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운송론] 항공화물시장과 국적기의 경쟁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30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항공화물시장
-항공화물시장발전전망
-국적기란?
-국적기 사용현황과 이용사례
-세계 항공운송업계의 변화와 전망
-결론
본문내용
1. 항공화물시장

항공화물시장이란?
항공운송은 항공기로 여객과 화물을 탑재하고 국내외 공항에서 공로로 다른 공항까지 운항하는 최신근대식 운송시스템으로 항공화물시장은 항공기를 이용하여 화물을 운송하는 시장

항공화물운송의 성장요인
고가품에 속하는 상품 점유율의 증가
국제적 분업화의 가속화
유행에 민감한 상품의 신속한 유통
화물 전용기의 정기적 취항
화물전용터미널의 건설 등에 의한 운임 인하
항공기의 대형화

우리나라 항공화물의 변천사

1960~
70년대 초반
가내 수송업 위주의 가발과 스웨터 등의 의류
1970년
중·후반
주문자상표 부착(OEM) 방식의 전자제품과 모피 류 등
1980년대
VTR·컴퓨터·반도체·자동차 부품 등
1990년대 이후
반도체와 컴퓨터 등 전자제품과 고가의 패션의류 제품
2000년대
휴대폰·LCD·반도체 등 고가의 IT제품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항공 화물 터미널 / 지상조업사 - Servisair
  • 항공사업의 발전과 화물전세기가 등장하여 시계를 일일 생활권으로 하는 신속한 운송요구에 따라 항공운송의 비중이 점차 증가되고 있다. 경제의 질적인 발전과 함께 반도체, 전자제품, 시계 등 고부가가치의 소형경량 화물에 대해서는 비싼 운임을 지급하여도 채산성이 있는 데다 신속한 운송의 장점 등으로 항공운송을 선호하게 되었다.사실 아직까지는 수출입화물의 대부분이 해상운송에 크게 의존하고 있으나, 시장 전략과 경쟁력 증대방안의 이

  • [학사][마케팅전략]우리나라 항공사의 마케팅 분석
  • Ⅰ. 서론1. 연구 배경 및 목적오늘날 전세계적으로 국제교역량의 증대뿐만 아니라 소득수준의 향상과 여가시간의 증가로 항공수요가 급격히 증가하고 있으며, 특히 아시아태평양지역은 매년 10%이상 지속적으로 성장하여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항공시장으로 부상하였다. 그로 인하여 아시아 지역의 각 국가들은 항공 중심지역(Hub)으로 성장하기 위하여 경쟁적으로 대규모 첨단 공항을 건설하고 있으며, 자국 항공사들의 경쟁력을 강화시키는 동시에

  • [마케팅]우리나라 항공사 마케팅전략 분석
  • Ⅰ. 서론1. 연구 배경 및 목적오늘날 전세계적으로 국제교역량의 증대뿐만 아니라 소득수준의 향상과 여가시간의 증가로 항공수요가 급격히 증가하고 있으며, 특히 아시아태평양지역은 매년 10%이상 지속적으로 성장하여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항공시장으로 부상하였다. 그로 인하여 아시아 지역의 각 국가들은 항공 중심지역(Hub)으로 성장하기 위하여 경쟁적으로 대규모 첨단 공항을 건설하고 있으며, 자국 항공사들의 경쟁력을 강화시키는 동시에

  • [항공운송산업][항공화물운송]항공운송(항공운송산업, 항공화물운송)의 환경변화, 발달, 실태, 문제점, 항공운송(항공운송산업, 항공화물운송)의 과제, 전망, 항공운송(항공운송산업, 항공화물운송)의 발전방안 분석
  • 국제항공운송환경Ⅲ. 세계 항공운송산업의 환경변화1. 항공운송의 자유화2. 항공운송산업의 초국적화3. 항공사 및 공항의 민영화4. 항공산업관련기술의 발달5. 항공안전 및 환경규제의 강화1) 항공안전 및 보완활동의 강화2) 환경 및 소음에 대한 규제 강화Ⅳ. 항공운송산업의 형태1. 현행제도2. 제주도 지역항공사의 최적형태Ⅴ. 항공화물운송의 발달Ⅵ. 항공운송의 영향력Ⅶ. Regional 항공기개발의 필요성Ⅷ. 항공운송시장 실태Ⅸ. 항공운송산

  • [마케팅] 글로벌 항공사 대한항공의 인터넷 마케팅전략
  • 항공에게는 커다란 기회요인으로 작용될 것으로 판단된다. 먼저 국제화물 부분에서 2005, 2006년 2년 연속 1위를 달성한 대한항공은 이번 FTA로 인해 대미수출입 활성화로 항공물동량의 증가와 더불어 여객부분에서도 커다란 수요가 예상되고 있다. 이에 대한항공은 인천공항 국제 물류센터에 월평균 8만 건(총 200톤 규모)을 처리할 수 있는 자가 특송 통관장을 마련하여, 이러한 국제물류 시장 확대에 대비해 서비스 경쟁력과 인프라를 강화를 꾀하고 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