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시스템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30 / 2019.12.24
  • 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스타시스템의 개념

스타시스템은 왜 발생하는가?

마릴린 먼로와 마돈나

본문내용
스타시스템의 개념

처음의 스타시스템이란 인기 있는 영화배우를 중심으로 기획 ․제작함으로써 흥행의 안전성을 확보하는 상업성 위주의 영화시스템을 뜻하였다. 이러한 시스템은 유럽과 미국에서 19세기 후반기에 연극 ․영화를 상품화하고 기업화하는 경향과 함께 발생하였다. 거액의 자본을 필요로 하는 영화 흥행에 있어 특히 이 경향이 강하며, 무명배우를 선전의 힘으로 일약 대스타로 조작해 내고, 그의 인기를 살리기 위하여 극의 본질을 무시하고 전적으로 스타에 의존하여 작품을 팔게 된다. 오늘날 대부분의 영화작품은 스타시스템의 소산이며, 이 때문에 출연료가 높아지고 작품의 내용면도 고정화되어 점차 기획중심주의로 흐르는 추세이다.
요즘의 스타 시스템이란 스타를 만들어 내고 활용, 관리하여 계속적인 부가가치를 창출해 내는 체계적이고 조직적인 체계이다. 스타시스템은 대중문화의 발전을 통해 이루어진 문화 산업의 전면에 등장하면서 소비자의 구매 욕구를 끌어내는 스타로서의 상품을 기획하고 만들어 내는 것이다. 또한 스타시스템은 사회적, 경제적, 매체적 등 다양한 속성과 연관 지어지는데 가장 많은 관심이 이루어진 경우는 “경제적 현상으로서의 스타 시스템”이다.
경제계나 정계에서도 스타시스템이 받아들여지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매스컴] 인터넷과 대중문화
  • 스타시스템오늘날 젊은 층의 구매력 확대는 대중문화의 상업적 목적을 달성하는데 유리한 영향을 미치고 있으며, 대중문화의 형성과 유통에 특히 10대들의 영향력이 날로 증대되고 있는 현실이다. 특히 영상 이미지에 익숙한 독특한 감각 구조를 지니고 있는 신세대들은 재미와 압축과 실용성을 추구하는 이마골로기(imagologie) 세대로서 논리적 사상체계가 아니라 일련의 이미지와 암시에 지배되고 또 그것을 선호한다.미디어의 상업주의는 연예정보

  • [스타시스템] 스타 숭배현상의 원인과 스타시스템의 영향
  • < 예술과 사회 팀레포트 >-스타 숭배현상의 원인과 스타시스템의 영향-Ⅰ.머리말가수 보아가 미국 공영 방송인 PBS(Public Broadcasting Service) TV의 한국 특집 프로그램에 정ㆍ재계 주요 인사들과 함께 대중가수로는 단독으로 출연한다고 한다. 보아 외에 고건 국무총리, 조윤제 청와대 경제보좌관, 김명곤 국립극장장 등 관련 인사 15명의 인터뷰가 17일부터 3주에 걸쳐 매주 토요일에 방송될 예정이다. 보아의 출연은 프로그램 제작

  • [대중문화] 스타시스템과 팬덤문화
  • 스타가 될 수 있다. 그러나 필자는 여기서 연예인에 국한된 스타에 대해서 논하고자 한다.)에 대해 사회적으로 접근하는 것은 대중사회와 문화를 더 잘 이해하는데 필수불가결한 과제이며 가장 중요한 열쇠라 생각된다. 따라서 본 레포트에서는 크게 스타덤과 팬덤현상 내지 문화를 연구하고자 한다. 우선적으로 스타덤과 관련해 스타현상의 역사, 스타에 열광하는 이유, 스타시스템의 이모저모에 대한 일반적인 서술을 한뒤 예로서 필자의 스타와 그

  • ‘보아’, 문화 산업적으로 분석하기
  • 스타라는 인물이 태어나기 위해서는 각 나라의 특성에 맞는 마케팅전략을 알아야 한다. 그 점에 있어서 가수출신 사장님 이수만씨는 충분히 성공했다고 할 수 있겠다. 보아는 한국에서는 한국 가수고 일본에서는 일본가수다. 그 나라에 맞게 이미지매이킹 되어있고 철저히 그 나라화 되어있는 것이다. 한국인 이라는 고전적 자부심을 깨고 이런 기본 원리에 충실한 SM에 의해서 보아는 성공한 것이다. 앞으로 보아는 세계로 진출하려는 많은 가수들의 연

  • [문화산업론] 가수 ‘보아’를 통해서 본 문화산업적 분석
  • 스타라는 인물이 태어나기 위해서는 각 나라의 특성에 맞는 마케팅전략을 알아야 한다. 그 점에 있어서 가수출신 사장님 이수만씨는 충분히 성공했다고 할 수 있겠다. 보아는 한국에서는 한국 가수고 일본에서는 일본가수다. 그 나라에 맞게 이미지매이킹 되어있고 철저히 그 나라화 되어있는 것이다. 한국인 이라는 고전적 자부심을 깨고 이런 기본 원리에 충실한 SM에 의해서 보아는 성공한 것이다. 앞으로 보아는 세계로 진출하려는 많은 가수들의 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