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삼성 옙 YEPP vs 애플 아이팟 iPod 비교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30 / 2019.12.24
- 18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기업 소개 ( APPLE vs SAMSUNG)
국내 MP3 시장 점유율 현황
iPod의 해외 점유율 현황
SAMSUNG - YEPP SWOT 분석
APPLE – iPod SWOT 분석
YEPP – 4P 전략
APPLE – 4P 전략
iPod 성공/실패 사례
SAMSUNG 성공/실패 사례
SAMSUNG이 국내 1위 사수 및 세계 시장 진출을 위한 방안
- 본문내용
-
Strength
간편하고 편리한 조작.
혁신적이고 깔끔한 디자인
아이팟의 강한 브랜드파워 ( 세계시장 약 71% 선점)
iPod R&D 에 대한 많은 투자
Weak
한 곳으로 치중된 판매실적(북미지역)
짧은 배터리 수명
A/S 인프라 미흡.
유통력의 빈약(아이폰 출시에도 역시 발생)
Opportunity
MP3 성능의 평준화로 디자인이 구매 결정에 미치는 영향이 커지고 있음.
Threat
가격 책정에 있어서 발생되는 문제.
휴대폰의 고성능화
경쟁 기업의 적극적인 국내 프로모션.
YEPP
1) 다양한 케이스 판매
: 하나의 제품에 다양한 케이스를 판매함으로써 다양한 욕구를 충족시켜준다.
Target Marketing 에서 1 to 1 Marketing 으로 바뀌어 가는 요즘 추세를 효과적으로 적용.
2) A/S 기간 동안 YEPP 대여
3) 다양한 디자인, 다양한 성능, 주기적인 신제품 출시
: 자사 브랜드 Anycall 과 비슷한 마케팅 전략으로 다양한 기종의 선택이 가능하게 함.
iPod
1) 뛰어난 디자인
: 종전의 MP3와 달리 클릭휠을 채택하여 소비자로 하여금 호기심과 기대감을 자극.
2) 새로운 기능을 추가.
: iPod 에 음악 재생 이외에 동영상, 메신저, 교통카드 등의 새로운 부가 기능을 추가.
3) 고가의 거부감을 줄이기 위하여 편의성과 고성능 추구.
4) 아이디어 제품 개발
: 수중 스포츠 매니아들을 위한 방수케이스, 이어폰 공유 잭 개발 등, 아이팟 엑세서리 시장이 확대, 진화하고 있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워크샵 계획 ppt
- [유통관리] 자동차 시장의 유통구조 분석
- [이브생로랑 마케팅연구] 이브생로랑(입생로랑) 브랜드분석과 이브생로랑 SWOT,STP분석및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마케팅성공사례] `(주)두산 처음처럼` 마케팅 분석
- 산업심리학_워크넷에서 성인용 직업적성검사를 시행하고 그 결과를 요약한 후, 제 3자인 기업체 인사담당자의 입장에서 본인과 직무배치 상담을 하는 가상적인 시나리오를 작성해보자
- KT&G의 마케팅 전략분석, 생산과 물류 체계 분석, 조직 인사의 특징 및 재무 상태 분석
- TQM(전사적품질관리)의 기본원리와 사례
- 활속의화장품과향수_친환경 화장품과 유기농 화장품의 현재 동향 및 발전 방향 (1)
- 삼일회계법인 인사관리 현황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