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금융론] 원,달러 옵션가격에 대한 시세 및 시간가치의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30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기본 분석 아이디어
2. 콜옵션 가격의 현재 시세
3. 현물가격의 변화추이
4. 분석의 전제
5. 그래프의 도출
6. 분석결과의 문제점 분석
7. 참조그래프
- 본문내용
-
4. 분석의 전제
교과서 그래프를 직관적으로 분석해보면 가로축은 현물가격에 해당하고 세로축은 옵션가격에 해당하므로 현물가격별 옵션가격의 변화추이를 나타내야함을 알 수 있었습니다. 이는 시간별이나 상품별 가격이 아니라서 현물환율과 특정 옵션가격의 변화추이를 동시에 고려하여 도출해야 하는 난감함이 있었습니다. 아무튼 위 자료를 토대로 그래프를 그려 보았습니다.
5. 그래프의 도출
위 그래프에서 만기 이전 옵션의 시장가격과 내재가치선의 차이가 바로 시간가치라고 할 수 있으며, 이는 변동성의 가치를 반영한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6. 분석결과의 문제점 분석
위 결과를 보면 교과서와는 다르게 만기 이전 옵션의 시장가격이 물결모양으로 불규칙하게 되어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은 모양이 나오게 된 이유는 만기이전 옵션의 시장가격과 시간별 옵션가격 흐름을 동시에 고려해야하나, 현실적으로 양자를 동시에 고려한 자료를 얻기가 힘들어서 만기시점을 고려하지 않고 그래프를 그렸기 때문이라고 결론지었습니다.
7. 참조그래프
이 주제와는 벗어나나 콜옵션과 풋옵션의 행사가격별 옵션가격이 교과서에서 설명한 것과 같이 되는지 사이트의 자료를 토대로 간단히 그래프로 표시하여 보았습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이디어 상품의 수출마케팅 - 1T/t 조절용 조미료 용기
- [인터넷비즈니스 모델] 넥슨(NEXON) 사례
- [마케팅조사론] [마케팅 조사] 운동화 브랜드 선호도 조사
- [설문지] 국내 의류브랜드(빈폴,헤지스,폴로)의 고객 선호도조사 설문지
- [마케팅조사 설문지] 처음처럼의 인지도와 친숙도를 파악하기 위한 설문지
- (설문지 조사 서식) 운동화 브랜드 선호도 조사
- 광고학 -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조직행동론] 리더십 인물 비교-양현석 vs 이수만
- [호텔경영] 리츠칼튼의 성공사례 연구
- [광고기획에 대한 접근방법] 광고기획의 접근틀(광고기획 유형,목표지향적기획,통합적마케팅커뮤니케이션기획)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