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맥도날드의 환경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30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맥도날드 소개

2.맥도날드의 시장환경

3.시장환경 변화로 인한 위기

4.위기 극복과정

5.결 론
본문내용
 맥도날드의 설립&성장

1. 맥도날드社 : 패스트푸드의 판매를 주로 하는 회사로 1955년 레이 크록이 맥도날드 형제로부터 영업권을 인수하여 설립.
2. 세계 최대규모의 패스트푸드회사
2002년 3월말 현재 121개국에 3만개 이상의 매장을 운영 (한국과 필리핀을 제외한 모든 국가에서 패스트푸드 시장 점유율 1위 기록)

3. 2000년 말 총자산 216억 835만 달러(세계에서 상업용 부동산을 가장 많이 보유)

4. 2000년도 매출액은 142억 4300만 달러(해외 매출액 비중 60% 이상)

5. 현재 전세계 패스트푸드 시장의 40% 이상을 점유

맥도날드의 시장환경

1. 맥도날드의 거시환경 분석

거시환경이란? : 사회내의 모든 조직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서 범위가 넓고 마케팅활동에 간접적으로 영향을 미치는 환경.

1) 인구통계적 환경
- 20~40대의 가장 높은 소비율

2) 경제적 환경
- 소비자 평가지수 하락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맥도날드 기업전략과 글로벌전략및 맥도날드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맥도날드 향후전망연구 PPT
  • 맥도날드마케팅 발표MarketingManagementPresentation1. 맥도날드 기업소개(1) 기업개요(2) 기업철학2. 맥도날드 가치사슬분석3. 맥도날드 기업환경분석 (PEST분석)4. 맥도날드 기업전략(1) 고객만족경영(2) 광고 캠페인전략(3) 표준화전략5. 맥도날드 글로벌전략6. 맥도날드 SWOT분석과 전략(1) SWOT분석(2) SWOT전략7. 맥도날드 STP분석(1) Segmentation+Targeting(2) Positioning8. 맥도날드 마케팅 4P전략(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9. 결론 및 향후전망*INDEX*1. 맥

  • [국제경영] 맥도날드 러시아 진출전략
  • 맥도날드가 세계적으로 성공할 수 있게 한 원동력이 되었다. 특히 맥도날드는 세계 최초로 공산국가인 러시아에 진출한 햄버거 레스토랑이라는 점에서 특유의 현지화 전략의 역량을 알 수 있다. 우리는 맥도날드가 러시아에서의 목표와 그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어떠한 전략을 펼쳤는지 알아보았다. 우선 환경분석을 통해 SWOT분석을 해보았고 러시아에서의 마케팅 전략을 살펴봄으로써 맥도날드가 지속적인 우위를 가질 수 있었던 핵심 성공요인에 대

  • 롯데리아 vs 맥도날드 기업비교분석과 글로벌전략및 마케팅전략 비교분석및 향후시사점분석 레포트
  • 맥도날드 vs 롯데리아마케팅전략 비교분석1. 맥도날드, 롯데리아 기업개요맥도날드는 1955년 창업자 레이 크록이 미국 캘리포니아 주 샌 버나디노에서 ‘스피디시스템’으로 운영하고 있던 딕 맥도날드 형제의 레스토랑의 프랜차이즈 판매권을 인수, 공동 경영에 나선 것으로부터 시작되었다. 미국 일리노이주 드플레인에 첫 매장을 설립하지 51년이 된 2006년, 맥도날드는 전 세계 119개국, 3만여 개의 매장에서 매일 5천만 명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

  • 맥도날드 SWOT분석과 맥도날드 마케팅,국제경영전략,광고전략분석및 맥도날드 문제점과 개선방안및 나의견해
  • 맥도날드국제경영전략마케팅전략문제점과 개선방안-목차1. 맥도날드 기업소개2. 기업환경분석 (5 Forces Model분석)3. 맥도날드 SWOT분석4. 맥도날드 국제경영전략5. 빅맥송 광고성공사례(1) 빅맥송 광고성공요인(2) 광고전략제안6. 맥도날드 마케팅전략(1) 마케팅믹스 4P전략(2) 스포츠마케팅(3) 키즈마케팅(4) 그린마케팅7. 맥도날드의 문제점과 개선방안(1) 문제점(2) 개선방안 제언8. 향후시사점 및 나의의견1. 맥도날드 기업소개맥도날드 역사

  • 맥도날드 마케팅 4P전략과 SWOT,STP분석 및 맥도날드 기업분석과 맥도날드 향후전략방향 제시
  • 맥도날드마케팅SWOTSTP,4P분석=목차=1. 맥도날드 기업개요2. 코로나19 이후 기업환경분석3. 맥도날드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4. 맥도날드 STP분석(1) Segmentation(2) Targeting(3) Positioning5. 맥도날드 마케팅 4P전략(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6. 향후전략방향 제시1. 맥도날드 기업개요1955년 맥도날드 창업자 레이 크록이딕 맥도날드 형제가 레스토랑 프랜차이즈 판매권의 인수, 로부터 시작이 된 맥도날드는 현재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