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동학] 피겨스케이팅 점프 에대한 체동학적 접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29 / 2019.12.24
  • 26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주제 선정 배경

2. 점프에 쓰이는 운동 역학

3. P1 도입구간

4. P2 공중구간

5. P3 착지구간

6. P4 회전구간

7. 결론
본문내용
1. 주제 선정 배경

최근 김연아 선수의 선전으로 인해
피겨 스케이팅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상황이다.
그 중에서 가장 화려한 기술 중 하나인
점프동작은 많은 관객들의 이목을 사로잡는다.

본 발표에서는 여러 점프 중에서
트리플 플립에 관해 도입구간, 공중구간,
착지구간, 회전구간 총 4 개의 구간으로
나누어 각 동작을 체동학적으로 분석한다.

2. 점프에 적용되는 운동 역학

피겨 점프 동작에 필요한 물리법칙

각운동량 보존법칙

체공시간

회전속도

2.1 각운동량 보존의 법칙

각운동량 : Iw
관성모멘트와, 각속도의 곱

모멘트가 작용하지 않는다면, 각운동량은 보존 됨

2.2 체공시간 & 회전속도

김연아의 점프력 약 60cm  체공시간 0.7초

점프(3회전) 시행시
t(체공시간)=N(회전수)/w(회전속도)
회전속도 26.93rad/s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스포츠의학과 - 스키에 관해서
  • 대한 기록을 하고 있으며, 우리나라도 17세기 이익의 성호사설에 설마(雪馬)에 대한 기록이 있다.스키의 역사가 매우 오랜 것과는 달리 근대에 이르도록 스키의 발달은 매우 더디었는데 이는 부츠와 바인딩의 개발이 이루어지지 않았기 때문이다. 즉 부츠와 스키를 고정시킬 수 없기 때문에 점프나 턴을 실시할 수 없었던 것이다. 이런 사유로 스키는 주로 생활수단에 머물러 있었을 수 밖에 없었다.19세기 후반에 오스트리아 짜르스키(M. Zdarsky)는 1888년

  • 김연아 출연 광고와 신화적 요소 분석 -바르트 신화 분석
  • 체력과 정신력을 바탕으로 자신과의 싸움에서 이겨내 닥쳐온 시련을 잘 극복할 수 있는 힘을 가지고 있음이와 같이 보편적으로 가지고 있는 운동선수에 대한 신화를 바탕으로 운동선수인 김연아 선수에게 신화를 적용, 강인한 체력을 기르는 모습과 의지적인 눈빛 등을 클로즈업 하며 이와 같은 모습을 강조하고 있다.1. 피겨 선수 김연아2. 강인한 체력과 정신을 소유하고 있음3. 강인한 체력과 정신력을

  • 한류 및 대중문화와 미디어
  • 체팡족 등 소수민족에게 한글 전파를 시도했었다. 하지만 한국에 대한 반감이나 비체계적인 전파 방법 때문에 번번이 실패했다. 하지만 여러 번의 시도와 노력 끝에 인도네시아 술라웨시주 바우바우시(市)가 이 지역 토착어 찌아찌아어를 표기할 공식 문자로 한글을 도입했다. 시는 지난 7월 21일부터 찌아찌아족 밀집 지역 소라올리오 지구의 초등학생 40여 명에게 한글로 된 찌아찌아어 교과서를 나눠 주고 수업을 시작했다. ‘부리(쓰기)’ ‘뽀가우(

  • 현대카드 마케팅성공전략분석
  • 피겨스케이팅한국 피겨스케이팅의 여왕 김연아와 2006년 토리노 올림픽 남자싱글부문 챔피언인 러시아의 ‘예브게니 플루센코’ 등 10여명의 세계 최정상급 피겨 스타들을 초청라이프스타일창조 문화마케팅# 스포츠 ‘현대카드 슈퍼매치’ 시리즈 역시 현대카드!!!라이프스타일창조 문화마케팅# 스포츠 ‘광화문 스노우점프’ 100M브랜드이미지의 총체적 경험을 위해 세세한 설계 현장스태프의 말&행동거지까지 매뉴얼로 제작&교육 올림픽홀

  • [레저심리학] 레저공간에서의 Outdoor Activity
  • 체증, 리조트 서비스의 질적 저하 등의 문제가 있다. 이 중 가장 큰 문제로는 성수기와 비수기, 주말고객, 주중에 대한 고객 이용률의 차이가 현격하게 나타나고 있다. 이 때문에 성수기, 주말, 연휴 등은 초과 수요로 판매자 시장이 형성되는 반면에 비수기나 주중에는 초과 공급으로 구매자 시장이 형성되는 관계로 효율적인 운영이 어려운 실정이다.이에 대해 다각적인 연구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지만, 신통한 효과를 보지 못하고 있는데 그 이유는 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