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 맥심 1/2 칼로리 커피믹스 CF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30 / 2019.12.24
- 1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1. 전반적인 요약
2. 기업 소개 및 연혁
⑴ 동서식품 소개
⑵ 동서식품 연혁
⑶ 맥심 소개
3. 맥심 마케팅 분석
⑴ STP
⑵ SWOT
Ⅱ. 본론
1. 커피 시장 광고 트렌드
2. 맥심 CF 분석
⑴ 맥심 1/2 칼로리 커피믹스 CF
① 광고내용
② 광고분석
⑵ 맥심 마음한잔 CF
① 광고내용
② 광고분석
Ⅲ. 결론
1. 광고실행 후 결과
⑴ 손익 분석
⑵ 브랜드파워 분석
2. 비평 및 보완점
⑴ 맥심 1/2 칼로리 커피믹스
⑵ 맥심 마음한잔
3. 인용 자료 출처
- 본문내용
-
2. 맥심 CF 분석
⑴ 맥심 1/2 칼로리 커피믹스 CF
① 광고내용
라디오 방송 스튜디오
이나영 : 선배, 커피. (커피를 건넨다)
최화정 : (한 모금 마시며) 음~ 맛있다! 근데 요즘 애들, 칼로리 때문에 1/2 마신다며?
이냐영 : (고개를 끄덕인다)
최화정 : 그게 어디 맛있겠어?
이나영 : (커피 믹스를 보여주며) 그거 맥심 1/2인데.
최화정 : (당황) 어머... (표정을 바꾸며) 역시 마셔봐야 안다니까.
이나영 : (커피잔 아래 깔린 종이를 빼며) 칼로리만 쏙!
나레이션 : (1/2 칼로리 커피믹스 제품이 나오며) 맥심 1/2 칼로리 커피믹스
이나영 : 맛있다!
칼로리에 반하다 - 경품에 반하다
맥심 1/2 칼로리 커피믹스 즉석행운 경품대잔치
칼로리를 반으로 줄이면 유럽여행이 공짜!
② 광고 분석
㉠ 전반적인 광고 분위기
- 프레이밍 효과
라디오 진행 중 쉬는 시간이라는 구체적인 상황을 제시하면서 휴식 시간에는 맥심 커피라는 구체적 상황을 제시하였다. 마치 쉬는 시간 사무실에서 여직원들이 모여 앉아 이야기를 할 때, 편한 마음으로 즐길 수 있는 최상의 커피라는 것을 강조했다.
- 제품
커피 믹스이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편리하고 간편한 편의성을 중시하지만, 1/2 칼로리의 저칼로리라는 점을 강조해건강적인 요소도 신경을 썼다. 또한 ‘맛있다’라는 속성을 계속 반복하여 들려준다.
㉡ 모델: 이나영과 최화정의 등장
- 시장세분화: 몸매를 생각하는 라이프스타일의 여성층
현재 다이어트 열풍으로 몸매를 생각하는 주 여성 타겟의 동기와 욕구를 자극한다. 간편하기만 한 편의성 커피라는 단순한 시장 분류 및 생각에서 벗어나, 커피를 원하지만 고칼로리로 부담을 느끼던 소비자층을 세분화하며 타겟팅했다.
- 표적소비자와 유사한 광고 모델
이나영은 20대 여성, 최화정은 30대 더 나아가 40대까지 커버할 수 있다.
- 광고실행 기법의 변화: 차이식역JND
맥심 1/2 칼로리 광고는 2007년 이나영 단독 모델, 2008년 이나영과 최화정 투톱모델을 기용하여 다른 상황을 설정해 광고 실행 기법을 달리하여 1/2 칼로리를 선전하고 있다. 계속적으로 광고 실행방법을 달리해 우연적 노출의 가능성을 높여 소비자에게 계속 기억되게 했다.
- 순서효과: 초기효과
호감도가 높은 이나영과 최화정을 통해 브랜드에 대한 긍정적인 태도와 인상을 형성시킨다.
- 참고문헌
-
레포트 표지 http://www.happycampus.co.kr
동서식품 소개 및 연혁 http://www.dongsuh.co.kr/
두산백과사전 http://100.naver.com/
CF 영상 출처 http://blog.naver.com/ilsses/120058675791 http://blog.naver.com/whal2580/150035758849
[광고]_맥심1,2칼로리_커피믹스_광고전략 http://club.cyworld.com/5264387112/10233040)
STP-맥심-초이스 http://club.cyworld.com/5186971011/36739790
새로 산 레포트.ㅋㅋ요거조아.ㅋㅋ http://club.cyworld.com/5186971011/36642654
맥심 광고 전략에 대한 생각 http://www.tvcf.co.kr/WebMagazine/AdZine_View.asp?page=27& Category=F &idx=1066&pum_gubun =&ShowBottomCheck=Y#f3_bbtom
네이버증권 http://stock.naver.com/
K-BPI자료 http://blog.naver.com/kmac_kbpi?Redirect=Log&logNo=130046522188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GS 홈쇼핑의 디지털 패러다임 변화에 따른 마케팅 전략 분석
- 토스 toss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토스 toss 서비스분석과 경쟁분석 및 토스 향후전략 제시
- [마케팅 관리][한국항공대] 인공지능이 가져올 미래에 관해서
- 이마트트레이더스 기업전략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이마트트레이더스 향후전략제시 PPT
- 스타벅스 조직문화와 인사관리
- [기업경영사례] 치킨산업에서 교촌치킨의 성공 요인 분석
- 나,건축가 안도 다다오 줄거리 소개 및 책을 읽고 새롭게 배운점과 가장 기억에 남는 문장과 나의생각정리 느낀점 - 나,건축가 안도 다다오 독후감,서평
- [조직론] 스타벅스의 가치관과 동기부여
- [경영학, 인적자원, 인사관리, 기업인재상] 대한항공의 인사철학
- [기업인수합병] 팬택의 현대큐리텔 인수에 대해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