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삼성 옙 YEPP vs 애플 아이팟 iPod 비교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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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기업 소개 ( APPLE vs SAMSUNG)
국내 MP3 시장 점유율 현황
iPod의 해외 점유율 현황
SAMSUNG - YEPP SWOT 분석
APPLE – iPod SWOT 분석
YEPP – 4P 전략
APPLE – 4P 전략
iPod 성공/실패 사례
SAMSUNG 성공/실패 사례
SAMSUNG이 국내 1위 사수 및 세계 시장 진출을 위한 방안
본문내용
Strength


간편하고 편리한 조작.
혁신적이고 깔끔한 디자인
아이팟의 강한 브랜드파워 ( 세계시장 약 71% 선점)
iPod R&D 에 대한 많은 투자


Weak

한 곳으로 치중된 판매실적(북미지역)
짧은 배터리 수명
A/S 인프라 미흡.
유통력의 빈약(아이폰 출시에도 역시 발생)



Opportunity

MP3 성능의 평준화로 디자인이 구매 결정에 미치는 영향이 커지고 있음.


Threat

가격 책정에 있어서 발생되는 문제.
휴대폰의 고성능화
경쟁 기업의 적극적인 국내 프로모션.


YEPP

1) 다양한 케이스 판매
: 하나의 제품에 다양한 케이스를 판매함으로써 다양한 욕구를 충족시켜준다.
Target Marketing 에서 1 to 1 Marketing 으로 바뀌어 가는 요즘 추세를 효과적으로 적용.
2) A/S 기간 동안 YEPP 대여
3) 다양한 디자인, 다양한 성능, 주기적인 신제품 출시
: 자사 브랜드 Anycall 과 비슷한 마케팅 전략으로 다양한 기종의 선택이 가능하게 함.


iPod


1) 뛰어난 디자인
: 종전의 MP3와 달리 클릭휠을 채택하여 소비자로 하여금 호기심과 기대감을 자극.
2) 새로운 기능을 추가.
: iPod 에 음악 재생 이외에 동영상, 메신저, 교통카드 등의 새로운 부가 기능을 추가.
3) 고가의 거부감을 줄이기 위하여 편의성과 고성능 추구.
4) 아이디어 제품 개발
: 수중 스포츠 매니아들을 위한 방수케이스, 이어폰 공유 잭 개발 등, 아이팟 엑세서리 시장이 확대, 진화하고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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