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내부통제제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30 / 2019.12.24
- 15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내부통제제란?
내부통제의 중요성 및 목표
내부통제의 구성요소
니콘이미징의 내부통제제도 도입사례
- 본문내용
-
정당한 거래만이 기록되고 가공의 거래는 기록되지 않게 타당성을 갖고있어야 함.
∙ 발생된 모든 거래를 누락 없이 완전하게 기록 유지해야 함.
∙ 원시서류에서 정확히 포착, 계산상의 오류가 없고 올바른 계정에 빠른 시간 내에서 기록되도록
기록의 정확성을 갖고 있어야 함.
∙ 자산, 서류 등이 안전하게 보호되어야 하며 기록된 자산이 실제 존재하는지를 정기적으로 조사,
차이가 있으면 차이를 조정하도록 회계책임을 두는데 있음.
내부통제제도가 부정과 오류를 신속히 발견하고 예방하며 기타의 제반 목적이 효율적으로 달성되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그 구성요소 즉, 통제환경, 회계제도 및 통제절차가 적절히 설계되고 서로 유기적으로 결합하여 운용될 것을 전제로 한다
통제환경
통제환경이란 특정한 방침이나 절차 등을 설계하거나 그 효과를 증진시키는데 직접․간접적으로 영향을 미치는 모든 요인들을 말한다.
회계시스템
회계제도는 거래를 식별, 측정, 기록, 보관하고 관련 자산 및 부채의 회계책임을 유지하기 위하여 설정된 방법 또는 규정 등을 말한다.
통제절차
통제절차란 조직의 목표달성을 위해 관리자가 수립한 전략이나 절차 및 규정들을 말하며 모든 제도가 내부통제제도가 아니고 통제절차가 구비되어야만 진정한 내부통제제도가 확립되었다고 말할 수 있다.
CCMS(Consumer Complaints Management System)란 소비자불만 및 피해를 기업이 자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공정거래 위원회와 소비자피해 자율관리 위원회가 2005년 9월 확정∙공표한 프로그램으로 소비자 불만이나 피해 발생 시 기업의 내부에서 이를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시스템과 명확한 기준을 마련해 주어, 사내 협조 체제 아래 신속∙정확하게 소비자 문제를 해결하는 소비자와 소통하는 기업 양성을 목표로 하는 프로그램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 쿠팡 마케팅 4P전략과 쿠팡 SWOT,STP분석 및 쿠팡 기업현황과 미래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