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 맥심 1/2 칼로리 커피믹스 CF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30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1. 전반적인 요약
2. 기업 소개 및 연혁
⑴ 동서식품 소개
⑵ 동서식품 연혁
⑶ 맥심 소개
3. 맥심 마케팅 분석
⑴ STP
⑵ SWOT

Ⅱ. 본론
1. 커피 시장 광고 트렌드
2. 맥심 CF 분석
⑴ 맥심 1/2 칼로리 커피믹스 CF
① 광고내용
② 광고분석
⑵ 맥심 마음한잔 CF
① 광고내용
② 광고분석

Ⅲ. 결론
1. 광고실행 후 결과
⑴ 손익 분석
⑵ 브랜드파워 분석
2. 비평 및 보완점
⑴ 맥심 1/2 칼로리 커피믹스
⑵ 맥심 마음한잔
3. 인용 자료 출처


본문내용
2. 맥심 CF 분석

⑴ 맥심 1/2 칼로리 커피믹스 CF

① 광고내용

라디오 방송 스튜디오
이나영 : 선배, 커피. (커피를 건넨다)
최화정 : (한 모금 마시며) 음~ 맛있다! 근데 요즘 애들, 칼로리 때문에 1/2 마신다며?
이냐영 : (고개를 끄덕인다)
최화정 : 그게 어디 맛있겠어?
이나영 : (커피 믹스를 보여주며) 그거 맥심 1/2인데.
최화정 : (당황) 어머... (표정을 바꾸며) 역시 마셔봐야 안다니까.
이나영 : (커피잔 아래 깔린 종이를 빼며) 칼로리만 쏙!
나레이션 : (1/2 칼로리 커피믹스 제품이 나오며) 맥심 1/2 칼로리 커피믹스
이나영 : 맛있다!

칼로리에 반하다 - 경품에 반하다
맥심 1/2 칼로리 커피믹스 즉석행운 경품대잔치
칼로리를 반으로 줄이면 유럽여행이 공짜!


② 광고 분석


㉠ 전반적인 광고 분위기
- 프레이밍 효과
라디오 진행 중 쉬는 시간이라는 구체적인 상황을 제시하면서 휴식 시간에는 맥심 커피라는 구체적 상황을 제시하였다. 마치 쉬는 시간 사무실에서 여직원들이 모여 앉아 이야기를 할 때, 편한 마음으로 즐길 수 있는 최상의 커피라는 것을 강조했다.
- 제품
커피 믹스이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편리하고 간편한 편의성을 중시하지만, 1/2 칼로리의 저칼로리라는 점을 강조해건강적인 요소도 신경을 썼다. 또한 ‘맛있다’라는 속성을 계속 반복하여 들려준다.

㉡ 모델: 이나영과 최화정의 등장
- 시장세분화: 몸매를 생각하는 라이프스타일의 여성층
현재 다이어트 열풍으로 몸매를 생각하는 주 여성 타겟의 동기와 욕구를 자극한다. 간편하기만 한 편의성 커피라는 단순한 시장 분류 및 생각에서 벗어나, 커피를 원하지만 고칼로리로 부담을 느끼던 소비자층을 세분화하며 타겟팅했다.
- 표적소비자와 유사한 광고 모델
이나영은 20대 여성, 최화정은 30대 더 나아가 40대까지 커버할 수 있다.
- 광고실행 기법의 변화: 차이식역JND
맥심 1/2 칼로리 광고는 2007년 이나영 단독 모델, 2008년 이나영과 최화정 투톱모델을 기용하여 다른 상황을 설정해 광고 실행 기법을 달리하여 1/2 칼로리를 선전하고 있다. 계속적으로 광고 실행방법을 달리해 우연적 노출의 가능성을 높여 소비자에게 계속 기억되게 했다.
- 순서효과: 초기효과
호감도가 높은 이나영과 최화정을 통해 브랜드에 대한 긍정적인 태도와 인상을 형성시킨다.



