 있다. 김형규 대표이사를 중심으로 하여 관리 본부, 생산 본부, 그리고 영업 본부로 나뉘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쓰리세븐(777) 사례연구
  • 성공 요인이 눈에 확 들어왔고, 이 기업을 통하여 앞으로 우리 기업이 나아갈 방향과 새로운 글로벌 전략을 발견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해서 이 기업을 선정하였다.우리 팀에서 보여주고자 하는 것은 겉으로 들어나 있는 쓰리세븐의 산업구조,매출 등의 지표도 보여 줄 것이며 국제마케팅에 있어서 환경분석(경제,사회,문화,법률,정치등)과 해외진출국가와 해외고객분석,매출분석,4P분석,SWOT분석 등의 자세한 사례를 보여드릴것입니다. 세계 총인구의

  • [국제경영] 쓰리세븐 국제경영 사례
  • 쓰리세븐 국제경영 사례 연구■ 목 차 1. Case stories2. 선정 배경 및 주제 소개3. 연구대상 소개3.1 쓰리세븐 회사 소개3.2 성장과정 및 연혁 3.3 주요 경영진, 조직도3.4 사업 영역3.5 마케팅 전략4. 해외 진입 사례4.1 미국 거래처를 통한 진출 사례4.2 세계 시장 진출을 위한 유통로 개척4.3 중국 시장 진입 사례5. 쓰리세븐 Product5.1 다양한 제품군5.2 제품 생산 및 연구개발5.2.1 최고의 생산 기술 보유5.2.2 연구개발6. Price6.1 시장 성격에 맞춘 가격 정

  • [국제경영사례분석] 쓰리세븐 국제경영성공사례
  • 마케팅 전략을 통해 창업 이래 적자 없는 건실한 재무 구조를 만들어 낼 수 있었다. 하루가 다르게 각 국의 산업이 단지 자국 내의 활동으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세계무대를 경쟁상대로 뻗어나가는 시점에서 쓰리쎄븐의 성공 사례는 시사하는 바가 크다. 그리고 안주하지 않고 새로운 전략과 기획에 총력을 기울이는 점에서 볼 때 쓰리쎄븐의 해외 진출 성공 사례는 연구할 가치가 있다고 본다.2. 연구대상 소개2.1 쓰리세븐 회사 소개쓰리쎄븐은 손톱

  • 쓰리세븐 777 기업 경영분석과 쓰리세븐 마케팅전략과 쓰리세븐 위기극복위한 전략
  • 세븐의 ‘5막 경쟁 드라마’ 적용 Ⅱ. 예견 경쟁 1) 쓰리세븐 기업 소개 2) ‘예견 경쟁’이란? 3) 창업 과정 및 ‘예견 경쟁’의 관점에서 해석 Ⅲ. New Power 준비 경쟁 1) 전략적 의지 2) 전략적 청사진 3) 주도권 확보 Ⅳ. 초기 시장 경쟁 1) 손톱깎이 산업의 특성 2) 시장 진입 시기의 경쟁 기업 및 시장 상황 3) ‘New Power 및 초기 상황 분석을 제품/서비스에 구현 Ⅴ. 주류 시장 장악 경쟁 1) 국제 마케팅 전략 2) 원가 구조 개선을 위한 전략 3) ‘보잉

  • 국제경영론 - 쓰리세븐 국제경영 사례 연구
  • 마케팅 전략을 통해 창업 이래 적자 없는 건실한 재무 구조를 만들어 낼 수 있었다. 하루가 다르게 각 국의 산업이 단지 자국 내의 활동으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세계무대를 경쟁상대로 뻗어나가는 시점에서 쓰리쎄븐의 성공 사례는 시사하는 바가 크다. 그리고 안주하지 않고 새로운 전략과 기획에 총력을 기울이는 점에서 볼 때 쓰리쎄븐의 해외 진출 성공 사례는 연구할 가치가 있다고 본다.2. 연구대상 소개2.1 쓰리세븐 회사 소개쓰리쎄븐은 손톱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