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마교육의 변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30 / 2019.12.24
- 21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로마 교육의 변천
2. 로마 교육의 배경
3. 로마 전기의 교육
4. 로마 후기의 교육
5. 로마의 교육사상가
6. 로마의 여성교육
7. 로마교육의 쇠퇴
8. 그리스교육과 로마교육의 비교
- 본문내용
-
시대적 특징
이집트를 정복하여 전 지중해 패권을 쥐고 476년에 서로마 제국이 멸망하기까지의 시기
관습법 → 성문법에 대한 강조, 법의 체계성 요구 → 만민법
교육목적
실용ㆍ실천 중심 교육을 통해 유능한 정치적 웅변가 양성
교육의 특징
① ‘학교를 통한 로마화’; 학교 중심교육 (그리스 식의 학교교육)
② 중등 이상의 학교 교육에 치중
여성의 지위는 공화정과 제정기로 확연하게 구분됨
여성교육도 공화정과 제정기에 다른 양상 보임
기본 교육은 가정에서 이루어졌고, 농경생활 한층 고양시킨 것
다른 사회보다 법적 자유가 많이 보장되었으나, 대부분의 여성은 제한된 삶을 살았음
12세 쯤에 결혼, 먼저 자식을 낳아 진정한 로마의 시민으로 양육할 의무가 있었음
가정, 조국에 충실할 수 있는 교육을 받았으며, 엄격, 신중한 미덕들이 요구 되어짐
종교적 부분에서의 단계적 교육(베스타 무녀)
제정시대
공화국 시절 남자들의 고유 권한으로 정해진 일들에 도전
여성 격투사, 검술사 있었으며, 학문적, 교육적으로 훌륭한 여성들 배출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Flannery O`Connor 의 A Good Man Is Hard To Find 전체 줄거리 해석
- [고전문학사] - 몽유록계 소설에 관한 고찰
-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재론 (강의정리 과제 토론 퀴즈 중간고사 기말고사 중간시험 기말시험)
- 24 0세 신입적응일지 2주 3명
- [영미문학] 스티븐스의 생애와 시학
- [미국시]Wallace Stevens생애와 작품
- 1~2주를 통해 한국인의 가치관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한국인의 가치관 중에서 정신적 가치관을 이루는 것들을 문화적 문법으로 정리하고, 현대한국사회에서 일어나는 사건과 사고를 비교하여 자신의 의견으로 기술하세요
- [교수학습방법론] 상보적 교수법
- 미국과 한국 사회복지사협회 윤리강령에 대해 기술하고 느낀 점을 쓰시오
- [만점] 배론 한국어 실습 상호평가보고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