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킴벌리&피엔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01 / 2019.12.24
  • 4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서론

2.본론
1 P&G
2 유한킬벌리
3 P&G와 유한킴벌리의 전략 차이 및 우위

3. 결론

4. 참고문헌
본문내용
유통업과 SCM은 가장 밀접한 관계가 있는데 이유는 초기 SCM이 물류로부터 출발하였기 때문이다. 유통분야는 크게 수∙배송 분야, 창고관리와 같은 보관 및 재고 관리 분야, 도∙소매업과 관련된 판매 분야로 나눌 수 있다. 유통업에서는 CRP, ECR, 분산유통 등의 기법 적용이 중심적으로 이루어 졌다.
1980년대 말과 1990년대 초에 P&G는 제품가격의 큰 변동이 자체 분배시스템과 전체적인 식료품 공급사슬을 통한 비효율성에 대부분의 책임이 있다고 판단하였다. 이러한 가격변동은 1970년대와 1980년대 산업에서 유행이었으며, 시장점유율을일시적으로 급격히 상승시킨 제품에 대한 “특별 판촉(special promotion)"결과였다. 이러한 판매촉진활동은 당시 제조업자와 유통업자간의 일반적인 추세였다.
1985년까지 판매촉진상품의 사전구매는 이 산업에서 하나의 규칙이었다. 그 결과 유통업자들은 판매촉진상품의 경우 3달 정도의 재고를 보유하기도 하였다. 판매촉진전략은 60년대에 제한적으로 시행되고 있었는데, 1971년 닉슨 대통령의 인플레이션을 줄이기 위한 가격통제정책에 부분적인 영향을 받아 급속히 확산되었다. 높은 인플레이션, 낮은 이자 비용 그리고 다양한 판매촉진에 의해 할인된 제품가격은 유통업자들이 자연스레 사전구매를 하게끔 만들었다. 그러나 다양한 판매촉진 전략은 시장의 수요패턴을 급격히 변화시킴으로써 시장수요의 불확실성은 점점 더 커졌고, 제조업자와 유통업자들은 효과적인 생산계획과 판매계획을 수립하기 힘들었다. 이러한 현상은 결국 공급체인 내의 구성원들에게보다 많은 재고를 부담시키는 결과를 초래했다.
P&G는 이러한 상황이 자체공장과 소비자 사이의 소매유통채널(제조업자, 중개상, 소매상점)에 재고의 3분의 1을 묶어 놓고 있다고 추정했다. P&G는 강력한 판촉에 의해 유발된 제품가격, 라벨, 패키지에 대한 변화의 확산은 소매고객과 소비자에 대한 가치창출 없이 SKUs(Stock keeping unit)
참고문헌
대한민국 희망보고서 유한킴벌리 / 정해원 / 거름 2004.06.30
광고, 욕망의 연금술 / 강준만, 전상민 / 인물과 사상사(2007.08.20)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생리대 시장의 상황 분석과 시장 조사, 현황을 통한 광고 마케팅 전략 분석, 기획
  • 피엔지 홈페이지 참조 (http://www.pg.co.kr) 이하 9포인트 글자 부분 동일(2) 사업규모① 유한킴벌리 유한킴벌리는 과학적인 마케팅을 통해 위생용 제지, 종이기저귀, 화장지, 생리대 등 생산품목의 거의 대부분에서 국내시장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지난해 실적은 매출 3천9백60억 원, 순이익 1백25억 원. 이 회사는 70년 창업이후 한해도 거르지 않고 흑자를 냈고 유한킴벌리는 배당액의 전부를 재투자했다. 이는 합작파트너가 신뢰를 바탕으로 맺어졌기

  • [광고 매체론] 유한킴벌리 화이트 매체분석
  • 유한킴벌리 “화이트”생리대10~20대 여성1년TV, 신문, 인터넷,라디오, 여성잡지Target Audience활용 비히클Product광고 기간매체전략합TV Radio신문잡지유한 킴벌리 1,678,235707,365300,762416,672253,440한국 피엔지3,892,7641,526,832385,007694,4291,286,496경쟁사 보다 약 ½ 가량의 광고비 투자더 나아가 현재 유한 킴벌리는 화이트에 대한 광고를 모두 중단한 상태.브랜드 자산 1위 라는 강점으로 광고에 대한 투자 대폭 확대TV, 잡지, 라디오를 포함하고 더

  • [경영학] P&G 그 위기와 대처 방안
  • 유한킴벌리의 좋은 느낌은 7명 그리고 17명이라는 많은 참가자들이 유한킴벌리의 화이트를 사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 외 기타 제품으로는 4명이 사용하고 있다. 옆의 그래프는 제품을 결정하게 된 계기를 나타내고 있다. 대다수의 사람들이 제품의 성능을 위주로 선택하고 있고 그다음으로 광고 홍보의 효과를 보고 제품을 선택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성능도 중요하지만 이에 따르는 광고 홍보의 효과 또한

  • [마케팅분석] P&G 위스퍼 마케팅프로세스분석
  • 유한킴벌리의 “화이트”와 P&G의 “위스퍼”가 생리대 시장에서 차지하는 비율이 매우 높다. “위스퍼”의 시장 점유율을 높일 수 있는 촉진 방안으로 각종 자료 및 설문 조사를 통하여 다음과 같은 과정을 거쳐 결론을 내렸다. “화이트”는 처음 제품이 출시하였을 때 2만 여 개의 샘플을 나눠주고 소비자들이 직접 사용해 볼 수 있도록 하였었다. TV 광고 등을 통한 판촉 활동 이전에 소비자들이 직접 사용해봄으로써 경쟁사와의 차별점을 느낄 수 있

  • [마케팅]생리대시장 마케팅자료
  • 킴벌리와 피엔지의 승부는 아직 끝나지 않은 셈이다. 임범 기자 = 비즈니스 인 코리아 유한킴벌리한국적 제품으로 승부 한국경제 기획연재 1998. 9. 7. 月 창립 : 70년 3월30일 주주사 : 킴벌리클라크 70% 유한양행 30% 국내시장 점유율 : 종이기저귀 화장지 생리대 등 대다수 생산품목 1위 종업원 : 1천7백명 제조시설 : 안양 김천 대전 97년 경영실적 : 매출 3천9백60억원 순이익 1백25억원 주요브랜드 : 크리넥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