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축제 대하여 문제점 및 개선방안 -대구 약령시축제와 일본축제 비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30 / 2019.12.24
  • 30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우리나라 지역축제 현황)

2. 우리나라 지역축제의 사례
-대구 약령시 축제
-대구 약령시 축제의 문제점

3. 지역축제의 성공사례
-일본 칸다 마쯔리
-일본 칸다 마쯔리 성공요인

4. 약령시 축제 활성방안

5. 결 론
본문내용
2. 우리나라 지역축제의 사례

<대구 약령시 축제>

-시작연도 : 1978년
-행사시기 : 매년 5월 첫째주 금요일
-행사장소 : 대구 중구 남성로 약전골목 일대
-주요행사 : 고유제 (전통 약령제), 약령장터, 청년허준선발대회, 약령시 황룡패기, 전승기예마당, 인체장기 체험, 한방 무료진료 체험

< 대구 약령시 축제의 문제점>

(1) 약전골목 상인들의 참여부족
(2) 체험 프로그램 부족
(3) 편의시설이 불편함
(4) 방문객의 높은 연령층
(5) 약령시축제와 관련성 없는 점포들이 많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관광학원론] 대구 관광 활성화 방안
  • 대구를 대표하는 일간지인 매일신문사 사옥이 잇달아 있으며, 그 뒤로 대구 ․ 경북 최초의 교회인 제일교회의 붉은 종탑이 하늘 높이 솟아 있다. 또, 제일교회 앞으로는 조선시대 대구 약령시의 전통을 잇는 약전골목이 펼쳐진다.본론 : 대구 관광의 소개와 문제점1. 대구 관광의 종류 소개, 지역축제소개순회 관광-시티투어(City Tour)는 도시내에 산재한 각종 문화유적, 관광지, 시정현장등을 순회하며 도시의 문화와 역사 및 관광지 등을 둘러볼 수 있

  • [관광학] 대구 약령시 축제 마케팅 성공사례
  • 축제 성공사례1) 국내축제- 충남 보령 머드축제 - 화천군 산천어축제- 안동 하회탈춤 페스티벌 2) 해외축제- 브라질 리우 카니발- 독일 옥토버페스트- 스페인 토마토축제2. 대구경북 축제 사례 - 대구 약령시축제1) 약령시 소개 및 축제 프로그램2) 축제참가보고서3) SWOT분석4) 설문조사5) STP전략6) 4P전략7) 활성화방안참고문헌 서론주 제 선 정 동 기관광 자원 중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축제나 이벤트 중에서 각 지역별, 세계적으로 잘 알려

  • [관광] 문화관광이벤트를 통한 낙후지역 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
  • 지역에 대한 이론적 배경Ⅲ. 문화관광이벤트의 현황분석1. 국내 문화관광이벤트 현황2. 삼척지역 문화관광이벤트 현황 분석Ⅵ. 국내외 문화관광이벤트 사례분석1. 국내 문화관광이벤트 사례2. 국외 문화관광이벤트 사례3. 시사점Ⅴ. 문화관광이벤트를 통한 낙후지역 활성화 방안 1. 내부적 요인 개선방안2. 외부적 요인 개선방안Ⅳ. 결론Ⅰ. 서론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낙후지역을 위한 관광객유치, 지역문화축제 이벤트의 활성화,

  • 한국 전통음식 개발 및 전승
  • 지역축제의 방향은 경제적 목적에 비중을 두면서 지역의 고유 이미지를 부각시키는 축제가 되어야 한다. 우리나라는 외적으로 중국의 동쪽에 위치하고 있으며 자연히 요리문화도 중국과 밀전한 관계를 지니고 서로 영향을 미치면서 발전하여 왔고, 일본에도 그 영향을 미쳤으며 내적으로는 삼국시대부터 시작하여 고려, 조선 및 근세에 이르기까지 고유의 관습, 사회 및 종교 등의 부단히 내부교류로 인하여 음식의 사회․문화적인 형태를 발전시켜왔

  •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지역축제 현황 및 활성화 방안
  • 지역축제의 개념2. 지역축제의 기능3. 지역축제의 경제적 효과4. 지역축제의 분류III. 국내외 지역축제 사례분석1. 국내 지역축제 사례2. 외국 지역축제 사례3 사례분석을 통한 시사점Ⅳ. 국내 지역축제 현황Ⅴ.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지역축제 활성화 방안 1. 내부요인 활성화 방안2. 외부요인 활성화 방안Ⅵ. 결론Ⅰ. 서론1990년대 중반 이후 새로운 지방자치시대를 맞이하여 자치단체의 이미지 제고 및 홍보의 중요성 부각되면서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