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S, 경영정보] 웹 2.0과 웹 3.0 기술과 서비스, 활용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30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Web 2.0의 정의와 특징

2.Web 3.0의 정의와 특징

3. Web 2.0의 기술과 서비스, 활용분야

4. Web 3.0의 기술과 서비스, 활용분야

5. Q & A
본문내용
1. Web 2.0의 정의와 특징

Web 2.0의 정의


참여와 개방을 바탕으로 사용자들이 자유롭게 정보와
네트워크를 활용하는 개념
정보의 개방을 통해 인터넷 사용자들 간의 정보 공유와
참여를 이끌어내고, 이를 통해 정보의 가치를 지속적으로
증대시키는 것을 목표로 하는 일련의 움직임
개방적인 웹 환경을 기반으로 네티즌이 자유롭게 참여해
스스로 제작한 콘텐츠를 생산, 재창조, 공유하는 개념
사람들이 ‘개방, 참여, 공유’를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환경과 기술을 총괄적으로 일컫음
예) 해외에서는 구글 검색이 대표적. 국내에서는 네이버의
지식in 서비스가 웹2.0의 시초


Web 2.0의 특징


‘참여(생산), 분산(소비), 공유(개방)’의 3가지 특성
주요 특징은 ‘협업’과 ‘커뮤니티’
웹 2.0에서 블로그로 시작된 사용자들의 자발적인
콘텐츠 생산 욕구는 사진, 음악, 동영상 등 다양한 콘텐츠
로 확산되어 태깅 및 추천 등을 통해 작성된 콘텐츠에
대한 다른 사용자들의 검색을 용이하게 함
오픈소스 및 프리 소프트웨어의 움직임에 대해서도
중요한 측면을 지님

웹 1.0과 웹 2.0의 차이는 ‘참여’.
즉, 웹 2.0 시대는 플랫폼을 기반으로 누구나 참여하는 시대.
‘一 대 多에서 ‘多 대 多’로 개념의 변화가 일어난 것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스티브잡스가 이끄는 무적 디지털 기업 애플의 성공경영 전략
  • 웹2.0과 롱테일의 등장□ 웹2.0이란?모든 사람들이 제공되는 데이터를 활용하여 다양한 신규 서비스를 생산해 낼 수 있는 플랫폼으로서의 웹(Web as Platform) 환경이다. 분산화, 사용자 중심의 커뮤니티에 의존하는 동적인 열린 공간으로서의 웹이며 또한 비즈니스 모델이다. 기존 웹 1.0에서는 포털 사이트처럼 서비스 업자가 제공하는 정보와 서비스를 일방적으로 수신만 하는 형태였으나, 웹 2.0 환경에서는 제공되는 응용 프로그램과 데이터를 이용하여

  • 디지털 공간의 정보 공유
  • 웹 사용의 새로운 패러다임이 등장했다. 웹 1.0시대의 보이는 정보만을 습득하는 소극적 소비자들은 적극적으로 웹 콘텐츠를 생산하고 소비하는 ‘프로슈머’로 거듭나기 시작했으며, 그들만의 콘텐츠를 만들기 시작했다. 웹 2.0시대가 시작된 것이다. 웹 2.0시대에는 소비자가 동시에 생산자가 된다. 대표적인 서비스로는 위키피디아, 유투브, 페이스북 등이 있다. 이 서비스들은 일방적인 정보전달에 그쳤던 웹 1.0서비스와는 달리 사용자들에게 도구를

  • Web2.0,Web2.0비즈니스모델,Web2.0장점및활용,비즈니스모델사례
  • 2.0 의 차이Ⅱ. 본론1. Web의 핵심 데이터 2.Web 2.0 의 기술 2.1 검색엔진과 UCC 플랫폼2.2 Contents Syndication- RSS2.3 RIA2.4 OPEN API3.Web2.0 장점들 및 활용3.1 Contents Syndication기술의 장점 및 활용3.2 RIA기술의 장점 및 활용3.3 OPEN AP기술의 장점 및 활용4. Web2.0의 비즈니스 모델4.1 아마존의 비즈니스 모델4.2 구글의 비즈니스 모델4.3 다음(daum)의 비즈니스 모델5. Web2.0의 현황5.1 해외현황5.2 국내현황Ⅲ. 결론Ⅰ.서론1.1 Web 2.0이란 무엇인가?웹2.0이란 정보의 개

  • [경영경제] 스티브잡스가 이끄는 무적 디지털 기업 애플의성공경영전략[1]
  • 웹2.0과 롱테일의 등장□ 웹2.0이란?모든 사람들이 제공되는 데이터를 활용하여 다양한 신규 서비스를 생산해 낼 수 있는 플랫폼으로서의 웹(Web as Platform) 환경이다. 분산화, 사용자 중심의 커뮤니티에 의존하는 동적인 열린 공간으로서의 웹이며 또한 비즈니스 모델이다. 기존 웹 1.0에서는 포털 사이트처럼 서비스 업자가 제공하는 정보와 서비스를 일방적으로 수신만 하는 형태였으나, 웹 2.0 환경에서는 제공되는 응용 프로그램과 데이터를 이용하여

  • [정보사회와디지털문화] 우리 사회에서 집단지성이 발현된 대표적 사례를 골라 그 사례에서 집단지성이 어떤 식으로 구성되고 발현되었는지 분석해 보시오
  • 웹 1.0웹 2.0웹 3.0방식포털 중심의 중앙 집중적 웹플렛폼으로서의 웹지능형 웹 플랫폼정보의 생성소수의 전문가모든 이용자사람, 사물, 기계정보의 흐름일방적상호간3차원적정보의 변경제한적자율적자동적소통의 관계사람과 기계사람과 사람사람과 기계사람, 기계, 사물의 모든 상호관계기술적 특징HTML, Active-XXML, AJAX, Tagging, RSS새로운 기술, 모바일, 유비쿼터스주요 사례기존의 웹사이트위키피디아, 구글, 싸이월드-(자료: 이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