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매연(자동차배출가스)의 피해 및 자동차매연(자동차배출가스)의 저감정책 그리고 저공해자동차와 무공해자동차에 관한 심층 분석Ⅰ. 서론Ⅱ. 자동차의 개념Ⅲ. 자동차매연(자동차배출가스)의 영향Ⅳ. 자동차매연(자동차배출가스)의 피해 Ⅴ. 자동차매연(자동차배출가스)의 저감정책1. 대기오염물질 배출절감을 위한 기술적 효율성 향상 방향1) 엔진개량 : 휘발유 엔진2) 희박연소엔진의 개발 : Lean Burn Engines3) 디젤엔진의 개량4) Aerodynamics5)
디젤 엔진으로는 다음 세대 동력원이 나오기까지 버틸 수가 없는 듯하다. 우리는 다음 세대 동력원과 지금을 연결시켜줄 교량적인 기관이 필요하다. 현재 유력시 되고 있는 차세대 동력원(이하 ‘엔진’, 연료 포함)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 지 살펴보도록 하겠다. 2. 차세대엔진으로 각광받고 있는 엔진 Reference : 클린디젤차고효율차 기술개발과 각 업체 현황, 배충식승용디젤엔진의 연비개선을 위한 다운사이징, 최회명, 민경덕, 한국자동차공학회가
자동차의 다리 - 타이어 3.3.1 타이어의 정의 및 작용3.3.2 타이어의 구조3.3.3 타이어의 종류3.3.4 미래형 타이어3.4 배기장치 3.4.1 배기장치의 정의3.4.2 작동 원리3.4.3 배출 기준 강화 현황3.4.4 세계 최초의 전기자동차와 내연기관3.4.5 벤츠와 다임러3.4.6 디젤엔진의 발명3.5 현대의 자동차 산업3.5.1 한국의 자동차 산업3.5.2 세계의 자동차 산업 3.5.3 경제위기 극복을 위한 기술계발Ⅵ. 친환경 자동차 4.1 친환경 자동차가 필요한 이유 4.2 친환경 자동
엔진 개발 동향요즘 점차적으로 강화되고 있는 EU 배기가스 규제로 인해 자동차 회사들은 연료절감 및 배기가스 절감을 위해 DISI 엔진을 개발하려 한다. 비교적 연료비가 높은 일본과 유럽에서 DISI 엔진에 대한 개발이 진행되고 있는데, 일본의 경우 자국 내 배기규제가 심하지 않음에 따라 앞장서서 양산을 추친하고 있다. 유럽의 경우 점차적으로 강화되는 EU 규제에 대비하기 위해 전문 연구소, 자동차 회사, 부품업체들이 기술 개발을 하는 중이다.
기술 사례 2) 차세대 엔진 - 연료전지 자동차 개발2) 합병 후 연구개발 - 연구개발 결과, 최신기술 공유 및 활용 극대화2. BEST 2 : 성공적인 합병을 통한 시너지 창출1) 합병과정2) 다임러크라이슬러 통합의 기본전략3) 다임러크라이슬러의 부문별 통합계획 4) 통합후의 시너지효과 및 개선점5) 개선점6) 현재의 모습3. BEST 3 : 전략적 제휴 - 아웃소싱과 해외진출1) 미쓰비시와 제휴 - 벤츠에 소형상용차의 엔진을 공급2) 현대차와의 제휴3) 엔진 합작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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