참고문헌
레포트 표지 http://www.happycampus.co.kr
동서식품 소개 및 연혁 http://www.dongsuh.co.kr/
두산백과사전 http://100.naver.com/
CF 영상 출처 http://blog.naver.com/ilsses/120058675791 http://blog.naver.com/whal2580/150035758849
[광고]_맥심1,2칼로리_커피믹스_광고전략 http://club.cyworld.com/5264387112/10233040)
STP-맥심-초이스 http://club.cyworld.com/5186971011/36739790
새로 산 레포트.ㅋㅋ요거조아.ㅋㅋ http://club.cyworld.com/5186971011/36642654
맥심 광고 전략에 대한 생각 http://www.tvcf.co.kr/WebMagazine/AdZine_View.asp?page=27& Category=F &idx=1066&pum_gubun =&ShowBottomCheck=Y#f3_bbtom
네이버증권 http://stock.naver.com/
K-BPI자료 http://blog.naver.com/kmac_kbpi?Redirect=Log&logNo=130046522188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광고론] 동서식품㈜의 Maxim(맥심)과 한국네슬레㈜의 Taster`s choice(테이스터스 초이스)의IMC 전략 수립 및 실천 사례에 대한 추이 비교 파악
  • 소비자분석문제와 기회정립 (SWOT분석)경쟁상품분석Ⅲ. STPSegmentationTargetingPositioningⅣ. 목표설정마케팅 목표IMC 목표광고 목표Ⅴ. IMC 전략 집행브랜드와 로고포장제조공정체험마케팅판촉 및 PRⅥ. 광고전략Maxim의 광고 전략Taster’s choice의 광고 전략Ⅶ. 결론 및 향후 방안Ⅷ. 참고 자료Ⅰ. 서론1895년 고종 황제가 아관파천으로 처음 커피를 접한 이래, 우리 나라의 커피 시장은 꾸준하게 성장해 오고 있다. 하지만 어느새 주변을 장악하고 있

  • [마케팅] 커피 칸타타의 3C와 STP 분석, 마케팅의 문제점 및 제안
  • Upgraded “Cantata” Marketing Strategy-커피 칸타타의 분석과 suggestion-목차1. 서론 - 칸타타 선정동기 2. 칸타타 3C 분석 2-1. company분석-SWOT 2-1. competitor 분석2-1. customer 분석3. 칸타타 STP분석3-1. segmentation 분석 3-2. targeting 분석 3-3. positioning 분석 4. 칸타타 problems & suggestions 4-1. product 라인 별 이름 구체화 방안4-2. product 여름용 디자인 출시4-3. promotion 활성화를

  • [마케팅] [소비자행동론]커피 `맥심` 광고전략 분석 및 소비자구매과정(A+리포트)
  • - 목 차 -Ⅰ. 서 론1. 주제 선정 과정2. 회사소개1) 연혁2) 제품소개Ⅱ. 본 론1. 환경 분석1) 인스턴트 커피 시장의 규모2) 시장상황 - 동서식품 vs 한국네슬레3) 시장점유율2. 마케팅 전략3. 광고 분석1) 광고전략2) 차별화전략3) 마케팅 믹스4) 시즐효과4. 커뮤니케이션 전략5. 소비자 정보처리과정1) 노출2) 주의3) 이해 및 지각4) 동의 및 수용5) 보유6. 소비자 의사결정과정1) 문제인식2) 정보탐색3) 대안 평가와 태도4) 구매 및 구매 후 행동Ⅲ.

  • 맥심(MAXIM) VS 프렌치카페 카페믹스 마케팅전략 비교분석 및 나의견해
  • 믹스커피는 동서식품을 생각 이상으로 위협 하고 있다.(2) 브랜드 분석MAXIM 맥심은 광고를 통해 맥심의 부드러운 맛과 좋은 향을 강조하며 맥심의 제품이미지에 부합하는 부드럽고 고급스러운 이미지의 스타기용을 통해 브랜드 이미지강화 시켰다.광고를 통해 “커피는 맥심”, “맛과 향이 좋아야 진짜 좋은 커피”라는 간단하면서도 효과적인 카피를 이용해 국내 커피믹스 브랜드의 1위 기업으로서 소비자들에게 신뢰를 주고 안성기, 고현정, 한석

  • [광고] 맥심1/2칼로리 커피믹스 광고전략
  • 맥심1/2칼로리 커피믹스【 목 차 】1. 회사 소개2. 상황 분석3. SWOT 분석4. 경쟁사 SWOT 분석5. STP 전략6. 4P 전략7. 광고 전략8. 평 가 1. 회사 소개- 국내 커피 부분 1위- 커피믹스 시장 개척- 국내 처음으로 캔 커피 도입 - 동서식품은 과거 1998년도 IMF시절의 기업의 위기를 철저한 소비자분석을 통한 TV “광고 효과”를 통해서 극복해 나감위의 그림에서 보듯이 동서식품은 고객 만족, 믿을 수 있는 제품, 내실 있는 경영, 품질의 안전환경우선의 조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