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양대학교 국제병원의 의료관광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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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의료관광의 정의와 시장성
 
2.  한양대학교 국제병원 소개
 
3.  국내의료관광사례 - 우리들병원
 
4.  국내의료관광사례 - 청심국제병원 
 
5.  해외의료관광사례 - 싱가포르 
 
6.  해외의료관광사례 - 태국 
 
7.  한양대학교 국제병원의 방향 
본문내용
단기간에 고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분야에서 경쟁력이 있음 (미용성형, 심장수술 등)


의료 서비스와 휴양, 레저, 문화 활동 등 관광 활동이 결합된 새로운 관광형태


진료비용이 선진국에 비해 저렴하고 동시에 선진국 수준의 의료서비스와 휴양시설을 갖춘 국가가 유리


- 외국인 상담지원을 위한 콜센터 지원
- 비자발급 지원업무 – 초청장발송, 중국인에 대해서는 보증금제도 실시
- 방문계획 지원 및 관련 정보 제공
- 통역 및 비서 서비스 제공, 공항 배웅, 마중 서비스
- 각종 서류 발급 대행
- 국내외 외국인의 보험사 업무 처리
- 여행정보제공, 수술 전 환자와 동반자에게 편의시설 제공
- 동반 가족을 위한 정보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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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목 차 -ⅰ.의료관광이란 ?- 의료관광의 개념- 우리나라 의료관광의 비전- 의료관광의 현황ⅱ국내 의료관광 사례- 안동병원 헬스투어- 우리들병원- 청심국제병원- 부산ABC 성형외과- 인하대학교병원- 기타 의료관광 사례ⅲ. 의료관광 자원분석- 한국 의료 관광의 종류- 의료관광의 특성- 의료관광이 뜨는 이유- 의료관광의 접근성- 한국 의료관광의 우수성ⅳ. 국내 의료 관광의 SWOT분석ⅴ. 국내 의료관광의 문제점과 방안ⅵ. 결론ⅰ.의료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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