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경영전략]SK 미래사업 투자전략과 해외진출전략 PPT자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05 / 2019.12.24
  • 2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SK경영전략]SK 미래사업 투자전략과 해외진출전략 PPT자료
목차
목 차

Ⅰ. SK의 도약

Ⅱ. 미래사업 투자전략

1. 신에너지 사업
2. 스마트 환경 사업
3. 산업혁신 기술 사업
4. 투자 확대
5. 일자리 창출

Ⅲ. 해외진출전략

1. 중국진출전략
2. 중동진출전략
3. 중남미진출전략
4. 동남아진출전략

Ⅳ. 시사점
본문내용
Ⅰ. SK의 도약

SK그룹은 이날 2020년까지 향후 10년간 3대 신규 사업에 총 17조5000억원을 투자하겠다는 미래 신성장 전략과 중국을 중심으로 한 글로벌 사업 전략을 동시에 발표했다. SK는 그동안 정유와 정보통신 사업을 비즈니스 포트폴리오의 양대 축으로 삼아왔다. 그러나 앞으로 투자를 집중할 분야는 신에너지(Energy),스마트 환경(Environment),산업혁신 기술(Enabler) 3개 신규 사업군이다.
다양한 사업 분야에 진출하여 효과적으로 기업을 경영하며 기업의 가치를 꾸준히 향상시켜 오던 SK는 2020년을 목표로 하여 새로운 사업 분야에 진출할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기업이 장기간 존속하고 시장에 영향력을 꾸준히 행사하기 위해서는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새로운 사업을 진행하는 과정이 필요하다고 할 수 있다. 기존의 사업에 대한 집중을 통해서 기업이 수익을 달성할 수도 있겠지만 끈임없이 변화하는 외부의 환경에 대처하기 위해서는 새로운 수익원의 확보가 필수적인 것이다.
SK는 시장의 변화를 미리 예측하고 새로운 사업분야에 진출을 계획함으로서 기업의 이익을 극대화시키려고 한다. 미래에 성장할 것으로 확실시 되는 사업에 적극적인 투자를 실시함으로서 향후 시장에서 경쟁업체들 보다 우위를 점하려는 전략인 것이다.
막강한 자본력과 기술을 가진 SK가 새로운 사업에 진출하기 위한 계획을 설정함에 따라서 SK의 새로운 발전이 기대되는 가운데 SK가 진출하는 사업분야의 시장에 급격한 변화가 일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참고문헌
참고자료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0070161051&intype=1
<한국경제>
http://www.imaeil.com/sub_news/sub_news_view.php?news_id=27213&yy=2010
<매일신문>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0070551561
<한국경제>
http://news.etomato.com/news/etomato_news_read.asp?no=101662
<뉴스토마토>
http://www.cbs.co.kr/nocut/Show.asp?IDX=1517995
<노컷뉴스>
http://www.asiae.co.kr/news/view.htm?idxno=2010070511291252078
<아시아경제>
http://www.ddaily.co.kr/news/news_view.php?uid=65342
<디지털데일리>
http://www.fnnews.com/view?ra=Sent1201m_View&corp=fnnews&arcid=00000922032279&cDateYear=2010&cDateMonth=07&cDateDay=05
<파이낸셜뉴스>
http://www.fnnews.com/view?ra=Sent1201m_View&corp=fnnews&arcid=00000922032279&cDateYear=2010&cDateMonth=07&cDateDay=05
<전자신문>
http://kr.ibtimes.com/article/news/20100705/3590743.htm
<아이비타임즈>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TV홈쇼핑]CJ39쇼핑에 관한 경영분석
  • 사업을 하면서 축적된 발효 기술과 정제기술력을 바탕으로 제약, 바이오 전문기업으로 거듭나기도 했습니다.1993년에는 삼성 그룹으로부터 분리 독립하면서 관련 분야로 사업 확장을 더욱 가속화하고 있습니다. 외식, 단체급식, 베이커리, 식자재 유통 등 식품 서비스사업과 해외 생산법인을 설립하면서 글로벌 기업으로 경쟁력을 키워가고 있습니다.또 엔터테인먼트 사업에 새롭게 진출하면서 드림웍스에 지분투자와 좋은 한국 영화에 투자를 활발히

  • [인사관리] 이랜드의 지식경영과 인사관리
  • 해외연수 등의 포상을 받는 행사이다.(5) 지식경영의 학습조직이랜드의 지식경영을 지원하는 학습조직은 LC(리더십센터)와 EC(전문가센터)로 이뤄진다. LC를 통해서는 경영전략이 수립되고 EC를 통해 전략 완수를 위한 현장의 과업이 정의된다. 이들의 성과와 실패는 피드백되고, 그 결과는 앞서 살펴본KMS(지식몰)에 저장되어 이후의 전략수립에 활용된다. 지식경영의 활용측정 역시 이 학습조직에 의해 실시되는데, 과 같은 LUTI시스템을

  • SK Telecom마케팅전략,SK Telecom기업분석,SK텔레콤,SK텔레콤기업분석,SK텔레콤마케팅전략
  • 경영과 미래에너지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Exploring The Energy FrontiersPioneering The World Of OpportunitiesDeveloping Future Flagship TechnologiesSharing Success And Delivering Happiness15사회 활동16SK Telecom 네트웍스와 증권(1)17SK텔레콤네트웍스와 증권(2)18글로벌 사회활동19(1). 산업 환경 분석시장의 비좁음이동통신시장은 국가 기간 산업이라는 특징을 가져 해외진출이 어려움. 시장은 국내로 좁혀짐.서비스,전략 유사성이동통신 기술은 세계적인 표

  • [경영학원론] 설화수와 미샤의 성공전략 비교분석
  • 전략 제안1256142328344452536570728793Ⅳ. 설화수와 미샤 비교 분석-1. 리더쉽-2. 특정 소비계층을 겨냥한 타겟마케팅-3. 특성화-4. 해외진출 모색-5. 판매시장과 광고Ⅴ. 결론Ⅵ.과정 및 소감, 조원 상호 평가서-1. 과정-2. 자료 출처-3. 소감(ppt 아님)-4. 조원 상호 평가서(ppt 아님)99100105106107108109110111129130133vsⅠ. 서론 화장품 시장엔 ‘값이 싸지면 소비가 증가한다’는 수요공급의 법칙이 잘 적용되지 않아 비쌀수록 잘 팔리는 경향이

  • [서비스마케팅] SK텔레콤 SK telecom의 방어 & 차별화 전략
  • 자료정리 & 추가 전략 논의최종 보고서 , PPT 완성& 발표Ⅳ. 프로젝트 선정 기업소개① Overview현재 이동통신사 3사중 하나인 (주) SK 텔레콤은 1994년 한국이동통신을 인수함과 함께 1997년 현재의 상호로 회사명을 변경하였는데 한국이동통신은 1984년 3월 한국이동통신서비스(주)로 설립되어 1988년 5월 한국이동통신(주)으로 상호를 변경하고, 1989년 기업공개로 한국증권거래소에 주식을 상장하였던 회사였다. 그 뒤 SK는 2000년 12월 IMT-2000 사업권을 획득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