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심리] 광고에 반영된 소비트렌드 변화에 관한 분석(휴대폰광고를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09 / 2019.12.24
- 1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휴대폰 광고 트렌드>>
1.핸드폰광고를 선정하게 된 이유
2.여성을 타깃으로 하는 핸드폰 광고
3.청소년을 겨냥한 아이돌 모델기용
4.쌍방향 간의 소통하는 광고
5.핸드폰 광고의 과거와 현재
6.참고
- 본문내용
-
3.청소년을 겨냥한 아이돌 모델기용
1)핸드폰 보유상황
2009년 현재 국내 이동통신 가입자 수는 4천만 명을 돌파했다. 2008년 11월을 기준으로 이동통신 가입자 수는 4286만 명으로 인구대비 88.4%의 놀라운 보급률이다. 유치원생도 가지고 다닐 정도로 대중화된 휴대폰은 전화사용 목적 뿐 아니라 방범 차원에서도 부모들이 자녀에게 사주는 필수품이 되었다. 지난 2월, KTF(현재 KT)가 한국을 비롯한 중국·인도·멕시코 등 5개 국가의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청소년 이동통신 이용 행태를 비교 조사한 결과에서, 12세~18세까지의 평균 보급률이 한국이 평균 80.6%로 5개국 중 최고였다. 12세만 놓고 봤을 때도 보급률 87.7%로 가장 높은 수치를 보였다.
2)청소년을 타깃으로 하는 핸드폰 광고
핸드폰 광고의 경우 평균 보급률이 높으며 대부분 유행에 민감하고 앞으로의 구매기회가 장년층보다 더 확실한 젊은 층을 타깃으로 하여 광고에 아이돌 그룹들이 모델로 등장하는 사례가 늘었다. LG 사이언에서는 소녀시대와 f(x)의 초콜릿폰, 빅뱅의 롤리팝 , 삼성 애니콜에서는 김현중과 이민호와 유이의 매직홀폰, 손담비의 아몰레드 등 인기가 많은 아이돌 그룹을 모델로 등장시켜 청소년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특히나 최근 아이돌 모델이 부르는 CM송이 보통 CF 속 제품의 홍보를 높이기 위해 만들어진 광고 음악인 것을 넘어서 가요 차트에까지 오르는 등 열풍을 일으키며 광고 효과를 극대화 시키고 있다.
-관련신문기사
‘젊은 세대를 잡아라!’
삼성전자와 LG전자가 청소년을 비롯한 젊은 세대를 겨냥해 감성적 디자인과 기능으로 무장한 '햅틱팝'과 '롤리팝'을 각각 내놓고 정면충돌하고 있다. 특히 인기드라마 '꽃보다 남자' 주인공들과 인기 그룹 '빅뱅'을 전면에 내세운 마케팅 경쟁도 치열할 전망이다.
- 참고문헌
-
-http://www.ebuzz.co.kr/content/buzz_view.html?ps_ccid=81895#ixzz0Xr4gdmWV
머니투데이기사-[거래소] 삼성전자 "여성전용 휴대폰 출시" (2002.8.19)
http://www.adic.co.kr/ads/list/showTvAd.do?ukey=89391&oid=&pageNumber=1
http://www.adic.co.kr/ads/list/showTvAd.do?ukey=196166&oid=&pageNumber=1
뉴스웨이브기사-여성의 마름을 사로잡아야 성공한다!(2009.11.16)
폴리뉴스기사-스카이 섹시백폰, '숨막히는 뒤태로 유혹하다!'(2009.11.23)
http://docs.google.com/viewer?a=v&q=cache:h6__TJwL65IJ:www.newma.or.kr/enewma/mail/182ho(w)/e%25BD%25C5%25C0%25AF%25C5%25EB182-3.pdf+%ED%85%8C%ED%81%AC%ED%8C%8C%ED%83%88&hl=ko&gl=kr&pid=bl&srcid=ADGEESj2qgu0BisoG3b_-lpfRQbMppZa_QdxSlX5xh6YM_cLvHPLjncJ8DSrDyCm8ebXfX8ClvYcAA2IflXKgUfvp2veM5ggM39srcBst69ty-aCdEbRz7xltknYWCPwRYpIwhrtceu8&sig=AHIEtbRVVZID5DeeK2JEqRLVmDIwAgsplQ
-:http://news.mt.co.kr/view/mtview.php?no=2009032416240719824&type=1&TVEC
-:http://www.ohmynews.com/NWS_Web/view/at_pg.aspx?CNTN_CD=A0000205219
http://krcra.or.kr/bbs/zboard.php?id=krcra&page=11&sn1=&divpage=1&sn=off&ss=on&sc=on&select_arrange=headnum&desc=asc&no=122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무인양품의 경쟁전략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