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소비문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29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_청소년문화 무엇이 문제인가
_청소년 소비문화란?


본론
_청소년 소비의 현황 및 실태
_DAY 문화란?


결론
_ 대안으로서의 ‘Day문화’
_ 청소년 건전소비교육의 필요성
_ 바람직한 청소년 소비문화
정착을 위해 사회가 해야 할 일



본문내용
Day 문화 현상의 원인


상업적인 요소가 가장 큰 몫을 차지


청소년기의 특징인 모방성

청소년들의 놀이 문화의 부재


매스컴 등을 통한 청소년 광고문화의 개선


청소년 광고에 대한 외부 심의 강화
청소년 광고에 대한 매스컴의 자정노력 강화
청소년 광고에 대한 기업노력의 중요성
청소년 드라마 등 비광고 채널의 심사분석 강화
청소년 건전소비를 위한 매스컴의 생활정보
코너활용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청소년 소비문화
  • 목 차 Ⅰ. 서론1. 청소년소비, 무엇이 문제인가.2. 청소년 소비문화란?(1) 청소년 소비문화의 개념(2) 청소년 소비문화의 특성Ⅱ. 본론1. 청소년 소비의 현황 및 실태2. Day문화란?(1) Day문화의 유래 (2) Day문화의 개념(3) Day문화의 종류(4) Day문화의 실태(5) Day문화 현상의 원인Ⅲ. 결론 (개선방안)1. 대안으로서의 ‘Day문화’2. 청소년 건전소비교육의 필요성3. 바람직한 청소년 소비문화 정착을 위해 사회가 해야 할 일(1) 기성세대의 솔선수범(2)

  • 청소년 소비문화
  • 청소년 소비문화청소년 소비문화목 차Ⅰ. 서론Ⅱ. 본론- 청소년소비자란?- 청소년소비의 특징1. 개성추구와 유행추종2. 감각적, 외모지향적3. 즉흥적, 충동적4. 또래문화5. 과시소비- 청소년의 소비문화가 학교에서는 어떻게 통용되는가?- 청소년 소비문화의 문제점- 청소년 소비문화의 교육접근Ⅲ. 마무리Ⅳ. 참고문헌Ⅰ. 서론우리나라에서 60년대 말부터 80년대 중반까지는 ‘소비’라는 것이 부정적인 의미를 담고 있었다. 왜냐하면 그 당

  • 세대와 소비문화) 청소년, 대학생, 노인의 소비문화
  • 세대와 소비문화) 청소년, 대학생, 노인의 소비문화목차*세대와 소비문화Ⅰ. 청소년의 소비문화1. 청소년소비자의 소비특성 과도기적 소비 동조소비 비합리적인 소비 감각지향적 소비2. 청소년소비자의 소비특성 관련 요인 부모 연예인 친구 광고3. 청소년소비자와 과시소비Ⅱ. 대학생의 소비문화1. 신세대로서의 대학생소비자2. 대학생소비자의 소비 특성 소비행동의 양극화 외모관리 소비Ⅲ. 노인의 소비문화1. 고령(화)

  • [경제교육] 청소년의 소비문화 및 외국의 경제교육과 우리나라 제7차 교육과정의 경제교육
  • 청소년의 소비문화 및 외국의 경제교육과 우리나라 제7차 교육과정의 경제교육Ⅰ. 개요Ⅱ. 청소년의 소비 생활1. 청소년 소비문화1) 청소년 소비자의 특성2) 청소년 소비문화의 특성2. 청소년소비자의 소비행동1) 청소년소비자의 소비행위2) 청소년 소비자의 소비의식과 행태의 문제점Ⅲ. 외국의 학교 경제교육의 실태1. 미국의 경제교육2. 일본의 경제교육3. 영국의 경제교육4. 프랑스의 경제교육5. 독일의 경제교육Ⅳ. 제7차 교육과정에서의 경

  • (2023학년도 1학기 기말시험, 청소년교육개론, 공통형) 1. 청소년기의 특성을 함축하여 표현한 개념 중에서 “심리적 이유기(psychological weaning period)”란 무엇이며, 청소년시기에 심리적 이유기 현상이 나타나는 이유에 대해서 자신의 생각을 기술하시오. 2. 청소년들의 소비문화에 나타나는 특징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
  • 2023학년도 1학기 기말시험(온라인과제물)교과목명:청소년교육개론학번:성명:연락처:과제: 1. 청소년기의 특성을 함축하여 표현한 개념 중에서 “심리적 이유기(psychological weaning period)”란 무엇이며, 청소년시기에 심리적 이유기 현상이 나타나는 이유에 대해서 자신의 생각을 기술하시오.2. 청소년들의 소비문화에 나타나는 특징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목 차 -Ⅰ. 서론Ⅱ.본론1. 청소년기의 특성을 함축하여 표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