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경영전략]SK 미래사업 투자전략과 해외진출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05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SK경영전략]SK 미래사업 투자전략과 해외진출전략 보고서
목차
목 차

Ⅰ. SK의 도약 …………………………………1

Ⅱ. 미래사업 투자전략 ………………………2

1. 신에너지 사업
2. 스마트 환경 사업
3. 산업혁신 기술 사업
4. 투자 확대
5. 일자리 창출

Ⅲ. 해외진출전략 ……………………………6

1. 중국진출전략
2. 중동진출전략
3. 중남미진출전략
4. 동남아진출전략

Ⅳ. 시사점 ……………………………………8
본문내용
Ⅰ. SK의 도약


SK그룹은 이날 2020년까지 향후 10년간 3대 신규 사업에 총 17조5000억원을 투자하겠다는 미래 신성장 전략과 중국을 중심으로 한 글로벌 사업 전략을 동시에 발표했다. SK는 그동안 정유와 정보통신 사업을 비즈니스 포트폴리오의 양대 축으로 삼아왔다. 그러나 앞으로 투자를 집중할 분야는 신에너지(Energy),스마트 환경(Environment),산업혁신 기술(Enabler) 3개 신규 사업군이다.
다양한 사업 분야에 진출하여 효과적으로 기업을 경영하며 기업의 가치를 꾸준히 향상시켜 오던 SK는 2020년을 목표로 하여 새로운 사업 분야에 진출할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기업이 장기간 존속하고 시장에 영향력을 꾸준히 행사하기 위해서는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새로운 사업을 진행하는 과정이 필요하다고 할 수 있다. 기존의 사업에 대한 집중을 통해서 기업이 수익을 달성할 수도 있겠지만 끈임없이 변화하는 외부의 환경에 대처하기 위해서는 새로운 수익원의 확보가 필수적인 것이다.
SK는 시장의 변화를 미리 예측하고 새로운 사업분야에 진출을 계획함으로서 기업의 이익을 극대화시키려고 한다. 미래에 성장할 것으로 확실시 되는 사업에 적극적인 투자를 실시함으로서 향후 시장에서 경쟁업체들 보다 우위를 점하려는 전략인 것이다.
막강한 자본력과 기술을 가진 SK가 새로운 사업에 진출하기 위한 계획을 설정함에 따라서 SK의 새로운 발전이 기대되는 가운데 SK가 진출하는 사업분야의 시장에 급격한 변화가 일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참고문헌
참고자료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0070161051&intype=1
<한국경제>
http://www.imaeil.com/sub_news/sub_news_view.php?news_id=27213&yy=2010
<매일신문>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0070551561
<한국경제>
http://news.etomato.com/news/etomato_news_read.asp?no=101662
<뉴스토마토>
http://www.cbs.co.kr/nocut/Show.asp?IDX=1517995
<노컷뉴스>
http://www.asiae.co.kr/news/view.htm?idxno=2010070511291252078
<아시아경제>
http://www.ddaily.co.kr/news/news_view.php?uid=65342
<디지털데일리>
http://www.fnnews.com/view?ra=Sent1201m_View&corp=fnnews&arcid=00000922032279&cDateYear=2010&cDateMonth=07&cDateDay=05
<파이낸셜뉴스>
http://www.fnnews.com/view?ra=Sent1201m_View&corp=fnnews&arcid=00000922032279&cDateYear=2010&cDateMonth=07&cDateDay=05
<전자신문>
http://kr.ibtimes.com/article/news/20100705/3590743.htm
<아이비타임즈>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실무] 통신업계의 현재와 미래-SKT, OLLEH KT, LGT
  • 전략이 필요한 시기라고 할 수 있다.4. SK SWOT 분석 / 미래 예측SK telecomSK그룹 계열의 이동통신업체이다. SK텔레콤의 ‘T’는 통신(Telecom), 기술(Technology), 최고(Top), 신뢰(Trust)등 의미를 지니고 있다. 주요 사업은 이동전화 및 무선호출 서비스, PC통신업으로 기간통신, 부가통신, 위성통신, 초고속정보통신망사업과 관련된 해외사업 및 수출입업 등이다. 능률협회컨설팅 주관 2002년 대한민국 마케팅대상 무선인터넷 부문 1위를 수상하였으며, 2007년 10월 KCSI(

  • [국제경영] SK텔레콤의 해외(몽골, 베트남, 중국)진출 전략
  • SK 텔레콤은 다양한 방식으로 해외 진출을 시도하기 시작하였다. 1999년 몽골의 이동 전화 사업에 참여한 것을 시발점으로 SK 텔레콤은 2001년 차이나 유니콤과 CDMA협력 협의서를 체결하였으며, 같은 해 9월에는 베트남, 2002년 1월에는 캄보디아의 CDMA 이동통신사업의 최종 승인권을 획득하였다. 이러한 방식 외에도 2002년에는 무선인터넷 플랫폼인 네이트 서비스시스템과 단말솔루션 및 콘텐츠 등을 이스라엘 이동통신 사업자인 펠레폰에게 1000만 달러에,

  • sns(Social Network Service) 해외 진출 전략 성공과 실패(싸이월드-페이스북)
  • 경영에 필요한 충분한 자원을 보유하고 있는 경우 주로 선택하는 진출 방식이다. 이러한 단독투자 방식은 본사와 자회사 간에 좀 더 긴밀한 관계를 유지할 수 있기 때문에 본사의 경영 방침과 전략을 자회사에 적용하기 쉬우며, 제품이나 기술에 대해 강력한 통제를 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또한 합작투자 방식에서 발생할 수 있는 기술과 노하우의 유출을 방지할 수 있으며 파트너 기업과의 의사소통 문제가 갈등을 피할 수 있다.그러나 해외사업

  • [국제경영] SK의 국제경영 사례연구
  • 국제경영론 SK의 국제경영 사례연구2011style.visibilitystyle.visibilitystyle.visibility기업소개글로벌진출현황글로벌비즈니스전략SK에너지SK텔레콤SK건설SK컴즈보완전망SK 기업소개성장과정해외그룹 경영실적SK기업의 윤리규범SK Brand 핵심 키워드 SK기업 계열사SK 성장과정지방의 직물공장으로 시작다양하고 폭 넓은 분야에서 기업의 역량을 집중새로운 가치를 높이기 위해 노력전략지역 중심으로 유전개발 및 탐사사업을 가속화안정적이고 경제

  • [경영학] 적대적 M&A(기업인수합병)에 대한 대응방안-외국자본에 의한 M&A를 중심으로
  • 투자사업에 대한 외국인 지배의 위험성, 외국인 주주에 대한 고액배당 요구 등으로 인한 국부의 해외유출, 국내기업의 핵심기술의 유출, 단기이익달성 및 방어대책을 위해 미래성장을 위한 투자가 소홀해 질 가능성이 있는 등 부작용도 만만치 않다. 따라서 본 논문에서는 외국인에 의한 적대적 M&A의 대표적인 사례를 분석하고, 그 대상이 될 수 있는 기업들이 경영권을 방어하기 위하여 고려할 수 있는 방어전략과 국민, 정부, 기업의 입장에서 행할 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