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경영전략]SK 미래사업 투자전략과 해외진출전략 PPT자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05 / 2019.12.24
- 29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SK경영전략]SK 미래사업 투자전략과 해외진출전략 PPT자료
- 목차
-
목 차
Ⅰ. SK의 도약
Ⅱ. 미래사업 투자전략
1. 신에너지 사업
2. 스마트 환경 사업
3. 산업혁신 기술 사업
4. 투자 확대
5. 일자리 창출
Ⅲ. 해외진출전략
1. 중국진출전략
2. 중동진출전략
3. 중남미진출전략
4. 동남아진출전략
Ⅳ. 시사점
- 본문내용
-
Ⅰ. SK의 도약
SK그룹은 이날 2020년까지 향후 10년간 3대 신규 사업에 총 17조5000억원을 투자하겠다는 미래 신성장 전략과 중국을 중심으로 한 글로벌 사업 전략을 동시에 발표했다. SK는 그동안 정유와 정보통신 사업을 비즈니스 포트폴리오의 양대 축으로 삼아왔다. 그러나 앞으로 투자를 집중할 분야는 신에너지(Energy),스마트 환경(Environment),산업혁신 기술(Enabler) 3개 신규 사업군이다.
다양한 사업 분야에 진출하여 효과적으로 기업을 경영하며 기업의 가치를 꾸준히 향상시켜 오던 SK는 2020년을 목표로 하여 새로운 사업 분야에 진출할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기업이 장기간 존속하고 시장에 영향력을 꾸준히 행사하기 위해서는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새로운 사업을 진행하는 과정이 필요하다고 할 수 있다. 기존의 사업에 대한 집중을 통해서 기업이 수익을 달성할 수도 있겠지만 끈임없이 변화하는 외부의 환경에 대처하기 위해서는 새로운 수익원의 확보가 필수적인 것이다.
SK는 시장의 변화를 미리 예측하고 새로운 사업분야에 진출을 계획함으로서 기업의 이익을 극대화시키려고 한다. 미래에 성장할 것으로 확실시 되는 사업에 적극적인 투자를 실시함으로서 향후 시장에서 경쟁업체들 보다 우위를 점하려는 전략인 것이다.
막강한 자본력과 기술을 가진 SK가 새로운 사업에 진출하기 위한 계획을 설정함에 따라서 SK의 새로운 발전이 기대되는 가운데 SK가 진출하는 사업분야의 시장에 급격한 변화가 일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 참고문헌
-
참고자료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0070161051&intype=1
<한국경제>
http://www.imaeil.com/sub_news/sub_news_view.php?news_id=27213&yy=2010
<매일신문>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0070551561
<한국경제>
http://news.etomato.com/news/etomato_news_read.asp?no=101662
<뉴스토마토>
http://www.cbs.co.kr/nocut/Show.asp?IDX=1517995
<노컷뉴스>
http://www.asiae.co.kr/news/view.htm?idxno=2010070511291252078
<아시아경제>
http://www.ddaily.co.kr/news/news_view.php?uid=65342
<디지털데일리>
http://www.fnnews.com/view?ra=Sent1201m_View&corp=fnnews&arcid=00000922032279&cDateYear=2010&cDateMonth=07&cDateDay=05
<파이낸셜뉴스>
http://www.fnnews.com/view?ra=Sent1201m_View&corp=fnnews&arcid=00000922032279&cDateYear=2010&cDateMonth=07&cDateDay=05
<전자신문>
http://kr.ibtimes.com/article/news/20100705/3590743.htm
<아이비타임즈>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금융기관론] 다이아몬드 펀드실패사례
- 전수환경영학 요점정리/공사공단/공기업/전공필기/통합전공/경영학/경영요점정리
- 인터넷비지니스모델(이비즈니스모델, E-biz모델)의 유형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국제경영] 마텔(Mattel)의 성공전략 분석
- [홈페이지제작.기획]전문적인 홈페이지제작기획서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BSC의 활용과 효과 및 시사점
- [마케팅] 신제품 실패사례 조사 -JOY, 미(米)소주, 스마트폰
- 기업문화의 이해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